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엠스톤 mStone Unicolor 129Key 무각 (퍼플)

IP
2019.11.06. 18:31:01
조회 수
1865
2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Leopold FC900R Cherry MX BLUE (Factory Ver.)

- mStone Unicolor 129Key non printed keycabs(purple)

키캡의 색감은 본글에 촬영된 동영상 3개와 거의 비슷합니다.

                

사진은 참조하지 말아주세요.ㅠㅠ...






찍은 사진이 아까워 올려보는 사용기 입니다.

그나마 비슷한 색감은 이거 한장이네요.

퇴근이 매일늦고 밤에 촬영을 하다보니 눈이 침침해져옴을 느낍니다.

내눈이 이상한건가... 아니면 집의 형광등을 갈때가 되었나...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와이프느님말씀은 나이를 이제 조금씩 먹다보면 노안이 온다고하던데...

보라성애자인지라 이쁘게 촬영해볼려고 Dslr과 휴대폰을 병행해서 촬영했습니다

만.......

찍고보니 본제품과 색감을 전~~~~~혀 닮지않은 결과물을 얻었네요.

본글의 동영상과 색감이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편하실듯 합니다.







패키징은 간결하게 왔습니다.

플라스틱보관함으로 급하면(간단하게) 사용할수 있을듯한데 훌렁훌렁~거리는 재질의 키캡보관함입니다.

파손되지 방지를 위해서 아래쪽에는 제법 두툼한 스티로폼이 끼워져 있었습니다.

제품을 받고 박스를 흔들어보니 키캡이 마구 섞여있는 불길한 소리가 났습니다만 열어보니 다행이도 제자리를 찾고 있었습니다.



무각인을 망각하고 키캡행렬위치를 볼려고 스토리지를 어설프게 열었다 닿으면서 아래쪽으로 살포시 살펴볼찰라, 키캡이 뒤집혔네요.

망했... 더 망하지 않으려고 저상태로 놔두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베어본으로 사용된 레오폴드 Leopold FC900R Cherry 청축제품 Factory Ver.으로 전원을 딱 2번먹여봤습니다.

1. 동작상태확인 - 불량.

2. as후 동작상태여부 확인용.

착한 저에게 폭탄을 던져주신 지금도 생각하면 열받는 중고나라 제품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손이 전혀 않가네요.



아..참.. 본제품의 명칭은 엠스톤 유니컬러 129key 무각중 퍼플색상입니다.

평상시 무각키캡에대해 구입의 대상이 아니었고 관심도 없었으며 평상시에도 저걸 어떻게 써????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써 좋아하는 색상이 귀한종인지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무각은 오래전 경험이 있었는데 이번에 받아보니 뭘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난감했네요.

왜???? 설명서가 없는거지???

인터넷을 훑어보니 나오네요.

설명서없이 스페이스바를 제일먼저 꼽고 하단펑션열을 꽂아줍니다.



키캡을 뒤집어보면 요래요래 R1~R4등등등등등, 마킹이되어있습니다.

그걸 확인해서 키보드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키보드 제일 위로부터 R5-R4-R3-R2-R1등등..




요래요래 말이지요.

이렇식으로 끼우다보면 빨라짐을 느낄수 있습니다.



mStone Unicolor 129Key non printed keycabs(purple)제품의 키캡높이는 체리프로파일이며 두께는 1.4~1.5mm로써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뭐막 훌륭하네~ 퀼리티 죽이는구만!!!! 이러진 않지만 마감은 나쁘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mStone Unicolor 129Key non printed keycabs(purple)

-Leopold FC900R Cherry MX BLUE (Factory Ver.)

총 129key를 지원함으로써 68~108키정도의 키보드에 무난한게 사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모자라는게 있어서 660배열은 확인을 하지 못했네요.



Deep Dish와 돌기를 함께 적용해서 무각임에도 기본자리의 기준을 쉽게 찾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무각 처음에는 거부감이 있었는데 타자칠때에는 크게 이질감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문제는 특수문자는 애로사항이 꽃피네요.





와이프느님께서는 처음에 참으로 이쁘다는 말씀을 하셨지만 이내..

저거 실사할려고 연결해놓으면 네임펜으로 글자를 적어놓을것이야!!!! 라는 엄포를 하셨습니다.

네임펜으로 문신이 새겨질것인가...

아니면 스티커작업을 할것인가...

스티커작업은 무각의 의미가 없으므로 DP를 해놓고 세뇌를 시켜봐야할듯 합니다.



Deep Dish는 F키와J 그리고 넘버패드 5번키에 적용되어있으므로 딥디쉬적용키캡은 해당자리에 끼우면 됩니다.


엠스톤 유니컬러 129key 무각(퍼플)

레오폴드 FC900R 청축 (Factory ver.)

이래찍으나 저래찍으나 마찬가지지만 거꾸로 찍는게 키캡의 본래 색감이 제일 잘 살아난것 같습니다.

컬러감을 중요하시하는 분들은 좋아하는 컬러일지라도 색감에따라서 선택이 많이 갈립니다.

저또한 보라색을 정말 좋아하지만 물빠진 보라색이라던가 촌스러운 보라색은 싫어하는데 이번 스톤 유니컬러 129key 무각제품의 컬러감은 다행이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각인된 키캡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알고 있지만 각인이 블랙색상이라서 망설이고 있었고 바밀로에서도 투톤으로 보라색키캡을 달고 나왔지만 검은색 각인이라서 피했는데 이정도 컬러감이면 검은색각인을 감안하더라도 질러봄직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이제 각인은 시인성의 목적보다는 디자인으로 보는 경향이 강해진 시대인지라 소위 이쁘장한 키캡을보면 키캡의 배색과 각인의 배색을 잘 버무려서 제품을 내놓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번에 엠스톤에서 출시한 unicolor 무각제품은 총 6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무각의 키캡의 매력은 실제 사용해보지 않고는 그 매력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저또한 그전까지는 무각키캡의 매력을 잘 몰랐는데 이번기회에 무각을 좋아하시는분들의 마음을 조금은 이해할수 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

상당히 깔끔하고 시각적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

초짜인 제가 가장크게 느낀것은 뭔가? 있어보인다?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

무각 입문하기에는 저렴한가격에 나쁘지 않은 퀄리티, 그리고 다행이도 촌스럽지 않은 컬러감.

다른 컬러는 모르겠습니다.

전 보라색만 말씀드린것이니 핑쿠핑쿠나 에메랄드등의 컬러감궁금하지만 이건 다른 구입자분이 계신다면 올려주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따라 일하기 싫었습니다.

회사에서 농땡이 치면서 리뷰글을 적으니 막힘없이 줄줄 흐르네요.

쓸데없이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커버넌트58i 사용기 – 이건 그냥 ‘한 대로 끝내는’ PC입니다
사용기 ASRock 라데온 RX 9070 XT Taichi OC D6 16GB 대원씨티에스 리뷰
사용기 지클릭커 파도프로젝트 WK107 8K 매크로 제주스위치 풀윤활 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집중 리뷰! (2)
사용기 AOC 27G42 사용후기 입니다! (1)
사용기 20만원대 32인치 240Hz 게이밍 모니터! 비트엠 Newsync 324F 패스트 240 FPS (1)
사용기 ASUS TUF Gaming 지포스 RTX 5070 Ti OC D7 16GB 인텍앤컴퍼니 (2)
사용기 크로스오버 27USW9 사용후기 (2)
사용기 이건 그냥... 사냥꾼입니다. 9800X3D + RTX 5080 수랭PC 등장 (3)
사용기 가성비로 압살 ASRock 라데온 RX9060XT 스틸레전드 OC D6 8GB 벤치마크 (2)
사용기 이름처럼 강렬한 수랭PC - 몬스타PC 헬라 실사용기 (3)
사용기 XFX 9060xt SWIFT 16GB (3)
사용기 제이씨현 유디아 UDEA LOOK LK3233KC 시력보호 IPS 사무용 PC 컴퓨터 화이트 모니터 80~81cm(32인치) 내돈내산 추천 (3)
사용기 [PBM] 9600X + 5070 MSI 컴퓨터 사용기 (4)
사용기 몬스타 가츠 아이큐v2 사용기 - 이게 진짜 하이엔드다! (5)
사용기 최고 가성비의 27형 QHD 고해상도 모니터, Newsync B2775LGQ 컬러풀 HDR (4)
사용기 BIOSTAR B850MT-E PRO 사용기! (4)
사용기 궁궐 속 괴물 성능! 연꽃 59 커스텀 수랭PC, 외형부터 사양까지 고풍스럽습니다..! (5)
사용기 이리듐 – 성능도 감성도 다 잡은 게이밍 PC (4)
사용기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더블랙56ti 사용기입니다. (4)
간단 사용기 GIGABYTE AERO X16 HX370 + RTX5070 모델 간단 개봉기 (5)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