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리뷰의 사용기 내용은 어떠한 제약없이 솔직하게 작성 되었습니다. -
작성자 : 다나와 => 민탱이BoY(망탱이99) / 네이버 => 민탱이BoY
블러그 : http://sid39.blog.me
이메일 : sid39@naver.com
안녕하세요 민탱이BoY입니다. ^^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주관한2019 지스타(G-STAR)행사가 4일간의 행사로 2019년 11월 14일 ~ 17일까지 부산 BEXCO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국내 최대 게임쇼행사가 모두 종료가 됐습니다. 약24만명이 방문을 했고요 ~ 2018년보다 더 많은 방문개를 맞이 했다고 했습니다. 지인의 말을 들어보면 토요일은 제품구경반 사람반 구경반이라고 했습니다. 그만큼 사람이 정말 많았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아쉬움도 많은 행사 였다고 했습니다.
저도 시간이 많았으면 한번 가보고 싶은 행사장이였는데...회사랑 거리때문에 ㅜㅜ 못갔습니다. 같다온 지인의 말을 대신 말씀드려야 할거 같습니다.
이번 2019 지스타 행사에서는 국내기업보다는 해외 기업들 및 중국 게임사들의 강세였다고 했습니다. 국내의 대작게임들이 생각보다 별로 없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게임들이 많이 출시했다고 했다고 했습니다. 또 다른말로는 점점 볼걸이가 없다고 하셨는데 ~ 저는 소식만 들었을때는 볼것들이 많았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에는 꼭!! 참석을 해야 한다고 마음을 먹고 비행기표를 알아보고 예매도 했지만 ~ 건강상 문제랑 회사의 문제가 있어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다행이 주말에 푹쉬어 건강은 어느정도 좋아졌습니다.
mm
부산 BEXCO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하고 있는 2019 지스타에는 다양한 게임 뿐만 아니라 PC하드웨어 제품들도 볼수 있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신제품 및 주력 상품들을 공개 했지만 ~ 그 중에 HDD 및 SSD 스토리지를 전문으로 개발하고 출시하는 스토리지 전문 업체 웨스턴디지털(WD) 신제품 Black제품군을 선보였습니다.
웨스턴디지털 코퍼레이션(WDC)에서는 이번 2019 지스타 인벤 부스에서 신제품을 대거 발표를 했습니다. 신제품 WD BLACK 시리즈 체험존을 설치했고, WD Black 게임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고사양 게임을 유저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어 겜이머들에게서 박스를 받았습니다. ^^ 저도 박스를 보내드려요 ~ 짝짝짝!!!
▲ 2019 지스타 인벤 부스에서 신제품 WD BLACK 시리즈 라인업입니다.
- WD BLACK 첫번째 형님 SN750제품입니다.
▲ 3,470MB/s 읽기와 쓰기 3,000MB/s의 고성능으로 얇고 세련된 방열판을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 WD BLACK 두번째 형님 P10 게임 드라이브제품입니다.
▲ WD_Black P10 제품의 경우에는 최대 5TB의 대용량을 지원하며, 최대 125개의 게임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합니다.
- WD BLACK 세번째 형님 D10 게임 드라이브 제품입니다.
▲ WD_Black D10 제품의 경우에는 최대 8TB의 대용량을 지원하며, 최대 전송속도가 250MB/s로 일반내장 HDD들의 2배에 가까운 전송속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 WD BLACK 막내 P50 게임 드라이브 SSD 제품입니다.
▲ WD_Black D10 제품의 경우에는 최초의 USB 3.2 Gen2 X 2 포트를 활용해 외장임에도 전송속도가 무려 ~ 2000MB/s라고 합니다.
최근 PC, 콘솔들에게 감당하기 힘든 수준의 게임 용량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를 외장하드에 저장하고도 내장 스토리지와 큰 차이가 없는 고성능을 통해 게임을 즐길수 있는 외장 스토리지 솔루션들을 웨스턴디지털 코퍼레이션(WDC)에서 WD New Black 게이밍 드라이브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 WD 블랙 게이밍 라인업은 단순 데이터 저장용이 아닌 좀더 게이밍에 특화된 고성능 외장 스토리지로, P10의 경우 최대 5TB, D10의 경우에는 8TB, P50의 경우에는 2TB 외장 솔루션이다.
WD Black 게이밍 시리즈의 모든 제품군은 블랙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외장형 제품의 경우, 외장 케이스 마저도 동일한 재질에 동일한 디자인을 이루고 있어 통일감을 이루고 있는며, 이중에서 WD_Black D10 제품의 경우,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외장형 케이스 자체에 발열 제어를 위해 사이드쪽에 홀까지 나 있어, 다른 제품들 보다도 특히나 발열 제어에 힘을 준 제품이라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이번 2019 지스타(G-STAR)행사에 WD에서 신제품들을 많이 준비해서 출시를 했습니다. 다음번에는 더 좋은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올것을 정말 기대가 됩니다.
<<< WD Bluck 신제품발표 기사 >>>
http://brand.danawa.com/brand.php?id=wd&menu_seq=57343&listSeq=4071109&method=boardView
https://kbench.com/?q=node/204398
http://www.itworld.co.kr/news/135435
- 이 사용기는 제 6기 WD SSD 앰버서더의 사용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