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날씨, 미세먼지를 매일 매일 확인하는 일상이 돼버린 대한한국. 날씨가 추워진 요즘 실내에 카페, 집, 자동차, 사무실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공기가 탁해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하자니, 춥고 눈치도 봐야하는게 실정. 특히 아이를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좀 더 공기에 민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가정용 말고 개인용 공기청정기들이 불티나게 팔린다고 하는데요.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생활가전용품으로 유명한 코웨이에서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이 출시되었습니다. 코웨이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 경우 다른 제품의 비해 좀더 특별한데요.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할수 있는 PM1.0 레이저 먼지센서에, 극세사망 프리필터와 초미세먼지 집진필터가 결합된 일체형 필터를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흔히 들고 다니는 보틀과 흡사한 디자인에 듀얼팬을 탑재, 슬라이딩 스트랩이 적용되어 갖고 다니기에도 좋은데요.
초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상태표시부도 있어 미세먼지 오염도를 그때그때마다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도 갖췄습니다
들고 다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 코웨이 에어보틀 !!
SPEC
제품 : AP-0119S
크기 : 71 x 75 x 211mm
무게 : 520g (필터 포함)
색상 : 네이비, 베이직
배터리 : 일체형 5,700 mAh
충전: 3시간 완충시 최대 12시간 연속 가능
충전방식 : USB-C 타입
권장면적 : 1.7 ~13m/ hr (3단 기준)
필터 : 일체형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소비전력 : 18w
조각 : AUTO , 3단계 풍량
기타 사항 : 코웨이 IoCare 앱 연동, 무선충전 (모델에 따라 다름), LED 상태표시등, PM1.0 레이저 먼지센서 탑재, 퀼컴 3.0 고속충전
PACKAGE
본 제품의 패키지 모습인데요. 패키지에 코웨이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 보틀의 간단한 정보와 외형 디자인을 볼수 있으며, KC인증에 이어 청정 성능을 검증하는 CA 인증까지 받았네요.
5700mAh 대용량의 배터리가 내장, 초미세먼지 수치까지 볼수 있는 표시부 등 제품의 장점이 적혀 있습니다.
구성품
COWAY 에어보틀의 구성품을 살펴보자면 본체, USB-C 케이블, 필터,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USB충전기, 컴퓨터에도 연결하여 충전할수 있는 USB-C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할수 있어요.
이제 다시 에어보틀 본체로 돌아가 자세히 살펴볼텐데요. 일단 첫 인상은 마치 텀블러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이 심플하고 예쁜데요 . 사무실에서 쓰면서 주위분들이 '공기청정기야?' '텀블러처럼 이쁘네' 라고 다들 눈독들이시는 눈빛들이 무섭네요.
제 한손에 딱 잡히는 사이즈뿐더러, 스트랩이 있어 들고 다니기에도 용이합니다.
휴대용 공기청정기 코웨이에어보틀은 조작부가 위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조작 버튼 총 2가지로 전원버튼, 청정 세기로 나뉘는데요.
여기서 청정 세기를 눌러 줄 때마다, 청정외에도 공기표시등이 중앙에 표시되며 현재 미세먼지 오염도를 한눈에 파악할수 있어 좋더라구요. 이외에 충전 표시등과 초미세먼지 수치등까지 탑재돼있어 간결한 디자인에 다양한 기능을 알차게 담았습니다
초미세먼지 수치까지 나타내는 공기 오염도 표시부에서는 현재 공기질을 4개의 색상 표시부와 숫자로 나타냅니다. 코웨이 에어보틀은 PM1.0 레이저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농도를 측정하여 이를 바탕으로 제품 주변의 공기 오염도 수치를 손쉽게 볼 수 있었는데요. 오염도 수치는 최대 500까지 표시되는데요. 간이 실험을 해봤더니 바로 앞에서 흡연할 경우 이렇게 오염도가 높이 올라가더라고요.
CA (CLEAN AIR) 인증을 획득
대부분의 저가 휴대용 공기청정기 경우 KC 인증만 있을뿐,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인증한 CA 인증은 없는데요.
코웨이는 CA인증을 받았더라구요. 또한 우리나라에서 직접 제조한 제품이라 더더욱 믿음이 가더라구요. 코웨이에서 만들어서 더욱이 믿을 수 있는 ^^
공기 흡입구가 있는 면의 모습인데요, 왼쪽의 작은 구멍은 먼지 농도 감지를 위한 PM 1.0 레이저 센서가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넓직하게 뚫혀있는 부분은 공기를 강하게 흡입하는 공기 흡입구입니다.
반대편에는 정화된 공기가 나오는 배출구 위치하고 있구요.
다른 한쪽면은 공기청정기를 깔끔하고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슬라이딩 스트랩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별도의 스트랩 걸쇠 같은 게 없고 사용하지 않을 땐 스트랩이 붙어있어서, 디자인이 더 깔끔하며, 유모차에 두고 이동 시 아기가 이빨로 스트랩을 물어뜯는 일도 안 생길 거 같더라구요.
스트랩 바로 위에는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는 USB-C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한번 구경해볼텐데요. 필터를 분리 하기 위해서는 공기 흡입구쪽 홈을 이용해 탈부착해주시면 되며, 뚜껑이 자석형이라 탈부착이 매우 편리합니다.
요렇게 쏘옥 집진 필터를 빼주면~
내부 공기를 배출해주는 2개의 듀얼팬이 장착된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 필터가 바로 극세사망 프리필터와 초미세먼지 집진필터가 결합된 일체형 필터 모습인데요.
필터는 6개월에 1번만 필터 교체를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깐깐하게 걸러준다기에 조금 필터를 자세히 살펴봤는데요
한쪽 면은 모기도 못뚫을 것 같은 촘촘한 망이 있는데요, 큰 먼지를 걸러주는 극세사망 프리필터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면은 우리가 쓰는 공기청정기에서 많이 보던 모양의 필터가 있습니다. 요 필터가 초미세먼지를 잡아준다네요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망이 1단계인 극세사망 프리필터입니다. (큰 먼지를 1차로 걸러주는 용도)
무선충전도 되는 휴대용 공기청정기
사실 저도 사용설명서를 보다가 알게 된 건데요. 제가 소개하는 AP-0119S가 아닌 AP-0119R (베이직 색상) 경우 무선 충전이 가능한데요. 아래 사진처럼 제품 하단쪽을 무선충전기에 올려 충전을 하실 수 있으니, 여유가 되신다면 IoCare 연동 및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AP-0119R를 추천!
자고로 AP-0119R IoCARE 앱이라 연동하여 사용할수 있는 또다른 매력도 있거든요
어르신도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간편하고 스마트한 조작부
동그란 전원버튼을 눌러 켜면 미니 공기청정기 에어보틀의 필터상태, 주변 환경의 공기를 한번 흡입하여 현 상태의 미세먼지 농도를 숫자와 LED 색상으로 표시되어 나타내는데요
헉 내 사무실 공기가 이렇게 안좋았군아....
처음 운전시 자동 오토모드 (A)는 실내 공기의 오염도에 따라 청정세기를 알아서 자동으로 조절되며, 모드 변경 (플러스) 버튼을 누를 때마다 순서별로 1단~ 3단까지 풍량 및 모드를 손쉽게 전환할 수 있더라구요.
사용중 상태 표시등 OFF 상태에서 모드 변경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PM2.5 수치 표시등이 다시 나타나며, 버튼을 또 한번 2초 이상 누르면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물론 충전하는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
오토 모드 상태에서 살짝 담배를 펴봤는데요. 공기질 변화를 빠르게 입력해서 풍량 세기가 바로 변하더라구요.
한번 테스트겸 바로 옆에서 흡연, 담배 연기로 인해 수치가 500까지 표시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고속 충전이 가능해 충전 시간을 줄여줍니다.
휴대용 공기청정기라서 회사 내 컴퓨터 책상에도 두고 쓰기 편할뿐더러~ 집으로 들고 가서 갈수 있다는 장점이 참 좋은거 같습니다.
자리가 협소할 경우, 요렇게 공기청정기를 눕혀서 쓰기에도 좋고 말이죠~
언뜻 보면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생긴 코웨이 에어보틀!
현재 다니는 회사 사무실 경우 흡연자가 많을뿐더러, 창문 너머 사이로 바로 옆이 담배 피는 공간이 있어 창문을 시원하게 열지 못하는 곳인데요. 특히나 미세먼지가 있는 날에는 제 상사분들이 다들 사무실에서 흡연하십니다. 악!!!! 공기청정기 하나 사자고 제안했지만 사야지 하시면서 답변없는 메아리..
그래서 회사에 공기청정기가 없어서 항상 퇴근할때마다, 이 추운날에도 환기를 위해 창문을 활짝 열어두고 집으로 가는 편입니다. 근데 이제는 제가 있는 공간만이라도 요런 미니 공기청정기가 있어 쾌적해진 느낌이 확 듭니다. 눈도 이제 안따갑고 말이죠 ㅎㅎㅎ
이외에도 외부 미팅 갈 때 미세먼지가 많은 차 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사실 차 안도 외부 미세먼지가 쉽게 들어올 수 있고, 환기가 어려운데다 흡연자의 차라고 생각해보면 얼마나 공기가 안좋겠습니까.
차 안에 있더라도 미세먼지에 노출 되어 있어, 요즘 차량용 공기청정기 하나쯤 구매해서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차량용 공기청정기 경우 필터가 작아서 딱 차 안에서 쓰기에는 적당하지만, 외부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쉬움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근데 코웨이 에어보틀 경우 필터 크기도 넓직할뿐더러, CA 인증을 받아 성능을 믿을 수 있고, 휴대성도 좋아 집안, 사무실, 독서실, 자동차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믿고 쓰는 코웨이이기에 몇 년 후 사라지는 브랜드와는 달리 난중에 필터 교환도 손쉬울 겁니다. 본 후기는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본 후기는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