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B가 어느덧 정점에 달하였기에 점차 내리막길에 들어섰다는 평이 많이들 들려오는데요. 하지만 기존의 RGB 컴퓨터케이스 제품들이 가져보지 못하였던 특징을 고스란히 담아냄은 물론, 깔끔한 배선 정리 및 전면 대형 팬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 최적화된 튜닝 환경을 가져볼 수 있는 콕스의 야심작 <COX A6 MYSTIC>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 목차
1. 든든함이란 이런 것!
1-1 강화유리
1-2 고무 커버
2. 최상의 환기시스템
2-1 200mm 듀얼 팬
2-2 탈부착이 가능한 필터
3. 완벽한 배선 조건
3-1 CPU 전력케이블
3-2 하드디스크
3-3 탈부착이 간편한 SSD
4. 경이로운 RGB 튜닝
1. 든든함이란 이런 것!
1-1 강화유리
개인적으로 본 제품의 조립을 완성한 후 들었던 생각은, PC방 컴퓨터케이스 용도로 사용을 한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것이었는데요.
이렇게 생각이 든 이유는, 쉽게 컴퓨터를 개봉할 수 없는 까다로운 구조와 함께, 제 방의 창문 유리를 본 유리로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두꺼운 강화유리 때문이었는데요.
사진으로 보아도 눈에 확 들어올 정도로, 기존의 케이스에서 사용이 되었던 두껍다고는 하지만 본 PC케이스에 비해서 얇디 얇은 두께에, 힘을 조금만 주면 변형이 되는 아크릴 케이스가 아닌, 겁나게(?!) 두꺼운 강화유리가 더해져, 무슨일이 일어날지 예상이 안되는 PC방에서 사용을 하여도 거뜬히 컴퓨터를 지킬 수 있을듯 하였는데요.
여기에 알루미늄의 느낌이 들지 않는 마치 강철과 같은 강력한 강도의 새시가 더해져 있어 믿음을 줄 뿐만이 아니라, 덮개를 덮을 시 어긋나지 않도록 틀이 맞게끔 정교하게 짜여져 있어 이 또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1-2 고무 커버
일반적으료 요즘 나오는 케이스의 경우, 먼지가 흡입이 되지 않도록 고무로 된 커버를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인터넷 쇼핑몰을 방문하시면 고작 1~2천원에 세트로 구매가 가능할 만큼 그리 비싼 부품이 아닌데요.
하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커버를 제거하게되고, 이렇게 제거된 커버는 홀연히 사라져버리는 경우가 있어, 커버 하나를 구매하고자 배보다 배꼽이 더 큰 택배비를 지불하며 구매하기란 여간내기 마음에 들지 않는데요.
다만 본 제품의 경우 여분의 마개가 추가로 포함되어있어, 저 같은 경우 이전에 사용하던 마개를 잃어버린 옛 케이스에 꽂아 둔... ^^;
2. 최상의 환기시스템
2-1 200mm 듀얼 팬
본 제품의 전면에는 2개의 팬이 부착되어있는데요. 간혹 일반적으로 3개의 팬이 부착되어있는 것에 반해 2개만 부착된다면 냉방능력이 상당히 떨어질 것이며, 미관적으로도 그리 만족감을 선사하지 못할 것이다. 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으실 텐데요.
하지만, 다른 이전 케이스들과는 달리 200mm의 대형 팬이 부착되어있어 강력한 냉방효과를 가질 뿐만이 아니라. RGB 기능까지 더해져 더욱 영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이뿐만이 아니라 팬 뒤로도 별도의 팬을 부착할 수 있기에, 전면에 부착된 팬을 제거하지 않고 수냉식 CPU 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2 탈부착이 가능한 필터
필터 역시 시중에 판매되는 케이스들의 경우 모두들 가지고 있는 요소이기도 한데요. 필터의 끝에 마그네틱이 더해져 탈부착이 쉽기에, 필터를 청소할 시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기에 대부분의 PC케이스들이 이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본 제품만의 작지만 특별한 기능이 있으니, 일반적인 컴퓨터케이스에서는 필터와 마그네틱 부분이 딱 맞아 떨어지게 부착되어있다면, 콕스 제품의 경우에는 약간의 스페이스 공간이 있어 사용자가 필터를 집기 쉽도록 되어있기에, 비록 별것 아닌듯 싶지만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섬세한 디자인을 잠시 엿볼 수 있었는데요.
이외에도 파워서플라이 아래에도 필터가 부착되어있어, 서플라이의 온도를 식혀주기 위한 공랭식 냉각기에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큰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재미있었던 것은, 파워서플라이가 고장나지 않도록 비록 미세하지만 마그네틱(자석)이 필터에 부착되지 않은 점은 상당히 놀랍고 흥미로운 점이기도 하였습니다.
3. 완벽한 배선 조건
3-1 CPU 전력케이블
컴퓨터케이스 내부의 배선을 정리할 시 가장 까다롭고 귀찮은 것이 하나가 있으니, 바로 CPU에 전원을 공급하는 케이블을 꽂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요.
CPU 전원의 경우 컴퓨터 최상단에 위치를 하기에, 어쩔 수 없이 컴퓨터 내부의 공기를 밖으로 배출시키기 위해 케이스에 부착된 팬과 가까울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기에 CPU케이블이 팬에 닿아 케이블이 팬에 갈리는 듯한 소음이 날 떄가 있으며, 마치 케이블이 휘어지고 늘어나 끊어질 것 같이 구겨진 모습을 보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콕스 컴퓨터케이스가 200mm의 팬을 지원하는 만큼 상단의 폭 또한 상당히 넓어 120mm 팬을 유동적으로 설치를 할 수 있기에, CPU 케이블이 설치될 곳을 피해 팬을 설치할 수 있어 앞서 말씀드린 문제들이 발생할 일이 없었습니다.
3-2 하드디스크
최근에는 클라우드 및 외장 하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흔해져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극히 적기에 이에 대한 의존도는 물론 점차 하드디스크를 설치할 공간이 줄어드는데요.
콕스 RGB 케이스의 경우에도 이러훈 추세에 따라 2개의 하드디스크를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냥 지원만 하는 것이 아닌, 하드디스크가 외부의 충격에 의해 떨어지거나 혹은 도난의 위험에서 확실히 지켜내고자 프리미엄 고강도 강판을 사용함과 함께 제대로 고정될 수 있도록 볼트로 잠글 수 있는 기능까지 더해져 있습니다.
3-3 탈부착이 간편한 SSD
SSD의 경우 흔히들 운영체제를 저장하거나 주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빠른 부팅 및 업무를 위환 최적의 환경을 만드는데 사용을 하여왔는데요.
하지만 현재는 그저 비싼 가격 때문에 OS만 설치를 하는 것이 아닌, 때로는 가벼운 무게와 빠른 속도 때문에 외장 하드 처럼 분리하여 사용을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콕스 RGB 컴퓨터케이스 제품에서는 이러한 추세에 걸맞게, 제품을 쉽게 부착하거나 혹은 제거할 수 있도록 강판으로 된 판에 SSD를 부착하고 이를 쉽게 탈착 할 수 있도록 볼트로 고정을 하는 놀라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경이로운 RGB 튜닝
RGB 팬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된 케이스의 경우 흔히 만나볼 수 있으며, 케이스와 함께 동봉되어 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팬을 구매해 개인의 취향에 맞게 튜닝을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이들 경우에는 RGB의 색상과 패턴을 조절할 시 별도의 유선 리모컨을 설치하여야 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조절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다만 콕스 PC케이스의 경우에는 외부에 스위치가 있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리모컨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화사한 RGB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데요.
특히 RGB 문화의 정점을 향해 달려가는 요즘, 다양한 튜닝상품들이 생겨나 자신의 취향에 맞는 PC환경을 만들 수 있기에, 이러한 튜닝제품들을 구매해 함께 더한다면,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감각적이고 아름다운 PC를 만들어 볼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
개인적으로 200mm의 컴퓨터용 팬을 보는 것도 처음이며 그것도 RGB 기능이 더해진 제품이라는 것에 더욱 경이로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다른 PC케이스에 비해서 조금은 넓어진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그렇기에 165mm의 공랭식 CPU 쿨러를 설치할 수 있으며 상단 팬의 위치를 옮기며 설치할 수 있어 (매번 설치할 때 만다 손가락이 까졌던) CPU 케이블 설치 또한 상당히 용이한 제품이기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는데요.
제품구매 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10006203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하는 마음과 차별화된 PC환경을 만들기 위한 두가지 마음이 하나가 되어 결실이 된 COX A6 MISTIC 제품을 개인적으로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본 제품에 관해 더욱 많은 정보를 원하시거나 제품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위의 링크를 통해 만나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