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구강세정기 생애 처음 사용해본, 샤오미 구강세정기 3종 비교 사용 후기 1부 / 샤오미 수케어 W3, 즈바이 XL1, 샤오미 OLYBO 잇몸세정기 다나와 리포터

IP
2020.01.12 22:35:40
조회 수
2181
1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잇몸질환을 앓고 있는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제품. 구강세정기에 대해 소개해보고자합니다. 이번 사용기에서는 비슷한 컨셉의 구강세정기 세 종류에 대해 알아볼겁니다.


저는 그동안 양치로만 대충 관리해왔는데, 구강세정기를 생애 처음 겪어보는 사용자 입장에서 살펴보려고합니다. 


구강세정기는 대체로 양치를 기본으로 한 후, 치간칫솔/치실로 관리할때에 사용하는 용도라고 하는데요, 치간칫솔이나 치실처럼 손을 직접 깊숙히 넣지않아도 잇몸질환을 앓고계신분이나 치아관리에 매우 유용하다고 합니다.


구강세정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니, 일반적으로 순간 물의 압력을 이용, 치아 / 잇몸 사이에 낀 음식물, 이물질을 쉽게 제거해준다고합니다. 특히, 임플란트나 치아교정 하고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그 활용성은 높아진다고하네요.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총 세 종류 입니다. 전부 샤오미 브랜드네임을 달고있는 제품이고, 비슷한 컨셉과 가격대의 구강세정기입니다.


각 제품의 모델명은 샤오미 수케어 W3 (2019년형), 샤오미 즈바이 XL1, 샤오미 OLYBO WL8 이며, 전부 휴대용(포터블) 모델입니다.


사용기는 총 1부와 2부로 나뉘어질 예정이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 모델의 특징 / 사양에대해 간단히 소개해보고자합니다.





먼저 살펴 볼 제품은 아마 샤오미 구강세정기 중 가장 많은분들이 인지하고있으며, 저도 한번쯤은 들어본 샤오미 수케어 W3 (2019년형) 구강세정기 입니다.



샤오미 수케어 W3 2019년형 구강세정기는 기본적으로 거치대형식이 아닌 들고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형 제품입니다.

고로 휴대성이 가장 강조되는 컨셉으로, 제품의 얇기 / 무게 / 수압강도 / 충전방식 등이 거치대형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나름 알차게 구성되어있습니다. 2019년형부터 기본 노즐이 전 모델 대비 4가지로 추가 제공됩니다.


포터블형식인 만큼 충전방식은 usb-a 일반타입을 지원하고있어 어디에서든 갖고다니며 충전할 수 있어 범용성이 높습니다. 물통은 230ml 이며, 맥동수는 분당 1,300회입니다. 샤오미 수케어 W3 구강세정기는 최소 20~최대 140PSI 수압을 제공합니다.





샤오미 수케어 W3 구강세정기 노즐은 전 모델 대비 총 4개를 제공합니다. 교체형 타입인 동시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도록 각 노즐의 용도가 다릅니다. 왼쪽부터 혀 청소용 / 교정치료용 노즐 / 일반 노즐 / 구강포켓 노즐 입니다.


각 노즐은 혓바닥 청소 / 치열교정 장비 사이 청소용 / 잇몸틈새 / 제트팁 정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노즐=제트팁은 치아 사이의 구멍, 잇몸 아랫부분 처럼 눈에 보이지않는 곳을 세척하고 음식찌꺼기와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치석을 예방하기에 좋은 팁이며,


가장 왼쪽에 위치한 혀 청소용 팁은 혓바닥의 백태 및 입냄새를 제거하기위함입니다. 혓바닥에 노즐을 두고 방수하면 이물질 및 박테리아를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바로 그 옆에 위치한 교정치료용 노즐은 치아 교정기를 장착한 사람들을 위한 도구입니다. 노즐의 끝이 솔 형태로 되어있어 교정기 사이에 낀 음식 찌꺼기 및 치아 색소침착을 예방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구강 포켓 노즐은 구강 패킷의 세균 및 박테리아를 효과적으로 세척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끝은 부드러운 고무팁 형태로 되어있으며 수압은 가장 낮게 조절해야합니다.





노즐은 매우 쉽게 교체할 수 있으며, 탈착하는 법은 노즐 옆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바로 이렇게요. 이 상태에서 반대쪽 손으로 바로 돌려 빼면 빠집니다.





수압은 총 3단계로 조절가능하며, 전원 버튼은 윗쪽 버튼입니다. 수압 조절은 아랫 버튼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충전포트는 전용 단자를 사용하며, 고무패킹으로 막혀있습니다. IPX7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기 문에 사실상 고무패킹으로 막아두면 물로 씻어도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왠만하면 수돗물 보다는 정숫물을 받는걸 추천합니다. 만약, 찬물 섭취 시 이가 시린 분이 계시다면 찬물로의 사용은 왠만하면 지양하는게 좋으며 적당한 미온수로 사용하세요.





개인적인 간략 사용소감은 1단계는 가장 약한 모드로서, 잇몸에 염증이 심한분들에게 적합할듯한 느낌입니다.


2단계 3단계로 갈 수록 수압이 세지면서 개운한 느낌이 들지만, 잇몸이 약해서 신경통증을 갖고계신 분들이라면 개운한 느낌도 드는 동시에 이가 시리다 라는 느낌이 들 정도더군요.


저도 잇몸관리를 평소에 철저히 하지 못한편이라 양치 시 피가 많이 나는 편인데 딱 2단계가 저에게는 적절했습니다.


최고 단계는 평소 양치 시 피가 나지않는 분이나 염증이 없으신분, 수압레벨이 강해도 이가 시리거나 쓰라린 느낌이 없으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단계입니다.


고로, 대체적으로 연령대가 높으신분들의 사용에는 1~2단계로 차차 적응해보시다가 지속적인 관리와 사용으로 잇몸상태가 나아진 후 단계를 높이시는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각 노즐 팁의 생김새를 보다 자세히 확대해보면, 노즐팁 형태에 따라 분사되는 형태가 다소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분사 방식을 버튼을 눌러 변경하는것이 좋으며, 다소 적응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다음으로는 샤오미 OLYBO WL8 구강세정기를 알아보겠습니다. 패키지는 여전히 비슷하고,



구성품도 비슷합니다. 특이한점은 실리카겔 제공으로 사용 후 관리에 유용하도록 한 구성이 돋보입니다. 극세사 천도 있네요. 여분 노즐팁은 기본 노즐팁과 같으며, 포함해서 총 2개입니다. 충전방식은 USB 마이크로 5핀 타입이며 파우치와 설명서가 동봉되어있네요.


기본적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팁은 노즐보관함 부분을 돌려 열면 확인 가능합니다.

별도의 노즐보관함에 있는것이 좋네요.



기본 노즐팁의 형태는 플라스틱 소재로 위와 같은 형태를 하고있으며, 기본 제트팁 형태를 하고있습니다.


노즐 제거 방식은 전면 버튼을 누르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단에는 물을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있으며, 물통용량은 W3 수케어 보다 적은 150ml 입니다.






기본적으로 노즐팁을 연결 시 위와 같은 모양새를 지녔으며, 물을 넣을때는 본체 흰 부분을 위로 잡고 올려야합니다.


노즐팁의 모드는 일반세정, 부드러운 세정, 잇몸 마사지, 치간세정으로 구분됩니다. 물론 당연히 방수를 지원하며 무게는 약 223g 입니다.

 

아이폰 플러스보다 약간 무거운 무게로 무선이기 문에 외출이나 장기 여행 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컨셉입니다.




전원버튼은 전면에 배치되어있으며 총 3단계로 조절가능합니다. 가장 위에 있는모드가 일반 세척모드로 음식 찌꺼기나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용이합니다. 분당 1,600회를 가지기때문에 사용해보고 아프다면 보다 낮은 모드로 조절해야합니다.


두번째 모드는 부드러운 세척모드로 분당 1,200회 입니다. 민감한 잇몸을 가지신분이나 치주질환, 피가 많이 나는 사용자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세번째모드는 1,200/1,600이 교대로 맥동하는 방식으로 강한 수압과 적당히 부드러운 수압이 번갈아가며 치간세정과 잇몸 마사지를 제공합니다.





샤오미 OLYBO WL8 구강세정기는 IPX7 등급의 전신 생활방수를 지원하기때문에 전신이 물에 빠져도 3층 방수구조로 인해 제품에 물이 흐르거나 묻어도 무리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저도 약 1주넘게 사용하는 동안 매일 전신을 씻고나서 툭툭 털면 끝이어서 편한 사용성이 아주 좋았습니다.









노즐 제거는 전면 버튼을 사용하면 되고, 노즐 방향은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샤오미 즈바이 X1 구강세정기 입니다. 이 제품도 앞서 간단히 살펴본 두 가지 제품과 컨셉이 거의 같은 구강세정기입니다.




구성품은 USB-C 타입 충전기, 설명서, 기본 제트팁 노즐 2개, 구강세정기 본체 입니다.






제품 전면은 매우 깔끔하게 디자인되어있습니다. 앞서 살펴본 두 가지 제품보다 가장 깔끔하면서도 무광 소재가 주는 고급진 느낌이 좋네요 :]





조작방식은 원버튼 방식으로 1~3단계로 조절가능하며, 배터리 잔량도 확인가능합니다. 맥동수는 분당 1,350회로 무게는 230g입니다. 소비전력은 앞선 제품들보다 낮은 4W 입니다. (앞선 제품들은 약 8W), 고로 앞 두 모델에 비해 저소음이 특징이며, 1회 충전으로 장시간 사용에 용이합니다.


스펙상 사용가능 시간은 1회 완전충전으로 최대 45일까지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샤오미 즈바이 XL1 구강세정기는 충전방식이 범용성이 매우 좋은 USB-C타입을 지원합니다. 덕분에 타 보조배터리 / 케이블과의 활용성이 매우 좋은 편 입니다. 저도 며칠 사용할때 가장 좋은점이 이 단자로 인한 활용성이더군요.






물은 해당 부분으로 넣으면 되며, 노즐을 보관하는 곳으로서의 활용도 가능합니다.






샤오미 즈바이 XL1 구강세정기의 노즐팁은 제트분사식으로 되어있으며, 별도의 다른 형태 노즐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총 3가지 모드의 원버튼 강도 조절을 지원하기때문에 사용자의 잇몸 상태에 따라 직관적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즈바이 XL1 무선 구강세척기 또한 방수등급 IPX7을 지원하기때문에 물에 빠지더라도 전혀 문제없이 사용가능하겠습니다.





이상 구강세정기를 생애 처음 접해보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간단하게 세 모델을 살펴보았습니다.


샤오미 브랜드는 가성비로 잘 알려져있는 브랜드인만큼, 세 모델 모두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모두 3~4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선이 없어 아무때나 쉽게 들고갈 수 있는 휴대성이 강조된 모델입니다. 물론, 거치형 모델에 비해 수압이 한 단계 낮을 수는 있지만 1회 완충 시 최소 20일대 ~ 40일대까지 사용가능한 넉넉한 배터리 효율은 거치형 모델에 달리지않는 매우 큰 특장점입니다.


물론, 편리성에 집중되다보니 성능면이나 섬세한 기능면에서 다소 희생한 면은 있다고 보여지지만 직접 약 1~2주간 사용해본 결과 잇몸 약한분들 ~ 시원한 감을 느끼고 싶은 분들까지 범용적으로 추천할만한 샤오미의 구강세정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용도면에서 생각해봤을때 개인적으로 세 모델 모두 중~장년층, 부모님들 선물용으로 적합할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다만, 소음문제를 생각해본다면 세 모델 중 소음이 가장 적은 샤오미 즈바이 XL1 모델을 추천하고 싶구요.


다양한 노즐팁으로 가족 내에 교정하는 사람이나 치주 질환이 있는 분이 계시다면 샤오미 수케어 W3 모델이 좋을 듯 싶습니다.


전용 노즐팁을 가족구성원 별로 구성하여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감성적인 디자인을 포함, 노즐 보관이 용이한 제품을 찾는다면 샤오미 OLYBO WL8 구강세정기를 추천하고싶군요.





세 모델 직접 약 4~5일씩 번갈아가며 사용해본결과, 30대 초반 남성 기준으로 잇몸염증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대부분 수압이 강한 모델을 추천하고싶긴합니다.


물론, 잇몸이 시리다면 보다 맥동수가 낮은 제품을 고려해보시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만약, 자신이 구강세정기를 사용하는데 강한 맥동수 때문에 잇몸이 시릴까봐 걱정이라면 분당 1,350회의 맥동수를 가진 샤오미 즈바이 XL1 구강세정기를 추천합니다. 저의 경우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잇몸 내 염증때문에 피가 상당히 많이 나는 편인데요.


샤오미 OLYBO WL8 구강세정기는 가장 강해서 약한 모드로 하더라도 약간 시린감이 있었으며,  제일 시린감없는 모델은 샤오미 즈바이 XL1와 샤오미 수케어 W3 모델 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체감해본 강도 소감은 중간 강도 기준으로, 샤오미 OLYBO WL8이 가장 강한 맥동수를 제공해주었기때문에 시린감이 좀 있었으며,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세정력이 최우선일 경우 수압이 가장 센 (분당 맥동수가 높은) 제품을 살펴보시고, 잇몸이 약간 내려앉거나 염증으로 인해 시린감이 평소에도 많이 있다면 보다 낮은 맥동수를 보유한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YouthIT 님의 다른 글 보기
1/4
소비자 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알파스캔 27G2 사용기 (1)
사용기 스크류드라이버 비교 [2편] : 실사용 관련 이것저것 비교 확인 (보쉬, 툴엔툴, 아임삭) (2)
간단 사용기 보아르 파인 F2000 원룸형 제습기 구매 후기 2편, 실내 빨래 건조 후기 (2)
간단 사용기 리뷰안 960x 1TB SSD (2)
사용기 모런 매질볼 모기 퇴치기 성능/디자인 다 이쁘넹 (2)
간단 사용기 CQ32G1 (1)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모니터 너무좋네요
사용기 시소닉 포커스 골드 GM 850 맥스엘리트 특가로 탑승했습니다. (1)
간단 사용기 상차림이 귀찮아졌을 때. 오뚜기 옛날 육개장 (1)
사용기 삼성모니터 U32H850 간단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2020 샤오미 Haylou Solar 헬로우 솔라 스마트워치 LS05 글로벌버전 구매해 봤습니다. (1)
간단 사용기 킹스톤 HyperX Pulsefire FPS 간단 포토뷰 (1)
건강 미용 스포츠 콘테스트 과거의 영광을 다시 한 번 - 프로스펙스 에어소닉 (1)
사용기 얇아서 좋은 스카트 하루 한장 더 버블 수세미 후기 (1)
간단 사용기 오디세이 g9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오디세이 g9 사용기 (1)
사용기 구워먹기 좋은 풀무원 얇은피 꽉찬 교자 고기 후기 (2)
간단 사용기 시그마 105미리 접사렌즈 (2)
간단 사용기 오디세이 G9 설치 후 3일 사용기 #삼성오디세이G9 #게이밍모니터 (2)
간단 사용기 소비자 우롱 죄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