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PC조립시 가장 중요한 부품중의 하나, 컴퓨터의 심장 파워서플라이를 소개해 드려볼까 합니다.
쓸데없는 소리 빼고, 그럼 지금부터 저의 꼼꼼한 사용기로 가시죠!
잘만테크는 기본적으로 쿨러를 잘만들기로 유명한 회사인데, 이런저런 부품들도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하더군요.
이번에 소개하는 MegaMAX 600W 파워또한 가성비가 좋기로 상당히 알려진 제품으로, 5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정격 600W 80Plus Standard 인증까지 받은 제품이였습니다.
출시한지 얼마 안된 제품이라 많은 평이 없지만, 브랜드의 신뢰도를 보아 이녀석이다 싶더군요.
제품의 기본 특장점으로는 80PLUS 스탠다드 인증을 포함해, 4중 보호회로내장, 6년 무상 품질보증, 인텔의 신규 가이드 5Vsb 3.0A 적용, 2013 ErP READY, RoHS 친환경 인증등 다양한 특장점이 있었습니다.
박스 패키지를 개봉하면 깔끔하고 간단하게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가성비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간단한 선정리를 위한 케이블 타이를 제공해주는 것도 하나의 좋은점 인듯 싶군요. 개똥도 약에쓸려면 없다고 조립하다보면 정말 필요하더라구요.
상단에는 멋진 로고도 하나 박혀있구요. 옆면에는 MegaMAX 600W가 멋지게 적혀있습니다. 상단에는 120mm의 HDB 베어링이 적용되어 내구성과 수명, 소음+발열까지 한번에 잡은듯 하네요. 자세히 보면 가성비가 좋은 아틱 P12와 비슷하다 생각했는데 보면볼수록 비슷한 느낌이네요.
케이블은 올 블랙, 플랫케이블로 되어있고, 24핀 전원케이블은 슬리빙 케이블로 되어있어 조립 후 선정리에 있어 좁으 케이스에서도 조금더 선정리에 용의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보다 더욱 마음에 드는 부분은 기본적으로 24핀 전원,과 CPU전원, PCIE 전원 이외에도 3개의 사타전원과 4개의 IDE전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PC를 조립하다보면 항상 새재품만 사용할 수 없어 구형 제품을 사용할때가 많은데 IDE전원이 부족해서 젠더를 사용하면 엄청나게 귀찮더라구요.
이런 호환성도 조립을 자주하는 저로서는 정말 마음에 드네요.
간단하게 전원 테스터기로 테스트 결과 모든 포트 안정적으로 전압이 튀거나 하는것 없이 잘 나와주었습니다.
그럼 이제 조립을 해서 테스트를 해 보아야겠군요.
제 블로그를 자주 보시는 분들은 아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라이젠 3600X에 RTX2060 시스템에
RGB쿨링팬과 수냉쿨러를 덕지덕지 붙여 사용하고 있답니다.
전력도 그만큼 많이 먹겠죠.ㅎㅎㅎ
잠깐 OCCT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상당히 안정적인 결과를 보여주는것 같았습니다.
뭐..파워서플라이에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하죠..
그래도 5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600W 80PLUS 스탠다드 인증까지 받은 제품이라니.. 라떼는 말이야~ 이런거 상상도 할 수 없는 가격이였는데, 오랫만에 보니 세상 참 좋아졌다 싶네요. 또한 제품에 자신감을 표출이라도 하듯이 보통 파워가 3~4년 사이에 터지는데 제품보증 AS 6년 이라는 어마어마한 보증기간까지, 역시 잘만은 이름만 잘만이 아닌듯 싶네요.
이런제품이 더더욱 많이나놔야 우리 소비자들이 좋아지겠다고 생각합니다.ㅎ
http://prod.danawa.com/info/?pcode=10174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