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맘때가 되면 추운 날씨로 인해서 피부관리가 정말 까다롭습니다. 그러다 보니 겨울철은 피부관리에 있어서 적이라죠. 특히, 건조한 공기로 피부가 쉽게 수분을 잃고 노화되기 쉽고 피부 장벽도 약해지고, 유수분밸런스가 나빠지면서 각질이나 트러블도 생기기 쉬워서 단순히 수분관리만 잘 한다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다 보니 며칠만 관리에 소홀해도 금방 탄력이 저하되면서 잔주름도 생기기 쉬워지게 됩니다.
그래서 화장품으로 충분히 보습 관리를 하면서 건조하지 않도록 하고 푸석한 피부를 좀 더 생기있게 수분감과 보습력을 강화해주려고 하게 됩니다. 제 아내 역시 겨울철이 되면 건조해지는 피부 때문에 특히 신경을 쓰는데, 함께 보내는 시간만큼이나 오래 같이 살고 싶은 마음이 많습니다.
그래서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해 스킨, 로션 등의 스킨케어 제품을 선물해주기도 하지만, 이번 아내 설날선물 추천 제품으로는 바로 펄케어 소닉 갈바닉 마사지기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사실 피부관리 샵이나 피부과는 비싸고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요즘은 집에서 홈케어를 하는 분들이 많잖아요. 그런 점에서 엄현경 갈바닉 마사지기로 잘 알려진 펄케어 소닉 제품은 6in1 제품이라는 점에서 특히 눈길이 간 제품입니다.
고급스럽고 깔끔한 패키지의 펄케어 갈바닉마사지기 제품을 보면 설을 맞아 어머님, 여자친구, 아내 선물로 챙기면 좋을듯싶습니다. 기본적인 구성품을 보면 갈바닉마사지기 본체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충전기로 심플한 구성입니다.
전면에는 피부에 닿는 부분이 있고 바로 뒷면에는 열 방출을 위한 그릴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충전단자가 있으며 손으로 잡는 부분에 전원 및 모드, 레벨 버튼이 있습니다. 덕분에 사용 중 레벨 조절이나 모드 변경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곡선형으로 디자인되어 있는데, 상당히 여성스러움이 느껴지는 디자인과 손으로 잡고 사용하기에 좋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 중 펄케어 갈바닉 마사지기를 선택한 이유는 매일 꾸준히 관리할 수 있고 마사지 기계를 거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제품 특징이라면 바로 헤드 하나에서 온열과 냉열 그리고 초음파와 이온이 함께 구동되는 6in1 신개념 마사지기라는 점입니다. 보통 뷰티용 디바이스 제품이라면 특정 기능에 특화된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다양한 활용성이 좋습니다.
특히 펄케어 소닉은 냉온 기능과 초음파가 동시에 구현되는 높은 수준의 기술력이 적용된 미용기기로 세계 최초로 온열과 초음파 이온을 동시에 발생시켜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제품으로 복합미용기기 실용신안 특허등록(20-2017-0003668)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국내에서는 유일하다고 볼 수 있겠죠. 어떻게 보면 최신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제품이라 저가의 갈바닉 마사지기 제품과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뷰티 디바이스 경우는 무게도 중요할 텐데, 203g의 가벼운 무게로 한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가지고 있어요
갈바닉 마사지기 모드는 크게 CLEAN / NUTRITION / BOOST 등 총 3가지 모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버튼 하나로도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레벨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온열, 초음파, 이온 세기 등을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좀 더 상세한 사용방법이나 마사지기 사용 시 방향에 대해서는 설명서를 보면 자세히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세정부터 영양성분 흡수까지 따뜻하게 모공을 열고 차갑게 모공을 닫아주는 등 기능을 통해서 피부관리를 해주는 제품입니다. 아마도 피부관리를 위해서 모공을 열고 닫고 해야 한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우리가 평소 관리하던 것을 이렇게 뷰티 디바이스를 이용해서 할 수 있다고 보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LEAN 모드는 온열과 이온 기능을 통해서 노폐물 제거, 피부의 탄력 증진과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갈바닉 이온 ION에 점등이 들어오고 따뜻한 온기로 얼굴 모공을 열어주는데, 이때 얼굴 전체에 헤드 부분을 문지르며 클렌징을 해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온열 기능을 이용하면 신진대사 촉진과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해주게 됩니다. 얼굴 전체 사용시간은 10분 권장으로 12분 후에 자동으로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그리고 NUTRITION 모드는 초음파와 이온, 온열효과로 기능성 화장품의 영양성분을 피부 속 깊이 전달 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건 갈바닉 마시지기 중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모드로 음이온과 갈바닉이 나오는데, 이렇게 동시 구동되는 초음파 기능은 1초에 300만 번의 미세진동으로 혈액의 순환을 촉진시키는 마사지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NUTRITION 모드나 BOOST 모드 사용시 사용중인 세럼을 발라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 BOOST 모드는 냉마사지와 갈바닉 이온을 이용해서 차가운 마사지로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냉온에서는 피부 탄력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서 위로 쓸어주듯 사용하면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홈케어를 할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매일매일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틱한 결과는 없지만, 아내가 이용하면 느낀 점을 정리해보면 속건조가 확실히 많이 줄어서 로션을 발랐을 때 당기는 부분이 줄었고 부드러워졌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전보다 촉촉한 느낌이 들어서 앞으로 사용을 해도 괜찮겠다고 하네요.
물론 뷰티 디바이스 기기는 좀 더 오래 사용해야 효과를 알 수 있겠지만, 진정 효과도 있고 아침에 붓고 무거울 때 BOOST 모드를 이용하면 좀 더 빠르게 가라앉는 것 같다고 하니 겨울철 피부관리 고민하는 분들이 이용해봐도 좋을듯싶습니다.
이 부분은 온열 기능 뜨거운 열에서 냉온 기능의 차가운 열로 전환되는 속도가 10초 이내로 매우 빨라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이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이 제품은 온열과 냉온이 즉시 전환 발생된다는 부분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집에서 홈 케어하실 분들은 살펴보셔도 괜찮을듯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