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강화유리와 메쉬를 결합한 오픈도어 방식의 다크플래쉬 DLM21 RGB PC 케이스 민트 사용기

IP
2020.01.29. 04:44:05
조회 수
5694
6
댓글 수
4


2020년 새해가 들어서면서 지인들로부터 PC를 업그레이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조립할 일이 많아졌는데요. 최근에는 정말 6년전에 사용했던 케이스를 탈바꿈 하고자 아는 지인의 PC케이스 업그레이드를 하게 됬습니다. 이 케이스의 주인이 워낙 컴퓨터에다 투자를 하지 않는 녀석이라 설날이기도 해서 선물해줄겸 요즘 유행하는 RGB LED팬과 강화유리가 결합된 다크플래쉬 PC케이스로 바꿔 봤습니다.


화려한 RGB LED 팬의 연출 모습입니다.


PC케이스(M-ATX) 미니타워형

메인보드 지원 : Micro-ATX / Mini-ITX

크기 : (W): 208mm / 깊이(D): 376mm / 높이(H): 425mm

쿨링팬 : 총3개 (LED팬: 3개) 후면: 120mm LED x1 / 전면: 120mm LED x2

측면: 강화유리

파워 장착: 210mm

드라이브 : SSD 최대 3개, 3.5인치 HDD 2개 장착 가능

그래픽카드 장착: 최대 330mm

상단 라디에이터 : 최대 240mm

CPU 쿨러 장착: 최대 160mm

특징 : RGB 컨트롤 / LED 색상: RGB


언박싱 모습입니다. 비교적 박스 크기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이 PC케이스 경우 미니타워보다는 약간 크고, 미니타워 ~ 미들타워 딱 중간 사이즈인데요. 박스 전면에는 최대 240mm 라디에이터를 장착, 160mm CPU쿨러, 350mm 길이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수 있다는 문구를 손쉽게 확인하실수 있네요.



좀더 자세한 스펙은 박스 측면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크플래쉬 DLM21 메쉬 케이스 모습인데요. 현재까지 블랙, 화이트, 핑크, 민트로 총 4가지 색상까지 출시 된것중에 신상인 민트 색상 모습입니다.



전면은 메쉬 처리로, 기본 2개의 RGB LED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최대 3개까지 확장 가능



이 케이스는 좌측 개폐형 강화유리로, PC케이스를 오른쪽에 두고 쓰시는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후면 모습입니다. 파워서플라이는 하단에 위치하도록 설계되어있으며,RGB LED팬이 1개 기본으로 장착되었습니다



케이스 상단 모습입니다. 전원스위치, 리셋버튼, USB3.0, USB2.0x2개, 마이크/이어폰 단자가 위치 하고 있구요.


특히 상단에는 마그넷 타입의 먼지 필터로 손 쉽게 탈부착이 되어 청소하기에도 편할거 같습니다.

상단에는 라디에이터, 120mm 쿨링팽 또는 140mm 2개 팬을 추가적으로 장착할수 있는 사이즈가 넒이 되어있습니다



케이스 하단에도 먼지필터가 있네요.



최대 3개까지 장착할수 있는 RGB 전면팬


전작 DLM21 과는 다르게 기본 팬까지 민트 색상으로 변경된 모습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특히 최대 3개까지 장착할수 있는 손쉬운 구조로 되어 있어서 초보 조립자분들에게는 편하고 좋을거 같습니다.


케이스 커버를 다 벗긴 상태의 후면 모습입니다. 후면은 요즘 나오는 케이스와 거의 흡사한 구조구요. 보시다싶이 3.5 HDD 는 하단에 장착 최대 2개까지 구성이 가능하며, SSD장착은 최대 2개 케이스 안쪽에 장착해주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파워는 하단에 장착하는 구조로 최대 210mm 까지 공간 확보를 한 모습입니다



HDD 장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나사를 풀러서 걸쇠처럼 결합하는 방식으로



이와 같이 브라켓을 분리한뒤 재조립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 편하게 HDD를 장착할수 있었네요.


각종 케이블 등 조립시 보일수 있는 배선을 최대한 안보이도록 상단부터 하단까지, 여러개의 터널을 만들어 두었네요 


실제로 조립시 터널이 많아 최대한 배선을 정말 깔끔하게 처리할수 있었습니다.



SSD는 안쪽 내부에 장착, 최대 2개까지 조립할수 있겠습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열수 있는 오픈 도어 타입의 강화유리 패널


강화유리 패널을 제거 하기 위해서는, 보통 나사를 풀러서 조립하게 대다수입니다. 그러나


다크플래쉬 DLM21 경우 이런 귀찮은 과정없이 그냥 장롱 열듯이 열수 있는 오픈도어 타입 패널로 되어 있어서, 차후에 M.2 SSD, 램 교체시 편하게 열고 닫을수 있다는 장점이 큰 메리트라고 여겨지네요.



측면의 강화유리를 경첩으로, 손쉽게 위로 빠질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재조립시 녀무 편리합니다.


강화유리의 밀착은 마그네틱 (자석형) 으로 붙히는 구조이며, 그 중 중앙에는 큰 BAR형태의 마그네틱으로 사용해서 나중에 자주 열닫고 하여도 문제 없을듯 합니다




착 하고 붙는 마그네틱 먼지필터




강판 두깨는 약 0.6t 사이즈로 현재 케이스 중 평균 두깨이며, 2~3만원보다는 좀더 낫은 편에 속하네요.




메인보드와 연결하는 전면 패널 커넥터.



사람 욕심이란 끝이 없겠지만, 케이스에 사용된 팬처럼 커넥터 케이블들도 색상을 주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개인적인 욕심이 드네요. ㅎㅎ



각종 나사, 케이블타이, USB 먼지방지 캡, 등 부속품 제공 



제품을 받으면 RGB 쿨링팬이 다른 팬과 연결된 구조를 볼수 있었는데요. 이는 커넥터 암/수를 이용하여 4핀 케이블로 마무리,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딱히 건드릴 필요는 없으며, 4핀 케이블만 연결해주면 모든 쿨링팬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쿨링팬 색상이 단색만 나온다???


컴퓨터를 조립하다보면 실수로 커넥트 케이블은 실수로 건드릴수 있습니다. 이때 쿨링팬에 단색만 나온다면 RESETSW 케이블이 빠져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위에 사진처럼 RESETSW 케이블이 덩그러니 있다면, 아래의 사진처럼 LED버튼 케이블과 연결해주시면 RGB 쿨링팬으로 셋팅이 되실겁니다.



옛날 옷은 벗어던져볼까


정말 오래된 케이스를 탈바꿈 할때가 왔군요.



일단 메인보드부터 장착해봤습니다. 메인보드 규격은 M-ATX / 미니-ITX 를 장착 가능하며 일반 ATX 메인보드는 장착이 불가합니다.


메인보드 위치에 넓은 백플레이트 공간이 있어, CPU쿨러 장착하실때에도 편하실겁니다.



HDD는 하단 가이드에 장착,


여기서 별도의 나사 고무패킹이 있었다면 하드 진동의 대한 소음을 줄일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파워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HDD에 이어서 SSD를 장착



SSD를 장착시 중앙에 터널을 별도로 있어, 시스템 조립시 보일 수 있는 SATA케이블을 최대한 보이지 않게 깔끔한 마무리를 할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다만 클립형 SATA케이블 이용시에는 나중에 분리하기 조금 번거로우니, 클립형이 아닌 일반 SATA케이블 (빨강색)을 사용하는걸 추천드려요.



모든 배선을 연결하면 이와 같이 엉크러진 모습이지만.



전면에서 봤을때에는 깔끔한 마무리가 돋보입니다.



마무리를 하기 앞서, 케이스에 LED 팬이 다 들어오는지 RBG 등 테스트 해봤구요.




이제 모든 장착과 끝으로 전원을 켜봤습니다.








싱글 컬러 모드 (고정모드) 일떄의 모습이구요.





RGB 액션 모드 모습입니다.



강화유리를 조립하고 난뒤 모습





메쉬 처리된 전면 베젤을 조립한 후 모습입니다.





밤에 보면 좀더 화려합니다.






LED가 있는 CPU쿨러, RGB 램, 수냉쿨러, 그래픽카드까지 더했다면 좀더 멋있었을텐데 ㅜㅜ 악!!!!


아참 그래픽카드를 장착한뒤에도 앞에 공간이 남기떄문에, 아기자기한 피규어로 마무리하는 센스!!









첫 다크플래쉬 케이스를 사용해본 소감으로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일단 지금 제가 조립한 PC부품이 옛날거라 케이스가 아까워요ㅜㅜ LED가 있는 CPU쿨러, 그래픽카드, 램이 있었다면 좀더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줬을텐데 으악!!!


일단 첫번째로 제일 좋았던 점은 바로 측면의 강화유리가 나사가 아닌 경첩을 활용한 오픈도어 방식으로 손쉽게 열고 닫을수 있다는점이 매우 인상적이였습니다. 이로 인해 내부 업그레이드를 손쉽게 탈부착 할수 있다는점이 큰 장점으로 뽑고 싶네요.


그 다음으로는 커넥트 케이블 연결시 다양한 공간의 터널로 깔끔하게 처리할수 있다는점입니다. 이로 인해 다른 케이스와 달리 좀더 빠르고 편하게 조립할수 있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실제로 케이스 조립하면서 지금까지 조립한 케이스중 제일 심플하면서 손쉬운 선 마무리 정리라고나 할까요


그외에로 깔끔한 스틸 재질의 품질, 철판의 두께, 케이스의 색 마감처리도 뽑고 싶습니다.


이제 단점인데요. 이건 지금 살펴보니 다크플래쉬에서 이미 개선을 했네요. 바로 팬 소음입니다. 의외로 팬 소음이 있는데 , 누군가한테는 걸리적 거릴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고 약간 애매한 느낌인데요. 이는 팬 소음이라기보다는 팬 자체 회전속도가 최대 풍속으로 되어 있어서 소음이 발생되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인지 현재 다크플래쉬에서 팬 속도 조절이 가능한 변환 케이블을 무상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혹여 이 케이스 구매시 꼭 변환 케이블 무상으로 제공 받으셔서 장착하셔서 사용하세요!



소비자 사용기 게시판 우수 활동 회원

공감/비공감

6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강민건담 님의 다른 글 보기
1/7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레이저 블레이드 노트북 사용기 (1)
사용기 조용하고 온도도 착합니다 PALIT 지포스 RTX 3080 GAMINGPRO D6X 10GB 사용기
간단 사용기 1000R 곡률의 삼성 C32T550 32인치 모니터 리뷰
사용기 마이크론 Crucial P2 M.2 NVMe 대원CTS(250GB) 사용기
간단 사용기 자이글 같은거 사용기
간단 사용기 F32TU870 4K 삼성모니터 간단 사용기 (1)
사용기 as U2.5g 동글사용기 AS-U2.5G, USB3.2 Gen 1 Type-C to 2.5GBASE-T Adapter (1)
사용기 as5202t 스트리밍 나스 (1)
간단 사용기 철벽보안 나만볼거야 ~! 보안에 특화된 비즈니스 노트북 HP EliteBook 850 G7 개봉기 (1)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AOC 24B2 간단 사용기 (1)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소음방지 귀마개 이어슬립 30일 체험기-4주차 (1)
사용기 삼성 게이밍모니터 오디세이 G5 C27G54T (2)
사용기 강아지 자동 발세척기! 신일 퍼비 반려동물 전용 발세척기 SIP-K20W 리뷰 (5)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삼성 모니터 S32R750Q 최고의 모니터! (1)
사용기 삼성모니터 C27G54T (1)
사용기 삼성모니터 게이밍 모니터 C27RG50 27인치 사용 후기입니다. (1)
간단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카이로넥 거북목 교정기 2주차 사용해 보았어요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삼성전자 C27RG50 사용후기
간단 사용기 삼성 27인치 커브드 240HZ FHD 모니터 (fps용) C27RG50 구매 후기 (1)
사용기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C27RG50 27인치 커브드 240H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