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정보

AMD, 원복 후 최고치 경신

IP
2020.02.13. 21:20:00
조회 수
1107
12
댓글 수
12




지난 4분기 실적 발표 후에 다수의 증권사들이 "명확하지 않은 보고서", "불확실한 미래" 등의 딴지를 걸며 대거 주식을 내다 팔아 개미투자자와 애널리스트간 논쟁이 있었습니다. 


당시 꽤나 유명한 주식 분석 애널리스트들이 AMD 의 Data Center, Semi-Custom 에서는 손실을 매꾸고 있다, GPU 도 NVIDIA 때문에 고수익에 한계가 있다는등의 보고서와 이미 주식은 오버밸류에션 상태로 목표주가늘 낮추는 일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개미투자자들은 Intel 가 비교를 하면서 AMD 성장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견지하며 관련 기사 댓글로 논쟁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그 후 약 10여일이 지난 어제. AMD 는 또 한번 최고치를 경신 했습니다. 개장전부터 갭상승을 예고했고 정규시장 시작시 $54.53 로 출발해 숨고르기를 시전하면서 $53.89 로 장을 마쳤습니다. 수 많은 증권사들이 그렇게나 깍아내리고 싶어서 안날했지만 10여일 만에 복귀 그 이상의 신고가를 경신한 것 입니다. 


이에 대해서 개미투자자들의 미아냥이 쏟아졌습니다. "그렇게나 자신만만한 전문가들 다 어디갔나? 내리막일거라고 앙앙대던 그 잘난 놈들 다 어디갔냐고? 앙?", "강력하게 팔라고 개미들 부추기고 지들만 수십억원어치 사들인거 아니냐?", "이거 개미들 털어내기 전략에 우리가 당한건가?","그 새ㄲ ㅣ들 다 개사기꾼들이다!" 라는 등 곱지 않은 시선과 성토가 이어졌습니다. 


사실 2020년은 AMD 에 약간의 여유마져 있는 해 입니다. Semi-Custom 분야가 있기 때문인데, 이 분야는 콘솔게임시장을 타킷으로 합니다. 그 유명한 XBox, PS 등이 그것인데 올해 이 두 게임기의 새로운 제품 출시가 예고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AMD 가 절대 강자로 자리잡은 분야가 바로 이 콘솔게임 분야 입니다. 그렇게 모바일 스럽지도 않으면서도 CPU와 GPU 모두 하나의 칩으로 제조되면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줘야 하는데 현 시점에서 이건 AMD 밖에 없는 것입니다.


Xbox, PS 의 새로운 제품 출시는 고정적 수입에 일시적인 임팩트를 줄만 한 것이기도 합니다. 거기다 데스크탑, 서버, 모바일등 쉬지 않고 부지런히 신제품을 출시하는 AMD 에게 있어서 이만한 이벤트는 수익에 큰 도움이 될게 뻔했던 거지요.


개미들은 이러한 큰 틀에서의 그림을 보고 있지만, 월가의 애널리스트는 공학적인 접근 그러니까 주당 수익률과 같은 것, 재정 보고서등을 기반으로 하기에 그동안에 AMD 에 대한 전망이 죄다 맞았던 적이 없었던 것입니다. 


2020년이 기대를 비추어 보면 심리적 저항선은 $50가 확실시 되며 연말에 잘하면 $50 후반까지 갈 수 있지 않을까 전망해 봅니다. 이렇게 될 경우 현재 $67 인 Intel 과의 격차는 좁아질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벌써 한 증권사가 목표주가를 $53 -> $63 로 높여잡기도 했네요.


ps, 

ㅋㅋㅋ 확실히 이상함.... 미 증권사들,, 나름 이름값 있는 증권사들 이상함.. ㅋㅋㅋㅋ 불확실한 보고서 어쩌구 하면서 팔아야한다고 글케하더니.. 어제는 개장전 갭상승 올려놓고 정규장에서 숨고르기... 전형적인 개미털이 수법으로 보이는데.. ㅋㅋㅋㅋㅋ 이런걸 대놓고 하다니...


공감/비공감

1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orion204 님의 다른 글 보기
1/8
CPU/RAM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정보 아스크텍, 차세대 고성능 게이밍 메모리 '써멀테이크 DDR4 터프램' 출시 (2)
정보 [고든 정의 TECH+] 위기의 인텔. 그래도 자체 7nm 공정 못 버리는 속사정 (3)
정보 삼성, 3nm 칩을 위한 생산 시설을 위해 100억 달러 투자 계획 (3)
정보 인텔 로켓 레이크와 AMD 세잔 지원, CPU-Z 1.95 버전 배포 (4)
정보 새 CPU + 헌 VGA 최상의 궁합은? (3)
정보 인텔, 7나노 CPU 2023년 자체 생산…TSMC·삼성전자, ‘헛물’ (5)
정보 인텔, 올해 중 11세대에 이어 12세대 엘더레이크도 출시와 관련하여 (4)
정보 Pc용 cpu도 몇십만원짜리가 겨우 av1코텍 돌리는데(h/w가속) (8)
정보 암드 카톡 플러스친구 5600X, 상품권 뿌린답니다. (3)
정보 삼성전자, 이미 인텔과 반도체 외주 계약 체결? (3)
정보 그래픽카드가 많이 없는데 굳이 높은거 안 사도 됩니다 (7)
정보 SK하이닉스도 이천공장에 EUV 장비를 설치하기 시작했다는군요. (6)
정보 어도비 작업성능 벤치 (R7 5800X vs i7 10700K vs i9 10900K) (4)
정보 서린씨앤아이, HP PC 메모리 V8 시리즈 국내 공식 출시 (3)
정보 인텔 12세대 앨더레이크 확인, 최대 16코어 32스레드 갖는다 (2)
정보 자동차용 반도체 부족으로 포드도 독일공장을 1개월 가동 중단한다네요. (2)
정보 삼성전기가 스마트 폰용 초슬림 3단자 MLCC 개발 성공
정보 4350g,4650g,4750g 싸게 사는 법 (9)
정보 획기적 x86 아키텍처?··· 인텔 12세대 ‘엘더 레이크’ 프로세서 정보 라운드업 (4)
정보 ARM, “엑시노스2100, 전작대비 멀티코어 30% 그래픽 40% 개선”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