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소개해드렸던 MegaMax 제품도 스탠다드 등급에서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였습니다.
오늘 소개할 EcoMax는 더욱 더 저렴해진 또 다른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제품제원
가장 중요한 정보는 +12V 싱글레일이 아닌 +12V 이중레일로 전력을 공급한다는 점입니다.
둘중에 뭐가 좋다고 할 순 없지만 자세한 사항은 따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보급형인 만큼 논 모듈러 방식의 케이블이 체택되었습니다.
크기도 일반적인 140mm ATX파워이구요.
패키지
패키지부터 저렴한 가격을 위해 겉멋따위는 다 없애버린 것이 느껴지신가요?
패키지 상단에는 제품명과 500W제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83+라고 쓰여있습니다.
이 83+ 뜻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케이스 전면부에는 한국/유럽 제품인지 스티커로 구분을 해두었군요.
후면을 살펴보면 400W, 500W, 그리고 600W제품이 있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구요.
기본적인 제품 제원과 정보가 쓰여져 있습니다.
개봉부위엔 새 제품인지 알 수 있도록 봉인씰이 붙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기포 플라스틱으로 한번 더 쌓여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
파워 코드는 중국 OEM에서 흔히 볼 수 있는 WJY-305였습니다.
그외에는 취급 설명서, 나사 4개, 그리고 백색 케이블 타이 5개가 들어 있었는데요.
번들 나사는 따로 도색이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외관
전체적으로 검정색을 띄는 무난한 디자인에 흡기를 위한 하단부 팬은 원형그릴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상단부에는 기본적인 제원과 인증마크들 정보들이 있습니다.
배기를 위한 후면은 가장 무난한 하이브형태의 배출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논모듈러 or 다이렉트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메인보드 전원은 슬리빙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그외의 케이블은 보시다 싶이 여러 색상의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플렛케이블이 아닌 일반 케이블입니다.
조립기
조립을 위해 사용된 케이스는 같은 잘만테크의 N5 OF입니다.
기본적인 케이블 구성이라 케이블 갯수자체가 5개밖에 되지 않아 선정리는 깔끔하게 이뤄지는 편입니다.
플렛케이블이 아니라 정리가 힘들다 이런 생각은 전혀 안하셔도 됩니다.
소음테스트
실내 소음은 30dB로 측정되었고, 아이들시 파워 소음은 31~32dB로 매우 낮은 편이었습니다.
사실 청음이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20분간 구동하며 따로 노이즈를 듣진 못하였습니다.
내부 회로 설계
가성비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 메가맥스에서 대만산 SAMXON 105℃ 캐퍼시터가 쓰였던것과 비슷하게,
에코맥스 제품에선 같은 대만산 SAMXON 85℃ 캐퍼시터가 쓰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에서도 안전을 위한 구색은 다 갖췄는데요.
저전압 보호, 과전압 보호, 과전력 보호, 단락 보호 장치들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전력효율
제품명에 붙어있는 83+는 바로 최대 효율을 나타낸 것인데요.
20%로드시 83%이상의 효율을 보여주네요.
효율이 높을수록 전기세와 부품의 수명이 오래가며, 컴퓨터 전체의 수명연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
중국 OEM 제조업체는 Dong Guan Hui Cheng Electronic S&T Co., Ltd.라는 회사로 쿨러마스터, 안텍, 아이구주 엘피스, 등등 많은 파워를 제조한 경력이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WattBit 500W 83+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국내와 마찬가지로 무상3년 보증을 시행하고 있었습니다.
케이블 구성 자체가 고성능 PC를 위해 많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과
400W에서 600W까지 밖에 제품이 없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사무실 컴퓨터나 저가형 시스템에 안성맞춤인 파워서플라이라고 생각이드는데요.
극가성비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잘만테크 EcoMax 제품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