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라? 영부인이 일제 마스크를 쓰고 다니네? 이거 완전 위선 아냐?'라고 선동하며 여기저기 퍼트리고 다니는 게시물입니다. 빨간 줄이 그려진 일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 듯한 영부인의 모습에서 이상한 점 찾으셨나요?
잘 모르시겠다면 김정숙 여사 얼굴 오른편의 머리카락 갈라진 부분과 마스크가 만나는 부분을 잘 보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위로' 빨간줄이 그어진 거 보이시죠? 거짓 선동하는 애들이 저렇게 허술합니다.
그리고 실제 당시 영부인의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럼 언급된 저 일제 마스크는 실제로 빨간 줄이 있긴 하냐?
이게 원래 그 해당 일제 마스크(코와 삼차원 마스크)의 광고 이미지입니다.
해당 마스크 판매 페이지(http://www.kowamall.kr/shop/detail.php?pno=9188905E74C28E489B44E954EC0B9BCA&rURL=http%3A%2F%2Fwww.kowamall.kr%2Fshop%2Fbig_section.php%3Fcno1%3D1031&ctype=1&cno1=1031)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역시 빨간줄은 없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그 일제 마스크에는 애초에 빨간 줄 따위는 있지도 않습니다. 저런 사악한 조작행위를 댓가없이 그저 자발적으로 한다는 건 완전한 넌센스입니다.
'줄이 있든 말든 일제 마스크일 수도 있지 않느냐'고 여전히 주장할 사람들도 있겠지만, 영부인의 마스크가 실제로 일본산이었다면 어설픈 빨간줄까지 그어가며 조작질할 이유가 하나도 없죠. 일제라는 근거가 없으니 어거지로 조작을 해서라도 선동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국내 의료용 마스크도 저렇게 생겼습니다. 대학 병원 응급실에서 저런 마스크 몇 개 사용해 봐서 알죠. 개인적으론 불편하더군요.
정말 악질적이지 않습니까? 지금 댓글부대들이 맘카페 등 커뮤니티에 저런 식의 조작글을 마구잡이로 퍼트리고 다닙니다. 수준이라도 높으면 그럴 듯 하기라고 하지, 저렇게 생각없이 어설픈 걸 보니 아마 급여가 높지 않은 하급레벨의 인력으로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