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 꽃샘추위가 남아있지만 확실히 기온이 오르고 있어서 봄이 머지 않은듯 합니다.
요즘은 사계절 모두 안심하기 어렵지만 특히 봄이 찾아오면 항상 걱정되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미세먼지. 황사. 그리고 집주변을 주구장창 오가는 트럭들.
하루저녁만 주차해놔도 앞유리에 살포시 앉아있는 먼지들.
차량 전체를 자주 세차하기에는 부담이 가고 시간도 걸리고
그래서 간단하게나마 효과적인 셀프 세차중 하나인 차량 유리닦기에 도전합니다.
요즘은 셀프세차 용품들이 잘 나와 있어서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셀프 세차중 차량 유리를 닦는데 필요한건 바로 유리크리너 그중에서 오늘 테스트에 사용된 제품은 불스원 크리스탈 유리크리너 제품과 불스원 프리미엄 3in1 유리크리너 제품입니다. 두 제품 모두 세정기능과 발수기능이 있고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리스탈 유리크리너 제품은 크리스탈 시리즈 제품으로 세정효과뿐만 아니라 발수코팅막을 형성시켜 재오염을 방지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차량 유리뿐만 아니라 썬팅표면이나 크롬도금이 들어간 표면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극세사타월이 함께 제공되는 패키지로 판매되고 있어서 구매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장점이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차량 외부에 사용할 경우에는 직접 분사후 사용할 수 있지만 차량 내부에 사용할 경우에는 가능하면 극세사 수건에 뿌려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경험상 직접 뿌려서 잘못 닦아내면 다른 내장재에 얼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세차의 기본이 바로 뜨거운 표면에 직접 사용하면 안된다는점입니다.
크리스탈 유리크리너 제품은 스프레이 타입으로 안전마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후에는 안전마개를 돌려 보관하시면 됩니다.
크리스탈 유리크리너와 함께 비교해볼 제품은 퍼스트클래스 프리미엄 3in1 유리크리너입니다. 3가지 기능이 들어간 제품으로 세정효과, 발수효과, 광택효과를 제공합니다.
크리스탈 유리크리너 제품과 퍼스트클래스 3in1 제품 모두 안전마개를 적용했습니다.
유리세정제를 사용하기전에 우선 차량 유리표면의 굵은 먼지나 입자를 제거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세차후 사용하면 효과가 더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서도 가능하면 굵은먼지는 제거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두 제품 모두 분사한 후 닦아내기만 하면 되는 제품이라 사용편의성은 좋은편입니다. 차량 유리 표면에 묻은 얼룩이나 비가 와서 마른 물때흔적등이 모두 잘 제거가 되었습니다.
크리스탈 유리크리너와 퍼스트클래스의 발수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정후 스프레이를 사용해 물을 분사해보니 확실히 사용하기전과 비교해서 물방울이 좀 더 가늘고 동그란 모양으로 맺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물방울이 맺히면 차량 운행중에 쉽게 날라가기 때문에 편합니다.
크리스탈 유리크리너 제품과 퍼스트클래스 3in1 제품을 모두 사용하고 약 일주일 정도 지난 다음에 발수력등을 한번 더 테스트 해봤습니다.
일단 크리스탈 유리크리너 제품과 퍼스트클래스 3in1 유리크리너 제품 모두 사용하기 편리하고 세정 능력은 우수한 편이었습니다. 가벼운 물때나 얼룩은 분사한 다음 극세사타월로 닦아내면 쉽게 없어지고 사용하고 난 다음 쉽게 증발하면서 잔여 얼룩이 남지 않았습니다.
크리스탈 유리크리너 제품의 경우 극세사타월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구매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점이 마음에 들었으며 퍼스트클래스 3in1 제품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게 장점입니다.
발수력 테스트에서는 두 제품 모두 초기 사용한 다음에는 물방울이 잘 맺히고 잘 튕겨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발수코팅의 지속력에서는 약간 차이가 있으며 개인적으로 일주일 후 다시 테스트 해본 느낌은 크리스탈 유리크리너 제품이 좀 더 발수지속력이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퍼스트클래스 3in1의 경우 향이 강한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방향제품조차도 강한 향을 싫어하는 타입이라 저한테는 크리스탈 유리크리너 제품이 더 잘 맞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