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정보

요동치는 CPU 가격, 인텔은 급상승 AMD는 현상유지

IP
2020.03.18. 12:42:29
조회 수
959
16
댓글 수
15

인텔 CPU는 수급 불안정때문인지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9400F가 특히 많이 오른 것 같네요.


http://www.newstap.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6755



매년 3월 신학기는 PC 업계에 있어서도 가장 바쁜 시기로 꼽힌다. 추위 때문에 외부 활동 대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고, 자녀의 입학과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PC를 구입하는 부모님들이 많기 때문이다. 게다가 올해는 코로나로 인한 재택 근무가 늘면서 PC에 대한 수요가 예년에 비해 더욱 늘었다.


메인스트림급 CPU는 현재 10~20만원 대에 판매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공장들이 제대로 가동되지 못하고, 이로 인한 인텔 CPU의 수급 불안정 등 문제로 PC 부품의 가격이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2월에 접어들면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여파가 시장 전반에 영향을 준 탓인지 양사 제품 모두가 약간 가격이 오르는 모습을 보였으나 2월 말에 접어들면서 약간 가격이 떨어지는 추세를 확인할 수 있다.


3월의 경우 라이젠 5 프로세서들은 전체적으로 가격이 아주 소폭 내려가면서 기존 가격과 크게 다르지 않은 상태를 유지했지만,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들은 큰 폭으로 가격이 오른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인텔 코어 i5 라인업 중 가장 하위 제품인 '인텔 코어 i5 9400F'도 2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이전과 비교해 상당히 높은 수준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소위 말하는 가격대비 성능에 있어서 현 시점에서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는 한달 전에 비해 경쟁력이 다소 떨어졌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해당 CPU로 구성하는 PC가 대부분 '가성비'를 고려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급격한 가격 변화가 주는 체감은 더욱 크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반면 'AMD 라이젠 5 3500' 또는 '3500X' 제품군은 여러 가지 악재에도 불구하고 가격의 변화가 거의 없다. 때문에 가성비를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유저라면 더욱 눈길이 갈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모든 물건은 때가 지나고 구형 제품이 되면 가격이 내려가기 마련이지만, 계속 기다릴 수 만은 없는노릇이다. 현재 PC가 가장 필요한 시점에서 자신의 기회비용을 고려한 현명한 구매가 필요한 때라 할 수 있다.




i7은 지금은 잠잠한데 이전부터 꾸준히 조금씩 올라왔던 가격에서 떨어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 같네요.

참고하시라고 최근과 이전의 가격동향 남겨드립니다.

인텔 하이엔드로 구성한다면 지금 9세대를 사는 것보단 10세대를 기다려보는게 맞는 듯합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공감/비공감

16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CPU/RAM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정보 AMD 프로세서, 독일 시장에서 큰 승리 달성
일상/자랑 인텔 내년초에 11세대 나온다는데
정보 인텔 11세대 기반 칩 내장그래픽, 이젠 오버워치도 쾌적하게 (3)
정보 가성비 베스트 cpu 3300x (5)
정보 Lisa Su 의 연설로 월가는 와글와글 + 기대감 (9)
정보 상상해본 피카소 12나노공정을 재활용한 애슬론 4천번대 (3)
정보 [smartPC사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CPU 부문 ‘AMD’ 수상 (4)
정보 CPU계 리눅스 'RISC-V' 특이점 돌파 시작됐다 (4)
정보 라이젠 커뮤니티가 생겼네요? (6)
정보 코로나 2.25단계 격상이라 롤하러 PC방도 못가네요. 롤 최적의 PC용도를 알아봅시다. (4)
정보 SK하이닉스 1a DRAM 양산 예열 ... 이천 팹에 EUV 라인 구축 개시 (14)
정보 인텔, AMD에 '선전포고'…"배터리 사용시 라이젠 4000 성능 저하 확연해" (24)
정보 국가 주력 반도체 만들 탄산이 없다 (19)
정보 (펌) 라이젠5 3600 VS i5 10400 리니지 앱플레이어 승자는? (6)
정보 CPU 쿨러를 교체할 때 가장 주의할 점은? (7)
정보 잘만테크 주식회사, Black Friday에 맞춰 CPU쿨러 특가할인전 진행 (5)
정보 인텔 기반 앱이 M1에서 더 빠르게 돌아간다?··· 애플 '로제타2' 따라잡기 (4)
Q&A 현재스펙에서 1660s,1650s 고민입니다.콜옵 콜드워 플레이고려중인데 (9)
정보 애플, ‘M1 맥’에 최적화된 ‘텐서플로우 포크 버전’ 공개 (4)
일상/자랑 5800x 가격이 미쳐 날뛰고 잇네요 (1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