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구입하게 되면 신중하게 구입해야하는 것 중에 하나는 시스템 케이스이다. 컴퓨터용 케이스는 생각보다 일반인들이 교체하기가 어렵고 호불호가 갈리는데다가 최근 강화유리, 전면 메쉬 마지막으로 케이스 내부에 RGB LED 팬까지도 적용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최근 컴퓨터 시스템은 고성능, 소형화에 이루어졌지만 최근들어서 커스텀 수냉 시스템이 유행하면서 오픈형 케이스 그리고 내부의 라지에이터 및 펌프 등을 넣기 위한 커다란 케이스도 생각 외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작지만 강력한 시스템을 구성하는 최근 트렌드에 역행이 되는 부분이다. 이 처럼 큰 케이스가 최근 다시 유행이 되는 이유는 시스템 내부에 그래픽카드 외에 AIO 수냉 쿨러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고 공냉 쿨러도 역시 큰 크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라고 보는 것이 옳다. 전체 시스템을 새롭게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시스템을 다시 리빌딩하여 새 것 같이 만들어 준다면 어떨까?
https://www.brainbox.co.kr/bbs/board.php?bo_table=review&wr_id=7923
마이크로닉스 Master Z5 케이스 리뷰입니다.
E-ATX 규격의 메인보드까지 장착 가능한 넓은 내부 공간을 가진 케이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