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실리콘 파워에서 출시한 라이트닝 8핀 충전 케이블입니다.
가격은 작성일 기준 다나와 최저가 8,910원으로 이 제품을 모르는 분들에게는 비싸다고 생각이 드는 가격일 수도있으나, 제품의 장점을 다 알고 난후에는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드는 가격입니다.
그 장점들을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품 제원
부스트 링크 나일론 LK30AL이라는 제품명에서 주요 특징이 드러나는데요.
부스트 링크는 480Mb/s라는 초고속 데이터 전송 속도를 뜻합니다.
그리고 나일론은 케이블을 감싸고 있는 피가 나일론으로 이루어져 있다는걸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외에 주목해야 할점은 MFi 인증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가격에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이기 때문이죠.
패키징
패키징은 종이와 투명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있는데, 투명 플라스틱을 통해 개봉전 제품의 단자부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MFi 혹은 애플인증 마크가 패키지 전면 하단부에 위치해있습니다.
MFi(Made for iphone, ipad, ipod)는 애플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호환 엑세서리에 대해 실시하는 인증 프로그램입니다.
즉, 호환이 된다고 애플에서도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사용시에 갑자기 호환이 안되서 사용하지 못한다는 불안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제품 보증기간을 활성화 할 수 있는 QR코드가 그려져있습니다.
패키지는 양끝이 씰링이 되어있어 새제품인지 아닌지 한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외관
색상은 지금 보고계신 블랙 외에도 핑크와 그레이 색상이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때타는게 두려워서 검정색을 선택했습니다.
단자 주변을 제외한 케이블 전체를 나일론이 감싸고 있는데요.
나일론은 총 32가닥이 두번 꼬아져있다고 합니다.
촉감은 부드럽고, 일반 pvc 피복보다 두꺼운 느낌이 듭니다.
제조사에 따르면 해당 케이블은 10,000번 이상 구부러지며, 일반 케이블보다 6배 내구성이 높다고 합니다.
단자부분과 케이블 연결부위에도 꺽임방지 조인트가 일체형으로 장착되어 있어 더욱 안심됩니다.
MFi Licensed / 애플인증

사용기
먼저 케이블이 엉키지 않는지 일부러 반듯하게 편뒤에 찌그려트렸습니다.
사진과 같이 엉키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연히 충전 또한 문제없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구매했을때 받았던 케이블은 보내줄 때가 된것 같습니다.
마무리
마지막으로 제조사인 실리콘파워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대만 타이페이에 자체적인 최첨단 생산지를 갖추어 USB, HDD, SSD, RAM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주력 상품으로는 저장장치들이 있지만, 그외에도 컴퓨터 주변기기들을 폭 넓게 만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 AS기간은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1년이며, 정식유통 제품 구매시 유통사를 통해서 AS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