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초고속블렌더 RPM비교] 코슬리 YB-S04G vs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 BL813DKR vs 비앙코디푸로 볼토 B573 블렌더 (외관편) 다나와 리포터

IP
2020.04.10 07:58:04
조회 수
1787
3
댓글 수
2

external_image


마늘, 양파 다지기부터 생과일 주스, 생 야채즙 등 건강을 위해 집에서 직접 갈아서 마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현대 사회에 각 가정마다 한대씩 있는 생활주방가전중 하나가 블랜더, 믹서기라고 불리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블렌더의 기능은 과일, 채소 등을 가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비교적 간단하다고 할 수 있지만 이 가는 정도에 따라 가격대별로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선 블렌더의 성능을 결정짓는 것은 모터의 힘에 의한 칼날의 회전수(RPM), 회전수가 높을수록

분쇄력이 뛰어난 고가의 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자인, 기능 및 용량, 사용 편의성, 소비전력 등

여러가지 요소를 참고할 수 있지만 블렌더는 분당 회전수를 의미하는 RPM이 높은 제품을 선호하는 것은 성능 = RPM이기 때문입니다.





가격대별 블렌더!! 최고 RPM 차이 3종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칼날 재질, 수가 동일하다고 가정했을때 칼날에 주는 힘을 결국 모터의 출력에 따라 결정되므로 

나아가 같은 시간에 얼마나 효율적으로 분쇄하는가에 대한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할 필요성이 있는 것이죠.


하지만 예산이 넉넉하지 않아 선뜻 비싼 제품, RPM이 높은 제품을 구입할 수 없을 때는 대안으로 적당하게 사용하기 좋은, 즉 가성비 좋은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싼 제품은 성능을 만족시킬 수 없으므로 조금 가격이 나가는 중간 단계의 블렌더를 찾게 되고, 또 이 제품에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은 고가의 제품을 찾게 되는 경우가 많죠. 


예산과 니즈과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은 상황이야 말로 소비자에게는 가장 큰 딜레마에 빠지게 하는데요. 이 글에서는 10만원 이하(코슬리 YB-S04G), 10만 이상 ~ 20만 이하(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 BL813DKR), 20만원 이상 ~ 30만원 이하(비앙코디푸로 볼토 B573)의 3가지 블렌더의 성능과 

편의성을 비교, 분석하여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블랜더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종 블렌더 사양 비교



external_image

 (클릭하시면 원본 사이즈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교 테스트할 3가지 초고속 블렌더를 사양, 주요 기능들을 정리하면 분명한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3가지 제품 모두 제품 타입은 초고속 블랜더로 명시되어 있어서 가격대별로 RPM에 따른 성능 비교를 확실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터 출력에 따른 회전수가 높일수록 가격이 높고, 또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속도 또한 모터의 영향을 받아 3가지 제품의 속도 조절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터의 출력이 높다는 것은 소비전력 또한 가장 높게 잡혀 있습니다. 


용량은 비슷하며 (테팔 퍼펙트믹스는 2L 용량을 제공하지만 사용 권장 용량은 1.5L), 비앙코디푸로 볼토는 LCD 디스플레이와 진공 기능을 지원하여 상당히 고급스러운 블렌더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렌더 3종 구성품 차이는?



external_image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4만원이 채 되지 않은 코슬리 YB-S04G의 구성품으로는 블렌더 본체, 

스테인리스 재질의 믹서컵, 믹서용기 뚜껑, 분쇄컵, 사용 설명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는 10만 초반대의 제품으로 코슬리 YB-S04G 보다는 고급스러움이 묻어납니다. 구성품으로는 본체, 다지기, 누름봉, 사용 설명서로 많지는 않지만 누름봉이 더 고급스러우면서도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코슬리 YB-S04G에는 없었던 다지기를 별도로 제공하여 믹서기의 주요 기능인 혼합믹싱, 분쇄, 다지기를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3가지 제품중 가장 가격대가 높은 비앙코디푸로 볼토 B573는 가격에 맞게 다양하게 구성품을 제공합니다. 블렌더 본체를 포함하여 온도 측정 센서가 장착된 믹싱봉, 진공펌프, 진공펌프 어댑터, 트라이탄 블렌더컵, 진공 지퍼백 5개, 잠금 해제 전용 도구, 250ml / 500ml 용기, 사용 설명서, 퀵 레시피 가이드 등 풍족하게 제공합니다.


특히 이 제품은 250ml, 500ml 용량별로 용기를 제공하여 생과일 즙, 과일 주스 등을 담아 진공 포장하여 보관 할 수 있습니다. 





크기 & 무게



external_image


▶ 크기 

- 코슬리 YB-S04G : 155 x 400 x 155mm

-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 :  386 x 344 x 226mm

- 비앙코디푸로 볼토 : 188 x 433.5 x 199.5mm


외관에 따른 전체적인 크기, 부피를 비교해보면 하단의 모터가 차지하는 공간에 따라 사이즈 차이가 있습니다.


코슬리 YB-S04G의 크기는 155 x 400 x 155mm(가로x세로x깊이)로 다른 2가지 제품에 비해 작으면서도 아담하게 느껴집니다.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는 386 x 344 x 226mm 크기로 하단 모터 및 작동부가 커서 코슬리 YB-S04G 보다는 크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188 x 433.5 x 199.5mm 사이즈의 비앙코디푸로 볼토는 가장 커보이면서도 하단 모터부가 직사각형으로 되어 있어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하단의 모터부만 보면 코슬리 YB-S04G,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는 크게 차이가 없고 비앙코디푸로 볼토는 높이나 부피가 커 보입니다.




external_image


▶ 무게 

- 코슬리 YB-S04G : 2862g

-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 : 4195g

- 비앙코디푸로 볼토 : 4641g


유리용기를 장착한 상태에서 3가지 제품을 들어보면 가장 무거운 제품이 4641g으로 비앙코디푸로 볼토입니다. 그 다음이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로 4195g, 코슬리 YB-S04G는 2862g으로 가장 가볍습니다. 하단부에는 모터가 탑재되어 있는 부분이라 모터 출력(RPM)에 따라 무게가 달라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용기 재질 & 용량



external_image


▶ 용기 & 용량 

- 코슬리 YB-S04G : 유리 용기 / 1.5L

-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 : 유리 용기 / 2L(추천용량 1.5L)

- 비앙코디푸로 볼토 : 트라이탄 용기 / 1.5L(실제 2L)


블렌더 용기는 크게 강화유리 용기 vs 트라이탄 용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일수록 트라이탄 용기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가 투명한 유리용기는 외부에서도 볼 수 있는 것과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장점, 반대로 쉽게 깨진다는 단점을 보완했기 때문입니다.


트라이탄(Tritan) 신소재 용기는 가벼워서 사용하기 편하고 무엇보다 환경호르몬인 비스페널A(BPA)가 검출되지 않는 소재입니다. 블렌더 용기는 식재료를 바로 담는데 주로 쓰이므로 용기의 재질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3가지 비교 제품도 가격에 따라 유리와 트라이탄 소재로 확연히 구분되어 있네요.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 물 용량  

- 코슬리 YB-S04G : 300ml x 5컵

-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 : 300ml x 7컵

- 비앙코디푸로 볼토 : 300ml x 7컵


용기에 넣을 수 있는 용량은 3가지 제품 모두 1.5L로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의 용량이 2L로 가장 크지만 권장용량은 1.5L, 실제 혼합믹싱 할때 1.5L까지 음식물을 채우는 일은 많이 없기 때문에 한번에 가장 많이 넣을 수 있는 용량은 1.5L입니다. 


300ml 컵으로 물얼 채워 넣어보면, 코슬리 YB-S04G는 딱 5컵이 들어가며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와 비앙코디푸로 볼토 1.5L를 채우가 빈 공간에 500ml 정도를 더 채워 넣을 수 있습니다. 안전 및 성능을 위해서는 1.5L 정도만 채워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면 코슬리 YB-S04G는 1.5L를 모두 채워버리면 빈 공간이 남지 않기 때문에 2~30ml의 공간을 비워야 하므로 실제 유효 사용 공간은 1.3L 정도로 보는게 타당합니다.





결합부 형태 & 재질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용기를 채결하는 결합부는 코슬리 YB-S04G와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는 오목하게 들어간 공간에 끼워 넣는 형태로 중앙의 작은 원모양의 돌기에 결합합니다. 


결합시 이 두 제품에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코슬리 YB-S04G는 블렌더 용기를 위에서 아래로 내려 놓기만 하면 되지만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는 체결구 양쪽에 있는 홈에 맞추기 위해서 조금 돌려서 결합해 줘야 합니다.


반면 비앙코디푸로 볼토는 코슬리 YB-S04G와 동일한 방식으로 블렌더 용기를 위에 올려 놓기만 

하면 체결이 가능한 360도 다방면 결합방식을 사용합니다. 결합부 재질은 코슬리 YB-S04G와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는 플라스틱, 비앙코디푸로 볼토는 감촉이 부드러운 고무 패드 질감이 나지만 딱딱해서 견고하게 고정시켜 줍니다.




상단 뚜겅 재질과 믹싱봉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블렌더는 누름봉, 믹싱봉이라고 하는 액세사리가 모두 포함되어 있는데 각자 가격대에 맞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블렌더 용기는 블렌딩 중에 내용물이 외부로 튀어나가거나 새지 않도록 하기 위해 용기를 밀착해서 뚜껑을 결합시킬 수 있습니다.


결합부는 생각했던 것처럼 작은 부분까지 촘촘하게 막아주는 고무 소재로 만들어 조금의 빈틈이 

없으며, 비앙코디푸로 볼토는 다른 두 제품보다 두껍고, 외부에서 결합하는 형태로 밀착력이 뛰어납니다.


분리할때도 코슬리 YB-S04G,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는 주는 힘이 비슷하지만 비앙코디푸로 볼토는 뚜껑을 두껍고 크기 때문에 두 제품보다 더 많은 힘을 줘야 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칼날 수, 형태는?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 칼날 

- 코슬리 YB-S04G : 4개, 4중날. 2종의 칼날, 꺽인 각도가 다름

-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 : 6개, 6중날, 2종의 칼날, 꺽인 각도가 다름

- 비앙코디푸로 볼토 : 7개, 7중날, 2종의 칼날, 꺽인 각도가 다름


분쇄하고 갈아주는 역할을 하는 칼날의 개수은 각각 4, 6, 7개로 차이가 있는데, 개수 만큼 칼날의 

위치, 방향, 각도도 다릅니다. 코슬리 YB-S04G는 4개, 4중날로 평면으로 되어 있는 않고 분쇄력을 높이기 위해 위, 아래로 꺽인 형태로 설계되었으며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는 2개 더 많은 6중날로 2~3개 각도로 휘어져 있는 3D 입체 칼날을 적용하였습니다.


3개는 면도날처럼 날카롭게, 나머지 3개를 홈을 파놓어 파쇄력을 높인게 특징입니다. 특히 이 제품은 칼날을 분리할 수 있어 청소하기가 용이합니다.


비앙코디푸로 볼토의 칼날은 가장 많은 7개, 7중날로 6개의 평면 칼날은 날카로우면서도 톱니바퀴처럼 생겨서 커팅력, 분쇄력을 높여주며 나머지 2개를 위쪽으로 향하게 하여 3D 입체 칼날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모터 출력(성능)!! RPM에 따른 성능






칼날 개수, 형태와 모터의 RPM에 따른 강한 힘은 분쇄하는 힘을 결정합니다. 칼날이 많고, 모터의 힘이 좋은 불렌더는 시간당 내용물을 파쉐하는 힘에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비교 테스트할 3가지 제품의 강력한 모터의 힘과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기능, 성능편에 들어가기 전에 용기에 물을 닫아 가동시키는 영상으로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작부 그리고 세부 기능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속도조절을 하는 제어부를 보면 모두 다이얼 방식으로 조절한다는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코슬리 YB-S04G는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4간계로 조절할 수 있는 지극히 심플한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도 동일한 다이얼 방식으로 단계가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다른 두 제품과 비교했을때 6~7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수동모드로 순간작동, 다이얼 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무디 / 자동세척 / 얼음분쇄와 같은 자동모드를 지원합니다. 


비앙코디푸로 볼토는 삼페인 골드 색상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제어 다이얼 2개가 제공합니다. 좌측은 모드 조절, 우측은 속도 조절을 하며 전면에서 봤을때 작동 LED가 보이는 형태로 디자인,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속도은 총 10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여 3가지 제품중 가장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두 제품에 없는 비앙코디푸로 볼토에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더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8가지 지능형 프로그램으로 과일 스무디, 분쇄, 다지기, 그린 스무디, 소스, 죽, 고기 갈기, 칵테일을 지원하며 사용 모드, 속도 조절, 시간 등을 디스플레이 정보창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후면부 & 전원 케이블 비교



external_image


전원을 공급하는 220V 전원 코드와 케이블은 2미터가 조금 되지 않은 길이이며, 커넥터 부분의 

마감 상태는 코슬리 YB-S04G <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 < 비앙코디푸로 볼토 순으로 더 좋으며

비앙코디푸로 볼토의 두께도 조금 두껍습니다.


가격대에 맞게 모든 것이 설계된 모습입니다.






안정적인 거치는?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블렌드는 모터의 출력에 따라 RPM이 다르지만 작동할때 하부를 튼튼하게 해야 움직임을 최소화하여 이탈을 막을 수 있습니다. 본체를 고정하는 하단부를 보면 문어의 빨판처럼 사용하는 바닥면은 고정시키는 형태로 되어 있는 제품이 코슬리 YB-S04G,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입니다. 


빨판 형태로 되어 있어 조금 더 안정적으로 고정하여 칼날 구동 속도를 최고로 했을때도 움직이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비앙코디푸로 볼토는 최고 속도의 RPM 제품답게 강력한 성능의 모터를 탑재하여 본체 자체가 무거워 빨판 형태의 받침대는 사용하지 않아도 고정력이 우수합니다.


고정부의 형태에 따른 호불호는 있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빨판보다는 일반 고무 받침대를 넣어 안정감을 높인 비앙코디푸로 볼토가 더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빨판은 바닥에서 제거할때 많은 힘을 줘야 하고, 시도 때도 없이 붙어 있어서 이동할때, 박스에 넣을때 등 움직일때 불편했습니다.





실제 사용 용량(예시)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용기 용량의 차이는 내용물을 넣어 보면 알 수 있는데 1.5L의 코슬리 YB-S04G는 상대적으로 두 제품에 비해 작고, 협소해 보입니다. 2L 옹량의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는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으며, 트라이탄 용기를 사용하는 비앙코디푸로 볼토는 최대 용량이 1.5L이지만 여유 공간을 위쪽에 마련하여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와 비슷한 2L 용량으로 보셔야 합니다. 


눈 대중으로 했을때, 용량이 차이가 느껴지는 것은 1.5L 외에 남는 여유공간이 없으며 결코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외관 총평


external_image

 (클릭하시면 원본 사이즈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 패키지 구성, 재질, 조작부 구성, 크기 / 무게, 실용성 / 편의성, 주요 기능, 가격 등 8가지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를 해보면 솔직하게 가격을 그대로 따라 간다는 것입니다. 싼게 비지떡(코슬리 YB-S04G), 비싼게 제 값을 한다( 비앙코디푸로 볼토),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애매한(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 경계에 있는 등 3가지 제품의 정체성은 확실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10분 정도만 사용해보면 3가지 제품의 차이가 너무나 명료하게 드러나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과 예산에 따라 구입하는 것이 가장 타당한 결론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이런 평가를 내리기 되었는지에 대한 근거는 기능, 활용편에서 세세하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블렌더!! 최고 RPM 차이 3종 비교 1편 사양, 디자인 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질 2편에서 블렌딩 성능, 모터출력, 내용 결과물, 맛, 디테일한 갈림, 소음, 소비전력, 기타 기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스마일아이콘 님의 다른 글 보기
1/4
소비자 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MSI MPG Z490 게이밍 카본 WIFI 사용기
사용기 시소닉 A12 STANDARD 230V EU SSR-600RC LLC
사용기 삼성전자 U32J590 32인치 UHD 4K 고해상도 모니터 리얼 생생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MSI MAG B550M 박격포 WIFI 사용기입니다.
사용기 [레고 5002946] 실버 센츄리온(Silver Centurion)
간단 사용기 [컴디씨/언박싱]리안리 GALAHAD AIO 360 그러니깐.. 이게 새로운 일체형 수랭쿨러의 왕이라고?(갈라하드, 갤러해드)
여름 콘테스트 뉴테크 은하수 원터치 자동 모기장 (2)
사용기 z490 게이밍 엣지 wifi 조립 및 오버쿨럭
사용기 앱코 suit master wizard 290G 설치 사용기
여름 콘테스트 티에뉴 LED 망치선풍기 (1)
사용기 알파스캔 AOC 2777 IPS 75 프리싱크 시력보호 무결점
여름 콘테스트 에어 서큘레이터 로이체 바람쎈 RC-50 사용기 (4)
여름 콘테스트 헨리코튼 5포켓 가먼트 다잉 치노 팬츠 AHPAM20181GYL (4)
여름 콘테스트 탑텐 슬렉스 MSA2PP1503 (검은색) (4)
사용기 b550m 박격포 구입해서 설치 완료!
여름 콘테스트 시리즈 슬럽 카라 티셔츠 SATAM20501GYL (4)
간단 사용기 MSI B550i 게이밍엣지 + 3700X으로 휴대용 랜더링 머신 빌드하기
사용기 34인치 WQHD 모니터 C34H890WG 구매 후기 입니다!
여름 콘테스트 들꽃잡 꿈결인견이불 S (5)
여름 콘테스트 올젠 ZPA2WC 1901 (셔츠)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