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곳에서 빛나는 청소기 ZB2933
▷ 일렉트로룩스 ZB2933 에르고라피도 브러쉬롤클린
저희집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일을 하는 일렉트로룩스 ZB2933 청소기 입니다.
2in1 제품이라고 해서 스틱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분리하면 핸디로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스탠드는 브러쉬 노즐과 틈새 노즐이 매립되어 있어 필요 시 꺼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에 거치 시 중심이 잘 잡히는 구조로 안정적으로 걸려 있어 쓰러질 염려는 없습니다.
청소기 자체적으로는 세워지지 않으므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스탠드에 거치해야 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 중 하나인데 먼지통 속 손잡이를 당겨 튕겨내면 먼지 필터에 붙은 먼지를 털어 낼 수 있습니다. 또 청소기 먼지통을 분리하지 않고 앞쪽 커버를 올리면 다른 진공청소기 호스를 이용하여 먼지를 흡입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틱형 버튼을 누를 경우 1단계 또는 2단계로 흡입력이 조절 됩니다. 사용 장소에 따라 강 약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라 편리합니다. 다만 핸디형 으로 분리 하였을 경우 버튼 ON OFF 기능만 되어 2단으로만 작동되는데 이 점이 단점인 듯 합니다.
손잡이는 아래쪽이 고무로 되어있어 잘 미끄러지지 않게 도와 주며 스틱과 핸디 손잡이 둘 다 모두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 청소기에서 가장 많은 기능이 있는 헤드 입니다.
일단 먼저 브러시 롤 클린 이라는 기능으로 청소기 작동 중 발로 누르고 있으면 커터가 내려와 브러시 롤에 엉킨 머리카락들을 끊어줘 롤에 머리카락이 엉켜 있는 것을 손쉽게 해결해 줍니다.
다음으로는 제목에서 언급했 듯이 어두운 곳에서 가장 발군인 헤드 LED 입니다.
빛을 내 줄 수 있도록 헤드 앞쪽에 LED가 4개가 있어 특히 어두운 곳 바닥에 있는 먼지의 양을 쉽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청소하면서 지나가지 않는 바닥은 바닥에 먼지의 양이 확연히 보여 도움을 줍니다.
소음은 요즘 나오는 신제품들에 비하여 좀 있는 편이지만 2in1 이라는 디자인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청소기로 청소 후 미처 청소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즉각적으로 분리하여 흡입 할 수 있는 제품이라 자주 사용합니다.
요즘 새로 나오는 신모델에 비해 구모델이지만 저희집 청소에 있어 가장 많은 일을 하고 있는 청소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