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게이밍키보드하면 많이 생각하시는 게 바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타이핑을 할 때 키감과 소리가 일반 키보드와 다른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키감과 소리의 만족감도 있지만 각 키들이 독립적인 스위치를 가지고 있어 동시 입력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할 때 0.1~2초 차이로 승부가 날 수 있기에 빠르고 정확한 입력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기계식 키보드 = 게이밍 키보드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는 각 키에 스프링이 있어서 일반 키보드(멤브레인)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입력이 가능해서 일반 업무를 볼 때 오타와 손가락의 피로감도 줄여줍니다. 그래서 업무용으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적당한 가격대에 RGB LED, 다양한 매크로,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HEXGEARS(헥스기어) GK757> 게이밍 키보드를 소개합니다.
HEXGEARS(헥스기어)는 기존 기계식 스위치의 강자 체리사를 거의 따라잡았다고 평가되는 카일(Kailh)의 박스 스위치(box Switch)를 사용하였습니다. 특히 이 박스 스위치는 유저들에게 꽤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건 백축입니다. 키압이 55±10gf로 경쾌한 키감과 사운드를 줍니다. 기존의 청축이라고 보면 됩니다. 쉽게 기계식 키보드 하면 생각하게 되는 제품입니다. HEXGEARS GK757은 백축,적축,갈축 총 3가지로 나왔는데 사무용으로 사용하고 싶으면 소리가 적은 적축이 좋습니다. 갈축은 백축과 적축의 중간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품을 개봉하게 되면 하얀 천으로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포장을 벗기면 HEXGEARS 마크의 커버로 보호된 키보드를 볼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본 제품, 키 리무버 1개, 설명서, 제품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보증서에는 각종 기능 단축키 설명과 매크로 키, 매크로 녹화 기능을 할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이 키보드는 게이밍 환경에 맞게 제작된 텐키리스이기에 크기는 373 x 147x40mm으로 길이는 짧은 편이고 무게는 약 1015g으로 살짝 묵직한 느낌을 줍니다. 하우징은 그레이 색상, 키캡은 블랙 색상으로 만들어져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다시피 카일(Kailh)의 박스 스위치(box Switch) 사용되어 기존의 넌클릭 스위치와 확실히 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키를 눌렀을 때 압력에 따라 키 구분감이 확 납니다. 하우징이 키를 단단하게 받쳐져서 색다른 키감이라 상당히 좋습니다. 내구도도 상당히 좋아 8000만회를 눌러도 끄떡없는 클릭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1000Hz의 폴링레이트로 정말 빠른 입력과 정밀함을 요구하는 게임 환경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키캡에 한글 포트와 영문 포트가 ABS 이중 사출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어 글자 각인 부분이 지워지거나 손상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다만 PBT는 아니기에 키캡 자체를 오래 쓰면 번들거리는 현상이 좀 있을 거 같네요.
보통 기계식 키보드는 오염과 물에 약합니다. 만일 키캡 아래로 들어가게 되면 눌렀을 때 올라올 생각을 하지 않죠... 그런데 이 제품은 IP56의 방진 방수 기능이 있다는 점입니다. IP56이면 쏟아지는 물에 대한 방수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렇기에 커피나 빵 등을 먹으면서 게임 혹은 작업을 해도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면은 6개의 고무 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뒷면 상단에는 두 개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가 있습니다. 아쉬운 건 높낮이가 1단계밖에 되지 않는 점입니다. 그게 참 아쉽습니다.
그래도 하우징이 기본적으로 아래로 기울어져 있고 키캡도 U형태로 되어있어 1단계 조절만으로 만족할만한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USB로 연결하면 키와 사이드에 RGB LED가 들어옵니다. 키뿐만 아니라 사이드 엣지 라인에도 LED가 들어와 화려함을 보여줍니다.
단색 LED 모드, 점등 모드를 지원하고 점등 모드는 LED가 켜지는 방향을 파도, 일반 점등, 위아래 등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고 사이드 LED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LED 모드 색을 바꾸는 방법은 Fn과 다양한 키 조합을 사용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Fn+ F11 키를 누르면 Y,U, I, O,P 키의 LED가 켜집니다. 그리고 이 5가지 키 중에 원하는 키를 누르고 특정 키값을 입력하여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즉 매크로 기능을 지원합니다. 게임할 때 많이 사용하는 스킬 콤보 조합을 이 5가지 키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Fn + Y, U, I, O, P를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게임뿐만 아니라 문서나 패스워드 입력할 때 사용해도 됩니다.
총평
아래 키가 표준 키가 아니라는 점과 높낮이가 1단계 밖에 안되는 점이 아쉬웠지만 10만원대의 적당한 가격과 카일 박스 스위치 채택으로 경쾌한 소리와 서걱거림 없는 키감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매크로 기능 지원과 다양한 LED 모드로 눈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기계식 키보드였습니다.
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8635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