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외부 체험단

이름 그대로 가성비 끝판왕 케이스 COOLMAX 가성비 No.3

IP
2020.04.20. 23:24:42
조회 수
363
1
댓글 수
1

이번에 소개 드릴 제품은 COOLMAX 가성비 NO.3 미들타워 케이스 입니다.

얼마 전, 와이프가 동영상 편집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저의 블로그 글 들에 동영상이 첨부되기 시작햇습니다.

전문적으로 배워보고자, 집에서 작업을 하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컴퓨터는 성능이 낮아 편집하는데 버벅임이 너무 심하더군요. 컴퓨터 케이스도 오래되어 너무 지저분해져서 와이프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해주고자 마음 먹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부품을 구매하다보니 실제로 살린 부품을 얼마 되지 않아 업그레이드가 아닌 새로 컴퓨터를 하나 구매한 느낌이었습니다. 이번에 사용한 케이스는 COOLMAX의 가성비 NO.3 입니다. 이름 그대로 가성비가 좋은지, 지금부터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COOLMAX라는 브랜드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COOLMAX는 한미마이크로닉스와 미국의 COOLMAX사 의 제휴를 통하여 한국에 새로 런칭된 브랜드 입니다. 미국의 COOLMAX사는 1992년 설립되어, 산업용 냉각 솔루션 및 ATX 파워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이러한 제휴를 통하여 COOLMAX KOREA는 한국에서 ATX파워, 컴퓨터 케이스, 쿨링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COOLMAX 가성비 NO.3, 특징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죠. RGB 팬이 적용된 모델이며, 다나와 최저가 기준 30,460원, 배송비 포함하면 33,000원 정도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 풀 매쉬의 미들타워 케이스이며,

시스템 쿨러가 무려 6개나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전면 3팬과 후면 1팬은 Rainbow LED 팬이며, 상단의 2개의 팬은 일반적은 검은색 팬입니다. 옆면은 투명 아크릴로 되어있습니다. 요즘 풀매쉬 타입의 케이스가 유행이지만

이정도 가격에 팬이 6개 달린나 달린 모델은 흔치 않습니다. 정말 이름 그대로 가성비가 좋은 모델입니다.


제품 포장은 다른 케이스들과 특별히 다른점은 없습니다. 다만 박스 뒷면에, 케이스 구조도와 설치 위치 등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조립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박스를 열어봐도 큰 특징은 없이, 비닐포장과, 스티로폼으로 완충되어있습니다.


 

조립 전 케이스의 모습입니다. 전면은 풀매쉬, 측면은 아크릴로 되어있습니다. 파워는 하단에 설치되며, 파워가 보이게끔 파워부분이 뚫려있습니다. USB포트, 스피커 및 마이크 단자, 리셋버튼, 전원버튼은 상단에 위치하고 있고, IO 뒤편으로 마그네틱 먼지가림망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너무 크지 않고, 너비, 폭, 높이 모두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간혹 미들타워 중 너무 큰 케이스들이 있는데 부담스럽지 않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케이스를 열어보니, 케이스를 조립할때 필요한 나사, PCIE 슬롯 가드, 트위스트 타이, 하드 나 SSD 설치 시 필요한 나사 와 고무가 있습니다. 이 고무는 설치에도 필요하지만, 하드의 진동으로 인한 떨림과 소음을 방지하기 위하여 고무로 되어있습니다. 나사나 구성품이 알차다는 느낌이 듭니다.

 

샤시는 고가의 케이스에 비해 두께가 다소 얇은 편입니다. 샤시가 얇다보니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샤시가 약하지 않습니다. 조립과정에서 휨이나 흔들림은 없었습니다. 두께는 다소 얇지만 흔들었을 때 흔들리지 않고 나름 단단하여 단점처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전면팬 앞부분에는 마그네틱 먼지가림망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2개의 검은색 일반 팬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COOLMAX로고가 그려져있는 LED팬과 달리 마이크로닉스 로고가 그려져 있습니다. 전면 및 후면팬은 설치 위치를 위아래로 조절이 가능하나 상단 팬은 위치조절이 불가능 합니다. 케이스가 안쪽 넓이가 많이 넓은 편이 아니기에 조립후 매우 깔끔해 보일 것 같습니다. 다만 일체형 수냉쿨러나 크기가 큰 공랭쿨러, IO가드가 큰 메인보드 등은 호환에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일체형 수냉쿨러와 IO가드의 크기가 큰 B450 Aorus Elite보드를 사용했으나 간섭은 없었습니다. 너무 큰 부품들이 아니라면 어지간히 호환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메인보드 설치될 자리에 친절하게도 메인보드 규격에 따라 볼트를 체결할 위치가 적혀있습니다. 이런 케이스는 지금까지 못봤는데 참 좋았습니다. A 라고 적혀 있는 곳은 일반 ATX, U 라고 적혀있는 부분은 Micro ATX, I라고 적혀 있는 부분은 ITX 메인보드를 위한 볼트 체결 위치입니다. AU라고 적혀있으면 일반 ATX와 Micro ATX 둘다 필요한 위치죠. 다만 메인보드에 따라서 이 볼트의 위치가 상이합니다. 확인하고 체결해 주세요.


 

바닥면에는 2개의 SSD와 1개의 HDD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위치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참 친절합니다. 함께 동봉되어 있는 나사와 고무패킹을 사용하시면 손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큰 원 위치에 맞게 넣어주시고 안쪽으로 가볍게 밀어주시면 손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SSD와 HDD를 위한 선정리 홀도 타공되어 있군요.

 


하단엔 COOLMAX로고가 삽입되어있습니다. 참 깔끔합니다. 고급파워를 쓰실 때 파워 또한 보이게 타공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파워가림막은 타공되어있지 않은게 좋았으나 이번에 사용해보니 나름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케이스 아랫면에는 먼저기람망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케이스 다리가 튼튼하게 고정되어있고, 미끄럼방지 고무도 잘 붙어있습니다. 동봉되서 직접 붙이던 방식이 아니라서 좋았습니다.

 


 

파워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앞쪽에 HDD를 1개 더 설치할 수 있고, 공간이 넓어, 파워에서 나온 선들 중 남은 선들을 밀어 넣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선정리를 위한 공간은 다소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그냥 타공이 되어있는 일반적인 케이스와 달리, 계단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생소한 방식이라 선정리가 다소 어렵다 느껴지실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공간이 넓어 그다지 어렵지 않았고, 메인보드에 배선 시 선들이 옆에서 빠져나오는 모습이여서 조립 후에 좀 더 깔끔해 보였습니다. 다만 CPU 보조전원 선 을 위한 타공부분이 너무 작아, 설치 시 고려하고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립 완료 후 아크릴 케이스를 열고 소음을 측정하였습니다. 실제로는 핸드폰이 케이스 안에 들어가 있을 정도로 가까이 측정 했음에도 아이들 상태에서 42.8 dB 로 소음이 적었습니다.

 


오버클럭 후 시네벤치를 돌리며 풀로드 상태에서의 소음입니다. 52.2dB로 측정되었으나 체감되는 소음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아크릴을 닫고 나서는 더욱 조용해 졌으며, 컴퓨터 사용 중 팬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지만 크게 거슬릴 정도의 소음은 아닙니다. 소음을 측정하며 느낀 사실은 전면 풀메쉬와 8개의 팬으로 인해, 매우 시원하더군요. 풀매쉬 타입이 역시 쿨링은 제대로 입니다.

 

조립 완료 후 찍은 사진들 입니다. 시스템은 3700X와 COOLMAX의 수냉쿨러 AID W240 RGB 쿨러를 사용하였습니다. 라디에이터는 전면부에 장착하였고, 상단에 있던 2개의 일반팬을 전면 라디에이터에 샌드위치로 구성하였습니다. 쿨러에 포함되어 있던 2개의 팬은 상단 배기로 구성하였습니다.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의 B450 어로스 엘리트 입니다. LED 6팬 케이스에 단지 수냉쿨러만 달았을 뿐인데도 아주 깔끔하고 이쁩니다. 수냉쿨러와 메인보드, 시스템 쿨러에서 나오는 조명이 아주 화려하고 이쁩니다. 3만원 대 케이스라고 믿기지 않습니다. 고성능 PC에도 적합한 케이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예산이 넉넉치 않지만 고성능 PC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CPU와 그래픽 카드 등 주요 부품에 집중적으로 투자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보급형 부터 고성능 까지 폭 넓게 사용 가능한 COOLMAX 가성비 NO.3 괜찮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장점

- 기본적으로 6개의 팬이 장착된 뛰어난 가성비

- 풀매쉬에서 나오는 뛰어난 쿨링 성능

- 많은 팬에도 적은 소음

- 고급스럽고 이쁜 디자인

아쉬운 점

- 다소 얇은 샤시

- 초보자에겐 다소 어려운 선정리

이 체험기는 한미마이크로닉스와 퀘이사존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해커스토플 님의 다른 글 보기
1/7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깔끔한 디자인의 미들타워 풀 아크릴 PC 케이스, 잘만 S2 풀 아크릴 (1)
외부 체험단 카멜마운트 모니터암 CMA2P 제품 사용기 (2)
외부 체험단 뉴히어라 IQbuds2 MAX 노이즈캔슬링이어폰 (2)
다나와 체험단 벤큐 SW321C AQCOLOR 전문가용 모니터 둘러보기 : 포토그래퍼와 영상제작자를 위한 프로페셔널 모니터 (3)
다나와 체험단 고중량 대형 모니터스탠드 카멜 PMA-2 시리즈 (1)
외부 체험단 저소음 컨셉의 가성비 케이스~! 3RSYS J490 SILENCE (블랙) 사용기 (2)
다나와 체험단 놀라운 6년보증 파워서플라이 잘만 MegaMax 600W 체험기 (1)
외부 체험단 나만의 홈시어터를 위한 옥터디오 메가시어터 5.1채널 스피커를 소개하여 드립니다. (1)
외부 체험단 PALIT 지포스 RTX 3070 GAMINGPRO OC D6 그래픽카드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쿨러의 원조!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쿨러 (1)
외부 체험단 쿨러마스터 MWE 650 BRONZE V2 230V 파워서플라이 사용후기 (2)
외부 체험단 가격과 성능, 디자인을 모두 잡은 쿨러, 얼티메이크 EPIC 120 Plus ARGB White 쿨러 리뷰 (2)
외부 체험단 넓은 집에서 음영없이 무선 인터넷을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MK62 (1)
외부 체험단 명성 그대로! EPOS 젠하이저 GSP 602 플래그십 게이밍 헤드셋 리뷰. (3)
외부 체험단 3만원대 공냉쿨러, 그냥 이거로 가세요(Feat.ULTIMAKE EPIC120 PLUS) (3)
다나와 체험단 [파워서플라이]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2)
외부 체험단 핫라인 DIY 논슬립패치 2세대 강화버전 (3)
다나와 체험단 ABKO SUITMASTER AXE 600W 파워서플라이 (3)
다나와 체험단 COX 맥시스 600W 컴퓨터파워 (3)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케이스 추천, 잘만 N4 i40 강화유리 PC케이스 리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