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반이상을 사무실에 앉아있는 생활
일상의 반나절은 회사에 있다보니, 햇빛을 자주 못보고 되는데요. 워낙 이런 일상이다보니 건강을 챙기기 위해 매일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함류된 건강기능식품을 먹고 있습니다. 나이가 40대인지라 매일 출퇴근으로 자전거를 타지만, 이상하게도 주말이 되면 피곤에 쩌들어 하루 온종일 잠만 잘때가 많아지더라구요.
특히 코로나 떄문에 야외 활동이 없어서, 비타민D가 부족한 증상을 느끼시는분들이 많을겁니다.
저처럼 체내에 필요한 자연적인 비타민D3인 햇빛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자외선의 유해성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영양제로 어떤걸 선택해야할지 갈림길에서 고민하게 마련인데요.
부족한 비타민D를 해결하기 위해 제가 요즘 믿고 먹는 파이토뉴트리를 소개해볼까 해요. 비타민D3는 체내 흡수율을 높인 4,000IU 고함량 비타민D3 브랜드 원료인 AbsorD3을 사용되었습니다. 하루에 1캡슐 섭취로 4,000IU 활성화된 비타민D3를 섭취할수 있는데요. 이는 평소 우리 인체에 계란 200개, 연어 100g 12개를 섭취할 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칼슘과 인이 흡수되어 뼈의 형성과 골다공증발생 감소를 도움
비타민D는 햇빛을 쬐면 일부 합성이 되지만, 햇빛에 충분히 노출되지 못하는 경우에는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만 하는데요. 우리나라 국민 90% 비타민 결핍상태라는 보고가 있을 정도로 유독 치열하게 사는거 같아요.
매일 파아토뉴트리를 하루에 한캡슐을 챙겨 먹으면서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면 바로 잠!
9시간 넘게 자면서도 먼가 피곤에 쩌들어 있다가도, 주말만 되면 12시간 연속으로 꿈나라를 자주 갔었는데 파이토뉴트리를 먹고 나면서 하루에 8시간만 자도 피곤함이 덜한 느낌이더라구요.
건강기능식품인 파이토뉴트리는 일일기준인 비타민D 권장량인 400IU보다 10배 많은 4,000IU 활성화된 비타민이 들어 있는데요. 한 박스에 총 60캡슐로 약 2개월 분량이 있습니다.
히 다른 영양제와 다르게 파이토뉴트리비타민D 경우, 체내에 빠르게 흡수 할수 있도록 액상으로 되어 있다는점이 눈에 띄더라구요.
국내 최초로 식물성 경질 캡슐 브랜드인 SHIELD CAPS 제형기술로 생산되어, 산패로부터 비타민D를 안전하게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해놔서 신기하더라구요.
여기에 쉴드캡스의 4가지 특징 열 영향, 산소투과, 수분투과 최소화, 식묵성캡슐인 (소나무펄프유래식이섬유 (HPMC)) 또한, 화학부형제 합성감미료, 합성색소, 합성착량료를 첨가하지 않아 부모님, 남녀노소, 청소년 안심하게 챙겨먹을 수 있도록 했구요.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지방(oil)과 함께 섭취해야 체내에 흡수가 용이하여,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MCT오일, 마카다미아오일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관 방법도 거의 다른 비타민약과 동일하게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되네요.
물과 함께 1일 1회 (1캡슐) 섭취
파이토뉴트리는 편리하고 안전하게 산패, 변색, 변질 방지, 습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PTP개별 포장으로 되어 있어서 간편하고 하루에 한개씩 가방에 넣어 챙겨 먹을수 있었어요.
비타민D₃는 화학부형제 '합성감미료, 합성색소, 합성착향료'를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실내 활동의 증가로 비타민D를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시는분이 많으실겁니다. 이중에 저도 포함되겠죠.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한데요. 뼈의 형성과 유지를 도움을 주기 떄문에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좋다고 합니다. 머 저야 아직까지는 느끼지 못하지만, 우리나라 여성의 골다공증 환자가 급격하게 증가, 골다공증 전체 환자 중 93%는 여성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여성은 폐경기 이후 골밀도가 급격히 떨어지기 떄문에 뼈와 관절의 기능을 원할히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한 살이라도 젊었을 때 건강을 챙기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국내 최초 지용성 비타민D를 액상 수용화
먹기도 편하지만 캡슐안에 있는 비타민D가 액상으로 되어 있어서, 체내에 빠르게 흡수할 수 있겠더라구요.
성분표에는 비타민 D3가 100㎍으로 미량만 들어있는데, 100㎍ IU( 인터내셔널 유닛)으로 환산하면 4,000 IU가 됩니다. 파이토뉴트리 비타민 경우 고함량에 가까운 캡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약 2주간 먹고 난뒤에 변화~
액상형 비타민이면서 한 번 먹는다고 해서 확연히 달라지는건 아닙니다. 매일 꾸준하게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죠. 저 같은 경우에는 약 2주 정도 먹으면서 한가지 달라졌다면 예전보다 잠을 자고 난뒤에 피곤함이 조금 줄어든 느낌입니다. 특히 주말에는 거의 오후쯤에 일어나던 습관이 비타민D권장량을 주는 파이토뉴트리를 먹으면서 요즘에는 오전 (아침형)에 일어나게 되더라구요.
저처럼 사무실에 앉아 하루를 보내시거나, 골다공증이 염려하시는분, 골밀도가 감소하는 갱년기 중년분들에게 파이토뉴트리 비타민D3 를 한번 추천해봅니다~
파이토뉴트리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았으나
사용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