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집에 있으면 주로 게임 아니면 넷플릭스를 봅니다. 많은 분들도 저와 같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드라마, 영화를 보기에 적합한 모니터를 소개합니다. 바로 <삼성 커브드모니터 C27T550>입니다. 올해 5월에 출시된 신제품이고 세계 최초로 1000R 곡률이 적용된 모니터입니다.
커브드모니터를 보면 1800R, 1600R,1500R이라는 곡률을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이게 휘어진 정도를 나타내는 건데 숫자가 낮을수록 모니터가 더 휘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삼성 C27T550은 세계 최초로 1000R의 곡률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그 말은 기존 제품보다 더 넓은 시야각과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에 27인치의 대형화면입니다.
구성품을 보면 커브드모니터, 받침대, 스탠드, 전원 연결 케이블, HDMI 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모니터 설치는 받침대를 연결하면 끝인데 이 제품은 받침대 설치가 좀 특이합니다. 먼저 받침대 위에 스탠드를 180방향으로 끼웁니다. 그런 뒤 받침대 연결부를 180도 돌려서 정위치에 놓습니다. 그래야만 스탠드가 안쪽으로 쏙 들어갑니다.
그런 뒤 드라이버로 받침대 밑면의 나사를 돌려 고정합니다. 그리고완성된 받침대를 모니터 뒷면에 하단에 있는 곳에 꽂습니다. 주의사항은 커브드모니터이기에 뒤집어 놓으면 양 사이드에 압력이 집중적으로 가해져 망가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니터 밑에 쿠션이나 스티로폼을 깔고 장착하는 게 좋습니다.
정면에서 찍었는데도 확 휘어진 게 보입니다. 이 제품은 VA 패널을 사용하였습니다. VA 패널의 장점은 3000:1의 명암비를 자랑한다는 거죠. 그래서 영화, 드라마와 같은 영상물을 시청할 때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스피커가 뒤쪽이 아닌 앞쪽 하단에 좌, 우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흔히 2W의 스피커가 쓰이는데 이 제품에는 5W의 스피커가 쓰였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시청할 때 사운드가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16:9의 비율과 1920 X1080(FHD)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2K나 4K의 해상도는 아니지만 1000R의 곡률과 스피커 때문에 엄청난 몰입감을 보여줍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FreeSync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그래픽과 모니터 사이에 최적의 주사율을 맞춰서 게임을 할 때 최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주사율은 75Hz, 응답속도는 4ms라 FPS와 같은 게임을 즐기기 위한 게이밍모니터로는 적합하지 않으나 콘솔 게임을 위한 게이밍모니터로 추천합니다. 레데리2와 같이 드넓은 자연환경과 플레이 타임이 긴 게임의 경우 영상 환경과 장시간 플레이로 인한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게 중요하기에 명암비와 색 표현력이 좋은 VA 패널을 지닌 커브드모니터가 제격입니다.
제공하는 눈 보호 기능을 사용하면 화면이 약간 노랗게 변하면서 오랫동안 시청해도 눈의 피로감을 덜한 화면으로 바꿔줍니다. 커브드+눈 보호 기능으로 장시간 모니터를 봐도 걱정 없습니다.
일반 작업을 할 때도 정말 괜찮습니다. 양 사이드 부분을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을 할 때 왼쪽 하단에 있는 기능들을 볼 때 정말 편리합니다. 작업능률도 상승하는 느낌입니다.
오늘 삼성 커브드모니터 C27T550을 리뷰해봤습니다. VA 패널로 높은 명암비와 색 표현력이 상당했고 FHD임에도 1000R 곡률 때문에 영상, 게임을 할 때 몰입감을 높여줬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받침대가 고정이라 좌우 회전이 안 되고 모니터암을 걸어둘 베사구멍이 없다는 점입니다.
구매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11086602
원본 : https://blog.naver.com/kaiba1004/221955532326
원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