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모델이나 완전변경(풀체인지)모델 등 상품성 개선모델을 내놓는 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총괄 수석부회장은 날이 갈수록 변화가 빨라지는 소비자의 취향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경쟁력을 유지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총괄 수석부회장. |
12일 현대차에 따르면 6월 안으로 새 싼타페를 내놓는다. 새 싼타페는 2018년 2월 4세대 싼타페를 부분변경한 모델로 2년 만에 상품성 개선모델이 나오는 것이다.
현대차가 2세대 싼타페의 부분변경모델과 3세대 싼타페의 부분변경모델을 각각 4년 만에, 3년 만에 내놨다는 점에 비춰볼 때 상품성 개선모델의 출시주기가 점점 짧아졌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완전변경모델의 출시주기도 더 짧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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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상황에서는 방향은 맞는거 같은데 직원들은 더 힘들어지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