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C주변기기로 유명한 3RSYS의 R480모델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사양이 있으며 이번 소개에 활용된 색상은 블랙입니다. 외형에서의 특징은 아이언맨처럼 전면 가운데 부분에 20cm의 대형팬이 자리잡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옆면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여닫이로 되어 있는 점입니다. 이른바 "스윙도어"라고 하네요.
▼ 옆면의 강화유리를 열고 닫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스윙도어가 닫힌 후 고정될 수 있도록 자석이 붙어 있는 모습입니다.
▼ 전면 상단부에는 전원 버튼 및 기타 컨트롤 버튼들이 달려 있습니다. 중간에 FAN CONTROL이 있는데 3단계로 팬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USB 3.0 포트는 아쉽게도 한 개가 있네요. 2개였으면 합니다.
▼ 팬은 전면에 한 개 후면에 한 개 달려 있습니다. 확장할 수 있는 부분을 지원하기 때문에 팬은 추가로 달 수가 있습니다.
▼ 내부의 모습인데요 선정리를 위한 홀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측면의 모습입니다. 3RSYS에서 제공하는 섬세함이라고 할까요.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가이드가 달려 있습니다. 저처럼 선정리를 못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하네요.
▼ 하단에는 HDD/SSD 베이가 있으며 HDD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밑부분의 볼트를 풀어주어야 합니다.
▼ 가장 궁금했던 20cm의 전면팬입니다. 블랙색상이면 더 어울리겠다 했는데 전면 케이스를 장착하고 나면 화이트가 더 예뻐 보이더군요.
▼ 전면 필터를 떼어내도 그렇게 흉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실제 이렇게 해놔도 예쁜 모습이 연출되기 때문에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 전면팬이 너무 커서 그런지 후면팬이 조금은 초라해 보이기도 합니다.
▼ 하단에는 먼지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HDD가이드에도 SSD를 달 순 있지만 그 외 부분에 다는 것이 좋겠단 생각입니다. 파워 여분의 케이블을 놓을 공간에 간섭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 팬의 전원들은 친절하게도 하나의 전원으로 미리 연결되어 있어 한 개의 소켓만 연결해 주면 됩니다.
▼ 저는 CPU쿨러를 따로 달아주었는데 간섭이 있을 것 같으면서도 공간 여유가 충분히 남습니다. CPU쿨러의 최대 장착 높이는 185mm입니다. 또한 상단의 라디에이터 장착크기는 120mm, 240mm 를 달 수가 있습니다.
▼ 우선은 전면 케이스를 뗀 채로 전원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알록달록한 20cm의 큰팬이 조용하게 돌아가며 R480을 빛내줍니다.
▼ LED 색상은 고정 RGB로 따로 색상을 바꾸진 못하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대시 팬속도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조용하게 쓰고자 하는 유저들에겐 유용할 것 같습니다.
▼ 방충망 같은 필터가 끼워져 있어 색상이 조금은 이상하지만 실제 모습은 충분히 영롱하며 괜찮습니다.
▼ 숨참고 찎었는데도 많이 흔들렸습니다. 작동되는 GIF 모습입니다. ^^;
초보자도 쉽게 선정리를 할 수 있는 가이드를 가지고 있고 스윙도어의 적용으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편의성이 좋은 R480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20cm의 대형팬 덕분에 전면의 디자인도 기존의 케이스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에 독특한 R480만의 색채를 가지고 있어 보입니다.
"본 사용기는 쿨엔조이와 3RSYS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