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할 제품은 게이밍이어폰 입니다.
가성비 게이밍 이어폰 하면 GE004BA 제품이 유명한데요.
타사의 밥X 이어폰과 비교대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박스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비닐포장이 되어있고, 뒷면에는 간단하게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1개의 BA드라이버 2개의 DD드라이버가 있어서 하이브리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저음과 중역을 담당하는 DD드라이버랑 고음역을 담당하는 BA드라이버가 있어 어떤 주파수 영역이든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비닐을 뜯고 상자를 당겨보면 이어폰이 보입니다.
위로 들어서 상자를 여는 방식인줄 알았는데 위로 미는 방식이더라구요.

오늘의 주제인 GE004BA 입니다. 가격대비 굉장히 패키징이 잘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으론 사용메뉴얼과 이어폰 본체, 보관파우치, Y케이블, 이어팁이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다가 신기한걸 발견했습니다. 이어팁이 10개씩 2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 실리콘으로 된 이어팁이고 나머지 하나는 스폰지 같이 쫀득쫀득한 이어팁입니다. 스폰지 같은 이어팁을 장착하면 차음성과 더 나은 소리를 제공하더군요. 이어팁에 따라 이어폰이 바뀌는 것처럼 많은 이어팁을 제공한다는 것은 매우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어폰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파우치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파우치가 있어야 PC방에서 게임을 하거나 밖에 나가서 사용할때 굉장히 편하거든요.

내부가 보이도록 투명한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서 내부에 DD드라이버가 보입니다.
여기서 소리를 만들어 내는 것인데 요즘 추세가 하이브리드 이어폰인 만큼 이 제품도
DD드라이버 2개+ BA드라이버1개를 탑제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의 개수가 많다고 꼭 좋은 제품은
아닙니다. 적은 드라이버 개수에서도 얼마나 품질이 좋고 셋팅을 잘 하느냐에 따라 소리가 달라집니다.


GE004BA제품은 게이밍이어폰 답게 마이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별도의 마이크를 구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마이크 품질은 이따가 총평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마이크가 있음으로 4극 입니다.


Y케이블도 제공하고 있어서 폰이 아니라 PC에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가끔씩 Y케이블을 제공하지 않는 제품들도 있는데 이 제품은 제공해줘서 맘에 들었습니다.


이어폰 케이블은 일반 고무 케이블이랑 똑같은 소재를 사용하였고, 파우치는 디자인이 맘에들어 찍어보았습니다. 이어폰 케이블은 일반 고무 재질과 동일한 것인데 생각보다 잘 꼬이지 않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제품은 커널형 타입으로 오픈형이 아닌 인이어 제품입니다. 둘간에 장단점이 있지만 이 제품은 인이어 타입중에서도 차음성이 굉장히 뛰어났습니다. 밥X 제품이랑 비교해보니 외부 소리가 잘 차단되어 게임을 할 때 몰입성이 더 좋았습니다.

이 제품은 마이크를 탑제하고 있어서 휴대폰에 연결해서 통화를 해보았습니다. 통화품질은 생각보다 굉장히 좋았습니다. 휴대폰에 탑제되어 있는 마이크 품질이랑 매우 흡사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이제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음질 부분 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들어보는게 가장 좋을 것 같은데 글로 표현하니 100%전달하기는 어렵겠습니다.
일단 게이밍이어폰인 만큼 게임을 해보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사플이 가장 중요한 배틀그라운드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비교모델인 밥X 제품이랑 비교해보니 굉장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가격은 밥X가 거의 2배정도 비싼 가격인데 소리 부분에서는 밥X제품이 찢어지는 소리와 함께 발소리도 묻히고 소리가 이상했는데 에이픽스 GE004BA 제품은 그런게 없었습니다. 발소리도 굉장히 크게 잘 들리고 소리가 찢어지는 것도 없어서 장시간 플레이 시에도 귀가 아프거나 피곤해지지 않았습니다. TFZ 모XX나 BOXX QX20 제품이랑 비교해보면 사실 음질은 가격이 6배 이상 차이가 나기에 음질은 비교 대상이 아닙니다. 다만 절대 못들을 수준이 아닙니다. 2만원대 가격에서 이정도 음질이 나오나 솔직히 놀랐습니다. 특히 발라드를 들을때는 30만원짜리 이어폰이랑 비슷한 수준이였습니다. 이 이어폰은 탄생이 게이밍이어폰이이게 사플쪽에서 비교를 해보면 BOXX QX20 제품과 비교해도 절대 밀리지 않는 수준이였고 발소리는 더크게 들렸습니다. 거기에 해보니까 총소리가 들리는 곳을 캐치하기 굉장히 쉬웠습니다. 나도 모르게 총소리가 난 곳으로 마우스를 돌리게 되고 정말 그 위치에 적이 있었습니다. 이어폰은 방향성이 좋을 수가 없는데 이 이어폰은 좀 신기했습니다. 발소리 위치가 정확하게 느껴졌습니다. 덕분에 배그 치킨도 먹었습니다. 적 발소리가 너무 잘들려서 쉽게 먹은 것 같습니다. 방향성이 좋다는게 너무 신기했고 앞으로도 배그 할때에는 이 이어폰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저는 사블을 사용중이라 이퀄라이저는 사키라 이퀄이 가장 이 이어폰에 맞는 이퀄이였습니다. 사용하실때 참고하시구요. 이로써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