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스크류드라이버 비교 [1편] : 언박싱 및 구성품 확인 (보쉬, 툴엔툴, 아임삭) 다나와 리포터

IP
2020.06.30. 15:00:36
조회 수
820
2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어느 집이든 식구 중 누구 하나는 뭐든 뚝딱뚝딱 만들고 고치는 역할을 도맡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보통은 아버지가 이런 역할을 하시지만 우리 집은 아버지께서 전기를 무서워하시고 바쁘셔서(?) 어릴 때부터 제가 해왔습니다. 어느덧 어른이 되어 아빠가 되어서도 이 역할은 변함이 없는데 어떻게 된 것이 근 흔한 전동 공구를 한번 못 사봤더군요. 해머드릴 이런 것 까지는 바라지 않고 아이들 장난감이랑 집안 가구들 수리할 때 힘이 좀 덜 들게 스크류드라이버라도 하나 사고 싶다는 생각에 다나와를 뒤적뒤적... 흔히 말하는 가성비 제품들이 제법 있던데 뭘 사야 내 용돈이 아깝지 않을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가성비 스크류드라이버 제품 중 잘나가는 3개 브랜드 제품을 비교해보기로 했습니다. 1부와 2부 2번에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고요. 첫 시간은 가볍게 제품을 살펴보고 구성품 정도만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를 진행할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툴앤툴 TNT-REX36-USB (1.5Ah)

보쉬 홈앤가든 IXO 6 (1.5Ah)

아임삭 아이미니 3.6V (1.3Ah)

-------------------------------


[자기 PR 시간]


언박싱 전에 먼저 패키지에 하나씩 달려있는 자랑거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툴앤툴 TNT-REX36-USB : KB손해보험에 가입된 제품입니다. 사용 중 사고 발생 시 확실한 보상 가즈앗!

보쉬 홈앤가든 IXO 6 : 2019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입니다. 인정받은 디자인으로 가즈앗!

아임삭 아이미니 3.6V : ... 아.. 앗 저는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그... 그래도 가즈앗!;;

-------------------------------


[구성품]


툴앤툴 ★★★★★


거치가 가능한 충전 케이스에 다양한 종류의 비트 그리고 안전한 충전을 위한 전용 충전기까지 제공합니다. 충전기는 전용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정격 용량에 맞는 충전기를 제공하는 건 좋군요. 케이스는 서랍에 막 쑤셔 넣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충전과 거치를 함께 할 수 있는 구조가 꽤나 편리합니다.

----

보쉬 ★★★★★


뭔가 본격적인 공구 느낌이 물씬 나는 보관 케이스에 정해진 파티션에 따라 구성품을 수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10개의 다양한 비트와 케이블 그리고 전용 충전기를 제공합니다. 케이스는 4각에 뚜껑까지 제대로 달려있어 창고나 서랍에 쑤셔 넣어도 안심할 수 있는 든든함이 있습니다.

----

아임삭 ★☆☆☆☆


2개의 비트와 충전 케이블만을 제공합니다. 비트가 2개(머리는 4개) 뿐인 것도 좀 그런데 따로 보관할 케이스가 없다 보니 비트 분실률은 상당히 높을 것 같고 전동 공구 특성상 보관 도중 충격이나 관리 부실로 고장 날 확률도 높아 보입니다. 전용 충전기가 필요 없다고는 하나 안전을 위해서 기본으로 제공해 주는 게 좋지 않았을까...


-------------------------------


[크기와 가격]


3개의 제품 모두 5만 원 이하의 고만고만한 가격대 제품입니다. 패키지를 봐서는 제일 비쌀 것 같았던 툴엔툴 제품은 3만 원 초반대였고 아임삭은 역시나 제일 저렴한 가격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엄청난 가격차이가 있는 건 아니라서 첫인상은 다른 두 제품 대비 가성비가 좋지 않은 느낌입니다. 보쉬는 브랜드 밸류가 있기 때문인지 셋 중 제일 높은 가격이었습니다. 크기는 툴엔툴 제품이 가장 크고 투박했으며 보쉬는 디자인 어워드 수상 제품답게 작고 둥글둥글한 것이 다루기 쉬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아임삭 제품은 하얗고 깔끔한 것이 마치 샤오미를 보는 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


[제공되는 비트 종류]


보통 일반 가정에서 써봐야 보통 사이즈의 십자 나사정도가 되겠지만 아이들 장난감부터 PC 조립 등 좀 더 다양한 제품에 활용하고 있다면 그에 맞는 다양한 비트는 필수입니다. 3천 원짜리 수동 드라이버를 구입해도 다양한 비트를 제공하는 세상이죠. 툴엔툴은 별렌치부터 육각까지 다양한 종류의 비트를 규격별로 총 24개 제공합니다. 보쉬 역시 동일한 종류의 비트를 가장 많이 사용되는 규격으로 정리하여 10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임삭은...

비트의 마감 품질은 역시 보쉬가 가장 좋아 보입니다. 툴엔툴은 살짝 마감이 거칠기는 하나 실사용에 영향을 끼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두 제품에는 없는 비트 연장 커넥터까지 제공하는데 이것저것 고치고 조립하다 보면 이 커넥터가 절실한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비트 구성은 툴엔툴이 압도적으로 좋아 보입니다.


-------------------------------


[드라이버 본체 살펴보기]


툴앤툴 TNT-REX36-USB ★★★★★


디자인은 누가 봐도 공구 느낌 나는 투박한 마초 포스가 물씬 납니다. 기본형태인 핸드건 타입뿐만 아니라 막대형으로 전환할 수 있는 가변식 제품이라 다양한 환경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토크 조절이 가능하며 스크류드라이버의 회전 방향 변경은 트리거 상단에 달려있어 드릴류 제품을 사용해본 적이 있다면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조립과 같이 나사가 어두운 위치에 있어도 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전방에 LED 램프가 달려 있으며 손잡이 하단에는 막대형으로 가변 시 손전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휘도 LED가 달려 있습니다. 다양한 환경과 작업에서의 사용을 염두에 둔 구성이 알찬 제품입니다.


----

보쉬 홈앤가든 IXO 6 ★★★★☆


유선형의 디자인이 마치 공구가 아닌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부드러워 공구 사용이 익숙지 않은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을 줍니다. 심리적인 접근성이 좋다는 것이 장점인데 실제로 장관님께서 툴엔툴 제품은 쓰기 어려울 것 같다며 만지지 않았지만 보쉬 제품은 "이건 나도 쓸 수 있을 것 같은데?"라며 트리거를 당겨보는 등 관심을 보이셨습니다. 회전 방향 변경 스위치는 그립 상단에 위치해있는데 드릴류 사용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이 위치가 살짝 어색할 수 있으나 작은 크기 때문에 실 사용 시 기존의 트리거 상단보다 더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전방에 LED 램프가 달려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작업이 용이합니다.


----

아임삭 아이미니 3.6V ★★☆☆☆


하얀색 컬러가 상당히 깔끔해서 좋아 보이나 전동 공구의 사용 특성상 곧 더러워질 것을 생각하면 용도에 맞지 않는 컬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전방에 LED 램프가 달려있습니다. 회전 방향 조절 스위치는 트리거 하단에 있는데 다른 두 제품들과 다르게 한 손으로 조절이 어렵고 사용도중 건드려져 작동이 멈추는 경우가 더러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이 위치는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깔끔한 것을 빼면 사용상의 장점은 부족한 느낌입니다.


-------------------------------


[무게]


크기대로 무게가 나오는 느낌인데 어찌 되었든 400g은 넘지 않습니다. 차례대로 약 40g씩 차이가 나는데 이 40g이 실 사용 시 체감이 좀 되더군요. 툴엔툴은 어쨌든 무거운 감이 좀 있습니다. 크기도 살짝 커서 손이 작은 사용자에게는 사아아알짝 부담이 있는 느낌이라 저처럼 체구가 작은 성인 남성은 무난하게 쓸만하고 여성 사용자는 살짝 버거울 수 있습니다. 보쉬부터는 별로 부담되는 무게는 아니었습니다. 아임삭은 아주 가벼운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


[충전 방식 및 배터리]


툴앤툴 ★★★★★


일단 전용 충전기를 제공해 주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전용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출력 조절이 되지 않는 충전기에 연결 시 고장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전용 충전기를 제공하는 건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케이스가 충전 거치대 역할도 하는데 거치 시 측면의 인디케이터로 충전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충전 거치대는 다른 두 제품과 확실한 차별을 두는 장점인데 2부에서 실사용에 따른 비교를 하겠지만 이거 때문에 보쉬보다 더 자주 사용하게 되더군요. 거치대를 통하지 않고 자체 충전도 가능합니다. 단자는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합니다.


----

보쉬 ★★★☆☆


마찬가지로 전용 충전기를 제공하는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좀 더 마감이나 퀄리티가 좋은 느낌입니다. 따로 팔아도 될 것 같은 느낌의 충전기를 제공하는데 비교가 확 되더군요. 크기도 작아서 멀티탭에 꼽을 때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충전은 본체에 직접 연결 방식만 지원하며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사용합니다. 꼽을 때 각도 때문에 살짝 뻑뻑한 것이 단자나 핀 이 휠까 봐 불안한 점이 있는데 당장은 괜찮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내구성은 괜찮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뒷면 3개의 인디케이터로 간략하게 충전 상태와 배터리 잔여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임삭 ★★☆☆☆


케이블만 제공합니다. 정격 입력 용량이 5V/0.5A라 출력 조절이 되는 충전기가 아니라면 살짝 불안해집니다. 그래도 셋 중 가격이 제일 저렴하지 않느냐!라고 말씀하신다면 툴앤툴과 불과 3천 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것... 비교 리뷰가 아니었다면 그럭저럭이라고 생각했을 텐데 본의 아니게 몰매 맞는 중이군요. 충전은 케이블 직접 연결만 지원하며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사용합니다. 충전 시 트리거에 내장된 인디케이터로 완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라도 잔여량 체크가 가능했다면 좋았을 텐데 역시 아쉬움이 좀 있습니다.


-------------------------------


[2부 예고 : 섹토이드의 선택은 과연 무엇~?]


세 제품 모두 4만 원 이하의 가성비 제품입니다. 허접한 아이들 장난감 하나만 사도 5만 원이 지출되는 요즘이라 사실 이 정도 퀄리티까지 생각도 못 했는데 셋 다 첫인상이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아임삭은 괜히 비교되는 바람에 아쉬운 느낌이 돼버렸지만 셋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접근성이 제일 좋은 제품입니다. 우선 첫인상에서는 툴엔툴이 가장 만능 극가성비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보쉬는 고급스럽긴 하지만 상대적으로 비싼가? 하는 느낌이 있었고요. 물론 아직 사용 전 첫인상일 뿐이기 때문에 실사용 비교 후에는 평가가 또 달라질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으음... 이번 시간은 비교 리뷰를 하기에 앞선 준비 과정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살짝 개봉해보고 외관만 스윽 보면서 눈에 보이는 몇 가지만 살펴보았습니다. 공구 쪽으로는 전문 지식이 없어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궁금한 것 위주로 2부를 다룰 예정입니다. 물론 그 기준은 제 기준이라 이거 괜찮은가 싶기도 하고 엄청 다양한 항목이 있지도 않겠지만 좁은 방 안에서 열심히 뚜닥 거려보겠습니다.


자~ 그럼 이 셋 중에서 섹토이드가 선택할 최후의 스크류드라이버는 과연 무엇이 될 것인가!!

2부를 기대해 주세요!!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SECTOYD 님의 다른 글 보기
1/7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MSI B550i 게이밍 엣지 사용기
간단 사용기 레이저 블레이드 2019 Base 모델 사용후기
사용기 ESSENCORE KLEVV DDR4-3600 CL18 BOLT XR 사용 후기
사용기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가성비 CPU 쿨러! ALSEYE MAX M120D ARGB (블랙)
간단 사용기 레이저 블레이드 15 베이스 2019 사용기
간단 사용기 EVGA SUPERNOVA 850 G+, 80Plus GOLD 850W 교체 후기
사용기 [가성비 국민쿨러 도전~] Alseye Max M120 ARGB 화이트 쿨러 사용기 (1)
사용기 [바로이거야~] 리뷰안 NX2300 NVMe M.2 SSD 구매후기 (1)
사용기 라이젠에는 역시 에이수스! 그리고 믿을만한 유통사 대원CTS
사용기 인텔 i5-10400으로 RTX 3070을 병목없이 사용할 수 있을까? [비케이][BK SYSTEM][4K]
간단 사용기 갤럭시 RTX 3080 그래픽카드! 너의 성능은 어떻게 되니?
간단 사용기 z490 MEG 유니파이를 포함한 게이밍 pc 세팅! (1)
사용기 [노리다] 50만 원대 가성비킹 헥사코어 노트북, 에이서(ACER) 아스파이어5 A515-44 R8 다나와 리포터
간단 사용기 RTX 3080도 하얗게 하얗게 (2)
사용기 한성컴퓨터 GK998B SKY 저소음적축 기계식키보드 리뷰 (1)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가성비 체지방 체중계, 카스 BF-1041-A vs 듀플렉스 DP-6601BFS 비교 리뷰 (1)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ASUS TUF Gaming 지포스 RTX 3080 O10G OC D6X 10GB 사용 후기
사용기 가성비 스마트 체중계 비교 리뷰 (매틴 앳플리 T8 Vs 윈마이 M1690 미니2 Wifi) (1)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레고 3830] 비키니 바텀 익스프레스(The Bikini Bottom Express) (1)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고성능 스마트 체중계 비교기, 인바디 다이얼W H20N vs 앳플리 아이그립 핸드바 스마트체중계 (4) 다나와 리포터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