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설명충의 TMIT, 설명충입니다.
요즘 컴퓨터 부품, 키보드, 마우스, 컴퓨터에 관련된 모든 제품군에서 LED는 빼놓을 수 없는 감성적인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케이스에 장착된 팬부터, 메인보드, SSD, CPU 쿨러까지, 회려한 LED는 컴퓨터를 볼 때마다 눈을 즐겁게 해주는데요, 디테일은 메인보드, 쿨러 등에서 완성되지만, 컴퓨터 케이스는 그 대들보 같은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LED 감성 좋은 가성비 컴퓨터 케이스, 앱코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미들타워 케이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코 Ncore 새턴 풀아크릴 슬렌더 케이스는 전면에 3개, 후면에 1개의 레인보우 LED 슬렌더 팬이 장착된 미들타워 케이스 입니다. 전면 풀 매쉬 타입으로, 디자인과 쿨링성능을 잡았습니다. 미들타워 인지라, ATX 규격의 메인보드 장착이 가능하고, 길이가 긴 그래픽 카드와, 높이가 높은 CPU 쿨러를 장착할 수 있기에, 게이밍 PC에 안성맞춤인 케이스 입니다.
기본적인 제원은 위 사진처럼, 4개의 LED팬, 최대 2개의 HDD와 최대 5개의 SSD 장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는 살짝 함정이 있는데요, HDD 장착이 가능한 곳은 2개의 멀티베이 이기 때문에, 2개의 HDD를 장착한다면 SSD는 3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총 5개의 드라이브 장착이 가능한 케이스 입니다. 그래픽카드는 360mm 가지 호환되기 때문에, 어지간한 3팬 그래픽카드 까지 모두 장착가능하고, CPU 쿨러는 161 mm 까지 호환되기 때문에, Cryorig R1, NH-D15(농협쿨러) 와 같은 대장급 공랭 쿨러를 제외한 어지간한 타워형 공랭쿨러는 대부분 장착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실물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박스 안에는 잘 포장된 케이스 가 있습니다. 다른 케이스와 큰 차이는 없으며, 다른 케이스들과 달리, 케이스에 대한 설명들 보다는 제품명 과 특징이 간소하게 적혀 있습니다.
전면은 케이스 다리부분까지 전부 풀매쉬 타입으로 되어있습니다. 쿨링메 많은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옆면은 풀 아크릴로 제작되어, 내부를 볼 수 있으며, 무게 또한 가볍습니다. 후면 파워 장착부는 두가지 타입의 파워 모두 장착할 수 있으며, 다른 케이스와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그 윗부분에는 2개의 쿨링팬을 추가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쿨링 성능보다는 LED 팬의 감성을 느끼고자 할 때 장착하면 좋은 부분입니다. 디자인쪽에 많이 신경 쓴 케이스라는 것이 여러 부분에서 돋보입니다.
후면부에는 많은 선정리를 위한 홀들과 SSD 장착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진상 보이는 부분에는 2개의 2.5 인치 하드 또는 SSD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선정리 홀도 큼직하게 뚫려있어 조립난이도는 낮은 편입니다.
조립 완료 후 모습입니다. 제 파워는 시소닉 파워 M12LL EVO 파워 입니다. 아쉽게도 파워의 로고 부분이 아닌, 반대쪽 이 보여집니다. 케이스와 파워를 고려하실 때, 확인후에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내부 부품이 그렇게 이쁜 부품들이 아니기에, 옆면은 아쉬운 모습이나, 앞면 감성은 끝내줍니다. 지금까지 봤던 케이스 중 LED 감성은 넘버 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조립 후 디자인은 다른 케이스 들에 비해 크게 특별한 점이 없었으나, 3개의 레인보우 LED 슬렌더 팬에서 나오는 LED 감성하나로 순간 탄성이 나올정도로 실물이 이쁜 케이스 입니다. 전면, 후면, 상단 하단을 모두 레인보우 LED 슬렌더 팬으로 장착하면 어떤 모습이 나올지 상당히 기대됩니다.
자 정리하겠습니다!
ATX 규격의 메인보드 설치 가능하고, 높이가 높은 CPU쿨러, 길이가 긴 그래픽 카드의 설치가 가능한 전면 풀 매쉬타입의 미들타워 케이스 입니다. 옆면이 아크릴로 되어있어, 감성은 강화유리에 비해 살짝 아쉬우나 가격이 저렴하므로 넘어갑시다! 디스크 드라이브는 총 5개를 설치할 수 있는 넉넉한 호환성 가지고 있으며, 레인보우 LED 슬랜더 팬의 감성은 독보적인 케이스 입니다. 가성비 게이밍 PC 를 구성하실 때, 감성부분 중요하게 보신다면 적극 추천드리는 케이스 입니다.
장점
- LED 팬에서 나오는 독보적인 감성, 끝내주게 이쁜 케이스
- 통풍에 유리한 풀매쉬 타입
- 큼직하게 뚫려있는 선정리 홀로, 쉬운 조립
단점
- 품질은 양호하나 다소 얇은 샤시
- 전체적인 디자인은 살짝 아쉬움
그럼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