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를 구매하고 만족하여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이 리뷰를 남깁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한성 2457c 모델이었는데, 24인치 144hz 모니터였습니다.
사용하는데 딱히 불만은 없었지만,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하며 모니터도 업그레이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1주일 가량 제품을 찾아보았습니다.
찾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7인치 일것(24는 기존과 동일하고 32는 너무 큼)
2. 144hz를 지원할 것(가끔 fps게임을 할 때 필수)
3. QHD일 것(FHD와 고민했지만 27인치면 QHD가 적당하다고 판단)
4. 프리싱크를 지원할 것
5. AS가 확실할 것(불량화소 교체를 어렵게 받은 경험이 있음)
4가지 요소를 고려한 끝에 많은 후보들이 올랐으나 저의 선택은 삼성 C27jg54입니다.
구매하고 이틀만에 도착해서 바로 설치해보았습니다.
각각 측면, 정면에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확실히 QHD여서 화질도 매우 좋았고, 광활한 27인치에서 주는 만족감이 매우 높았습니다.
도착하자마자 할 건 당연하게도 불량화소 체크였구요.
왼쪽 아래는 마우스 커서인데, 아무리 봐도 불량화소 하나 보이지 않았습니다.
무결점 정책이 있는 중소기업 제품과는 다르게, 삼성은 기사님이 직접와서 교체를 해준다고 하니
사실 불량화소가 있어도 크게 불편할 건 없다고 판단했는데 다행히도 양품이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장점 외에 이 제품을 선택한건 물론 가격적인 메리트입니다.
다른 업체들의 제품도 좋은 게 많았지만, 실제 사용하지 않을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어 가격적인 메리트가 떨어지는 제품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니터는 제가 필요로하는 부분들만 추가된데다 위메프 특가로 30만원 극초반대로 구매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매우 큽니다.
시험삼아 넷플릭스의 고화질 영상을 틀어보았는데, 역시나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이 모니터는 또한 최대밝기 300cd인데, 확실히 눈이 부실 정도로 밝았습니다.
밝기, 프리싱크 설정을 위해 메뉴를 진입하는 것도 조이스틱 버튼하나로 쉽게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손쉽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27인치 모니터를 구매하였는데, QHD가 너무 오밀조밀한 게 아닐까 걱정되었지만 걱정을 괜히 했나 싶을 정도로 아주 마음에 듭니다.
27인치 모니터를 구매하기 위해 찾아보시는 분들에게는 꼭 고려해보시길 권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