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정보

"허풍 테슬라" 15년간 깔보던 車업계, 이젠 떨고 있다

IP
2020.07.18. 22:21:22
조회 수
426
9
댓글 수
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http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7/12/2020071201691.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news




9월 예정 '배터리 데이'


"그동안 테슬라는 '거품'이 상당했지만 9월 예정된 '배터리 데이'는 좀 두렵다."(국내 자동차 업계 고위 관계자)






◇15년간 지속된 '테슬라 거품론'



테슬라는 사실 지난 15년간 의심받아왔다. 비전은 있지만, 실체가 없다는 비판이다. 테슬라에 대한 불신은 보급형 전기차 모델3의 양산이 늦어졌을 때 최고조에 달했다. 2016년 일론 머스크 CEO가 3만5000달러(약 4000만원)에 구매가 가능한 보급형 전기차 모델3를 발표하자 전 세계는 '전기차 혁명'을 환호하며 너도나도 사전예약에 동참했다. 하지만 완전 자동화 공장이라는 머스크의 꿈은 잦은 로봇 고장으로 실현되지 못했고, 대량 생산이 3년 이상 늦어졌다. 업계에선 "제품을 공개하고 100만원의 예약금까지 받아놓고 3~4년이 지나 고객에게 인도하는 건 거의 사기 수준"이라는 비판이 나왔다. 3년간 기술이 빠르게 진보해 3년 전 발표한 사양은 큰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업계에서도 이제 테슬라를 거품으로만 볼 수 없다는 인식과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테슬라가 그동안 '꿈'처럼 발표했던 비전이 대부분 실현된 것은 사실이지만, 결국 말한 것을 해내고 있는 데다 기존 업체들보다 한발 앞서 있음을 인정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테슬라는 미국 캘리포니아와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 등을 통해 '대량 생산' 체제를 확실히 구축했다. 여기에 기존 업체들보다 한발 앞선 자율주행 기술과 배터리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종합 자동차 테크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테슬라는 지난달 전 세계 전기차 중 주행거리가 가장 긴(646㎞) '모델 S 롱레인지플러스'를 공식 출시했다. 이미 내연기관차 수준에 도달한 것이다. 최근 일론 머스크는 "자율주행 5단계 기술이 완성 단계에 와 있다"는 발언도 했다. 김필수(대림대 교수) 전기차협회장은 "5단계 자율주행은 전문가들도 꿈으로 남겨 놓고, 4단계 기술에 집중하는 상황"이라며 "5단계를 운운하는 건 허풍이 분명하지만, 다른 완성차업체보다 자율주행 기술이 우위에 있는 것 또한 사실"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선 테슬라가 9월 '배터리데이'에서 기가팩토리의 30배 규모인 테라팩토리 건설 계획, 반영구 배터리인 '100만마일 배터리' 기술 등을 공개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전기차를 내연기관차 가격 수준으로 맞출 수 있는 배터리 셀 가격(㎾h당 100달러 이하)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Undisclosed 님의 다른 글 보기

1/1
해당 게시판 관련 글이 없습니다.
바퀴 포럼 인기 글
1/0
해당 게시판 바퀴 포럼 인기 글 이 없습니다.
바퀴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정보 삼성SDI, 현대차에 2026년부터 7년간 배터리 공급키로 (2)
정보 디자인 예뻐서 호평 받았던 국산차 (1)
정보 전기차 눈물의 할인 (3)
정보 사우디 간 KG 모빌리티, SNAM사와 부품 공급망 MOU 체결 (5)
정보 '현대차에 삼성 배터리' 이재용·정의선 車동맹…전기차 50만대분 (4)
정보 BMW 미니, 중국산 전기 미니 생산 개시 (2)
정보 삼성SDI, LFP 배터리 상용화 본격 착수 ... 2025년 이후 양산 추진! (2)
정보 기아, 'EV6' 미국 시장에 '라이트 롱 레인지' 트림 추가 (2)
정보 영원한 1등은 없다...수입차 시장 지각변동 (4)
정보 정의선 회장, 중동도 정조준… 2030년 현대차·기아 판매 목표 55만대 (4)
정보 기아, EV3보다 작은 유럽 전략 모델 'EV2' 2025년부터 생산 계획 밝혀 (2)
정보 현대차, 중고차 온라인으로도 판매 (2)
정보 테슬라의 대형 전기 화물 트럭 '세미', 타사 대비 우수한 모습 보여줘 (2)
정보 기아, 신형 '카니발' 내달 출시 ... 하이브리드는 12월!
정보 테슬라 3분기 '어닝 쇼크'…수익 44% 급감 (6)
정보 현대차, 24일부터 중고차 판다…“레몬시장 없애겠다” (5)
정보 현대차 日 공략 두번째 전기차 코나, 다음달 출시 (5)
정보 현대차·기아, ‘삼성·애플·구글’ 힘 합쳤다…디지털키 공유 (5)
정보 기아, ADEX서 수소연료전지 군용 드론 콘셉트 세계 최초 공개 (4)
정보 중 CALB, 25년 수명 주기 배터리 셀 공개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