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설명충의 TMIT, 설명충 입니다.
컴퓨터 파워 서플라이 제품들을 리뷰할 때, 성능은 대부분 도긴개긴이기 때문에, 안정성 부분을 많이 강조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파워서플라이는 유독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하죠. 한때 그 유명한 FSP와 라이벌이었던 슈퍼플라워가 저렴한 가격과 좋은 성능에도 불구하고, 치명적인 이슈 한방에 이미지가 무너져 내렸죠. 안정성에 대한 신뢰가 깨졌기 때문입니다. 그 만큼 파워 서플라이는 브랜드를 보고 결정할 정도로 이미지가 중요한데요.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인지도는 떨어지나, 브랜드 이미지 하나 만큼은 확실해서 저도 직접 사용하고 있고, 주변에 컴퓨터를 조립해 주거나, 견적을 짜줄 때, 가성비 파워서플라이로 꼭 넣는 제품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벌써 같은 라인업 제품만 5개 이상 사용하였는데요, 바로 맥스엘리트의 Maxwell Gaming Pro Flat 700W 로, 80+ Standard 인증을 받은 보급형 파워 서플라이 입니다.
맥스엘리트는 국내의 파워 서플라이 제조 및 유통 하는 업체로, 그 유명한 시소닉 파워의 공식 유통사 입니다. 시소닉은 모두가 다 아는 파워의 삼대장 중 하나로, 개인적인 생각으로 삼대장 중 부동의 1등을 하고 있는 그런 파워 서플라이 제조 업체입니다. 맥스엘리트는 시소닉의 공식 유통사 임과 동시에, 자체적으로 파워도 제작하고 있는데요, "모두가 원하는 기름기 쫙 뺀 담백한 파워서플라이" 를 유통하겠다는 소개 멘트 처럼, 저렴하고 준수한 성능의 보급형 파워 서플라이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훌륭한 A/S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럼 맥스엘리트의 보급형 파워서플라이는 어떤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스웰 700W 파워는 정말 저렴한 보급형 파워 서플라이 임에도, 포장부터 고급스럽습니다. 외관 박스는 다른 제품들과 큰 차이 없이 전면에는 제품에 대한 인증사항, 간단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고,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스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외부에 비닐로 1차적으로 밀
봉이 되어있습니다.
외부에 1차 밀봉과 더불어, 2차적으로 씰 밀봉이 되어 있습니다. 500W 기준 3만원 중반대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에서 보기 힘든 포장입니다. 다만 포장뿐이지만, 비닐 밀봉 하나만으로도 보급형이 아닌 고급형 제품인 듯 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내부는 스티로폼으로 완충되어 있으며, 1장 짜리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딱 필요한 사항만 간결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포장은 다른 파워들과 크게 다른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제품 구성은 파워 서플라이 본체, 케이블 타이, 설치 나사, AC 파워코드 가 들어있습니다. AC 파워코드는 약간 유광 느낌의 케이블이며, 케이블 타이는 컴퓨터를 조립할 때 모자람 없이 사용할 만큼 넉넉하게 들어있습니다. 굉장히 사소한 부분 들이지만, 신경을 많이 써주었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본체는 전체적으로 블랙 생상으로 되어 있으며, 하우징 마감이나, 쿨링팬의 마감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전면 그릴 부분도 깔끔한 디자인 입니다.
케이블 부분은 조립 후 내부에서 깔끔하게 보일 수 있는 검정색 플랫 케이블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전전체적으로 유광 느낌이 나는 케이블 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케이블 재질이 아닌 마치 실리콘 케이블 같이, 좀더 플렉서블 한 느낌이며, 좀더 튼튼해 보입니다. 케이블의 전체적인 마감도 훌륭하고, 커넥터 부분 마감도 괜찮습니다.
맥스웰 게이밍 프로 700W는 맥스엘리트의 보급형 라인업 제품으로, 진화를 거듭해온 제품입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지속적으로 변화해오고 있죠. 예전부터 PC방에 많이 납품되던 파워 서플라이로 유명했고, 그만큼 불량률이 낮은 것으로도 유명했습니다. 지금에 와서는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 친절한 A/S, 저렴한 가격으로 믿고 구매하는 파워서플라이 입니다.
파워 서플라이의 가장 기본인 80 Plus Standard 인증과, 정격 700W를 공급해주며, PFC 회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105℃ 의 고급 전해 캐패시터를 사용한다고 되어 있는데 LTEC의 105℃ 캐패시터로, 대만산 캐패시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SATA 리비전 3.3을 지원하여, 간혹 NAS용 하드를 컴퓨터에 사용하고자 할때, 파워가 SATA 3.3을 지원하지 않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맥스웰 게이밍 프로 는 걱정이 없습니다. 자주 일어나지 않을 사소한 부분까지 챙겨주는 모습이 믿음직 합니다.
위 도표 와 그래프는 맥스엘리트에서 자체적으로 테스트 한 자료입니다. 최소 효율 82%, 최고 효율은 87%로 80 plus standard 급 효율을 보여줍니다. 100% 풀로드시 정격 700W를 안정적으로 공급 해주죠. 보급형 파워 서플라이로 다른 파워에 비해 월등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DC 12V 출력의 경우, 0.6% 이하의 전압 변동률로, 매우 안정적으로 공급해 줍니다.
다음은 가격입니다. 다나와 최저가 기준 가격으로, 500W는 38,500원, 600W는 45,000원, 700W는 54,500원입니다. 80 Plus 스탠다드 인증을 받은 파워 중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하는 파워 서플라이 입니다. 100W 당 가격은 대략적으로 7,700원 대 입니다. 이제 100W 당 만원 이상 줘야 괜찮은 파워를 구매한다는 이야기는 전부 옛말이 된 셈이죠. 맥스엘리트에서 직접 설계하고, 관리하며, 제작만 중국에 위탁하는 방식으로 제작하고 있어, 맥스엘리트의 기술력이 그대로 녹아있는 파워 입니다. 현재 근 2년동안 5개 이상의 500W파워를 사용하면서 고주파음, 소음 등 별도의 문제가 생긴 적도 없었으며, 오버클럭을 진행할 때에도,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자! 정리하겠습니다.
시소닉의 공식 유통사인 맥스엘리트에서 제작하는 파워로, 맥스엘리트에서 직접 설계하고 제작은 중국에서 위탁생산되는 제품입니다. PC방 파워서플라이로 유명했으며, 준수한 성능과 낮은 불량률로 인정받은 제품이죠. 100W 당 7,700원 대의 매우 뛰어난 가성비를 가지고 있으며, 시소닉 공식 유통사인 만큼, 친절하고 좋은 A/S 또한 유명한 부분입니다. 보급형 제품임에도, 보급형 느낌 나지 않는 고급스러운 제품이며, 실제 5개 이상 사용하면서도 문제 생긴 적 없는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가성비 파워 서플라이 입니다.
장점
- 매우 뛰어난 가성비
- 플랙서블 하고 고급 스러운 케이블
- 친절하고 준수한 A/S
- 흠잡을데 없는 마감 및 내부 부품 품질
단점
- 딱히 흠잡을 구석이 없음
위 제품은 아래 URL을 통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8804528&cate=112777#bookmark_price_compare
해당 제품은 퀘이사존과 맥스엘리트의 지원을 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