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소룡도 신는 서태웅 신발 나도 샀다.. 나이키 조던5 파이어레드

IP
2020.07.21. 10:48:16
조회 수
1765
21
비공감 수
1
댓글 수
22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살아 있는 전설 마이클 조던

제가 고등학교 다닐 때 스포츠 스타 중 마이클 조던은 거의 신적인 존재였습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당시 나이키에서는 조던, 리복에서는 샤크를 출시하여 경쟁하며 많은 인기 몰이를 했었습니다. 

다만 그의 인기에 따라 나이키에서 출시된 조던은 당시 99,000이라는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선망의 대상인 신발이었습니다. 물론 저는 그렇게 유복한 가정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냥 일찍 포기하고 친구들이 신고 다녔던 조던을 마냥 부러워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만 이제 이러한 기억도 거의 30년이 되어가는 기억이라 추억이라 말하는 단계가 되었습니다. 글을 적다보면서 느낀 것인데 이제는 제가 말 그대로 “라떼는 말야” 라고 말하는 꼰대 세대가 된 것입니다.


 


나이키 신발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 럭키드로우


그러다가 최근 1,2년 사이에 다시 나이키 신발들이 다시 인기가 많아진 것을 기사를 통해 접해 볼 수 있었습니다. 신기 위해 구입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 리셀을 하기 위해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차익을 남길 수 있다는 소문이 돌아서인지 최근 나이키 신발을 구입하는 것이 만만치 않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인기가 많은 제품들은 추첨식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단 한번도 당첨된 적이 없다

이걸 나이키 홈페이지에서는 이걸 "럭키 드로우"라고 합니다. 물론 저도 리셀에 대한 관심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높은 경쟁률로 인기가 많은 “럭키 드로우”에 단 한번도 된 적이 없어서 리셀에 대한 생각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제게 럭키 드로우는 이제 어느 순간부터 그냥 의무적으로 도전을 하게 되는 그냥 "습관" 같은 같은 되어 버렸습니다.


 

선착순 구매로 구입 성공한 조던5 파이어 레드


럭키 드로우는 아직까지 한번도 당첨 된 적이 없지만, 선착순으로 구입이 가능한 쓸만한 조던은 정말 딱 한번 성공 한적이 있습니다. 다른 조던 제품들에 비하면 인기가 높은 제품은 아니지만 그래도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된 것이 어디입니까? 게다가 디자인도 딱 제 취향의 모델이어서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서태웅이 신고 있는 신발

제가 구입에 성공한 신발은 에어 조던5 파이어 레드라는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일명 “서태웅”이라고 하는 신발이며, 약자라 “파레”라고도 불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서태웅이라 불리는 이유는 슬램 덩크라는 만화에서 서태웅이 신고 나와서 알려진 모델입니다. 해외에서는 가수 겸 영화 배우 “윌 스미스” 신발로 알려져 있는 제품입니다.

 

팅커 햇필드


이 제품 디자이너는 조던 3, 4, 5의 디자인을 모두 맡았던 “팅커 햇필드”라는 사람으로 조던 신발의 황금기를 가져온 디자이너입니다. 


P-51 머스탱

특히 제가 구입한 조던5 파이어레드는 과거 세계 대전에서 맹활약했던 전투기 P-51 머스탱의 디자인을 가져온 것입니다. 특히 미드솔의 샤크투스(상어 이빨)는 머스탱 전투기의 대표 특징으로 그대로 신발 디자인에 적용을 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신발은 조던 로고와 함께 샤크투스가 시그니처 로고입니다.


다만 조던5 파이어 레드는 다른 조던 시리즈에 비해 큰 인기가 있다고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즉 제가 구입이 가능했던 이유가 바로 인기가 다소 낮아서 참여율이 다소 낮은 이유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중고가는 폭망


이 제품이 다른 제품에 비해 인기가 크지 않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던 이유로는 바로 리셀러 가격입니다. 인기가 많은 품목들의 경우 프리미엄이 많이 붙기 때문에 가격대가 다소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파이어 레드의 경우 리셀가가 많아 봐야 1만원 정도 더 받는 수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약간 남겨 먹고 팔까도 생각을 했지만 리셀러가 보니 그냥 제가 신는 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판매하는 것은 포기했습니다. 그냥 제가 컬렉션으로 보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겐 너무 이쁜 신발


흰색을 바탕으로 하여 저처럼 나이가 다소 있는 사람들도 착화를 하는데 크게 부담이 없는 디자인과 색상입니다. 다만 흰색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염이나 오염에 약할 수 밖에 없는 한계는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단 신는 용이 아니라 관상용으로 보관을 할겁니다.


 

파이어레드의 시그니처 무늬 샤크투스

측면을 보면 샤크투스가 붉은색으로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나이키 로고가 떡 하니 박혀 있습니다.

바닥면도 예술이다.

이 제품 바닥을 보면 아시겠지만 조던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을 보고 “크으~~”라고 하면서 혼자 감탄사를 내었답니다. 이렇게 곳곳의 디자인이 저는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천연 가죽의 농구화

또한 파이어 레드의 가장 마음에 들었던 사항이 바로 천연 가죽을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다른 조던 라인업을 보면 대부분 인조 가죽을 사용하는 편인데요. 이번에 출시된 제품의 경우 파이어 레드의 경우 천연 가죽을 사용하여 재질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조던 시리즈는 착화감은 솔직히 편하지는 않다

제가 신어본 조던5 파이어레드의 착화감은 솔직히 좋은 편은 아닙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면에서 적은 사항이니 참고만 하세요.) 제품은 신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보폭이 상당히 좁은 즉 칼발이어야 신기 편한 신발입니다. 제 발이 나름 칼발에 속하는 편이지만 뭔가 불편함이 느껴지곤 했습니다. 

솔직히 저는 조던을 착화감 보고 구입한 것은 아닙니다. 제가 신는 다면 약간의 허세도 부릴 겸 해서 시는 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냥 이 신발 신고 나갈 때는 대놓고 나 “조던” 신고 나왔다 하려고 작정을 할 생각입니다.

 

놀면 뭐하니 소룡(비)도 신고 나왔다.

최근 “놀면 뭐하니”에서 부캐인 소룡으로 활동하고 있는 비가 신고 나와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역시 신발도 누가 신느냐에 따라 틀리네요. 제가 집에서 신어 보았을 때는 솔직히 그냥 저냥 이었는데요. 일단 비가 신으니 바로 각종 블로그에 도배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리셀러가 오르나 봤더니만 전혀 오르지 않았다는 것은 안 비밀입니다.

 

이건 안 팔고 제가 소장할겁니다.

조던5 파이어 레드는 요즘 젊은층에게 인기 있는 스타일인 컬러풀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저같이 나이가 다소 있는 사람들이 착화를 해도 크게 부담이 없는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레트로 열풍이 불면서 과거에 대한 향수를 일으키는 각종 품목이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끌면서 조던 신발에 대한 열풍은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리셀러가를 보면 그 경쟁률은 앞으로 점점 더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저도 나이키의 인기 있는 제품 럭키 드로우에는 계속 도전을 할 생각입니다. 언젠가는 한번 될 거라는 믿음으로……


공감/비공감

21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게이밍 모니터
사용기 삼성 G5 C32G54T
사용기 (사용기)c32jg54
간단 사용기 이엠텍 80plus STANDARD EVGA 500 W2 파워서플라이 간단 리뷰
사용기 믿고쓰는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3080 SG D6X 10GB 사용후기 (8)
사용기 QHD모니터 아버지께 사드린 후기
사용기 키보드 사용후기
사용기 32인치 QHD 게이밍 모니터, 사무용 사용 후기 (2)
사용기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3070 Ultra OC D6 8GB White 2주 사용기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100일 골반 교정 도전! 슬림라이너 예쁜몸매 운동기-10주차 (2)
사용기 Colorful RTX 3070 Ultra OC White
사용기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3080 EX Gamer WHITE OC D6X 10GB 리뷰 (2)
사용기 컬러풀 3060ti 울트라 oc (3)
사용기 [레고 7641] 시티 코너(City Corner) (3)
사용기 초저가 사무용 및 인강용 노트북, 주연테크 캐리북e J3GW (4)
간단 사용기 MSI 지포스 RTX 3070 게이밍 X 트리오 D6 8GB 트라이프로져2 사용기 (3)
사용기 갤럭시 3080ex gamer white 후기 (3)
간단 사용기 필립스 438P1 4K UHD 시력보호 무결점 43 인치의 거대함. (4)
사용기 ASUS TUF GAMING B550M - PLUS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집에서하는 힐링 여행, 힐링팩토리 버블큐 족욕기 30일 사용기 - 4주차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