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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디자이너에게 적합한 필립스 325M8 QHD 144 프리싱크 게이밍 무결점 다나와 리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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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4. 00: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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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부터인지 정확히 특정 지을 수 없지만 모니터의 큰 흐름이 일반 모니터에서 게이밍 모니터로 옮아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높은 해상도와 주사율, 곡률 커브드, 1ms의 빠른 응답속도, 30인치 이상의 대형 패널, FreeSync나 조준점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적용하다 보니 가격도 전보다 많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필립스 325M8 QHD 144 프리싱크 게이밍 무결점은 게이밍과 그래픽 영역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필립스에서 독자 개발한 Ultra Wide-Color Technology 기술을 탑재하여 높은 색재현율을 바탕으로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구현하는 모니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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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인치 QHD 해상도에서 0.272mm 픽셀 크기로 사진, 동영상을 선명하고 생동감있게 표현해줍니다. 색재현력은 NTSC 86%, sRGB 121%로 사진,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 손색이 없으며 DCI-P3 89% 광색역 지원으로 색상 스펙트럼이 넓어 자연색에 가까운 원본 그대로의 색감을 모니터를 통해서 재현해 냅니다. 그러면서도 1500R 곡률이 적용된 광시야각 VA 패널을 탑재하였습니다.


언뜻 보기에 일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같지만 주사율을 144Hz까지 설정할 수 있어 게이밍 모니터로는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동안 게이밍 모니터의 평균 주사율은 144Hz, 그 평균 주사율과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고, MPRT 기준 1ms의 응답속도,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능을 지원하여 게이밍 모니터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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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325M8 모니터 박스에는 모니터 본체가 프린팅되어 있으며 중요한 스펙이 좌측 하단에 깔끔하게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무결점이라는 문구는 없지만 무결점 제품으로 ... CurvedDisplay, QHD 2560x1440, 144Hz, Ultra Wide-Color Technology, SmartImageGame, HDMI 등 전체적인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해 놓아 어떤 특징을 가진 모니터인지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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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카드와 모니터를 연결하는 비디오 케이블은 DisplayPort, HDMI 두 가지 종류만 제공하며 길이는 약 1.2m 정도입니다. 그 외에도 퀵 스타트, 1장의 가이드가 별도로 제공됩니다.


기본 동봉 케이블 외에 필요한 케이블은 1개에 한하여 홈페이지 케이블신청 게시판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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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케이블은 전원 코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AC 어댑터 구조가 아닌 케이블 단독 형태로 길이는 1.5m입니다. 케이블 단일 형태로 구성되어 멀티탭 주위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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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325M8 모니터는 전체가 블랙 색상으로 모니터에서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컬러

이며, 무광코팅에 헤어라인 패턴으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삼면에 초슬림 베젤을 적용하여 32인치 대형 모니터임에도 날렵하게 보이며, 광시야각 VA 패널을 장착하여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동일한 화질과 색감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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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 지원 단자는 전원 단자, HDMI 1.4 x2, DP 1.2 x1, 이어폰 잭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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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 도난 방지를 위한 캔싱턴락 홀이 우측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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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325M8 모니터는 32형 / 16:9 / QHD / VA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했음에도 MPRT 1ms의 응답속도로 게임 플레이시 잔상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현재 대중화되어 있는 일반적인 크기는 27인치로 27인치보다 5인치 더 큰 대화면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슬림한 베젤 디자인을 적용하여 게임, 영화 감상시에 시원시원한 화면으로 몰입감을 높여 줍니다. 1500R 커브드 패널은 좌우가 멀리 느껴지지 않고 가깝게 있는 것처럼 보여 중앙에서도 잘 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고 주사율은 144Hz이며, 1ms(MPRT) 응답속도는 영상감상, 게임용 모니터로 사용하기에 무난하며 Ultra Wide-Color 기술 지원, sRGB 121% / NTSC 86% 색재현력, DCI-P3 89% 광색역, 밝기 250nit, 3,000:1 고정 명암비로 사진, 동영상 편집을 자주 하는 블로거, 게이머, 일반 사용자들도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고사양의 모니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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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단 중앙에는 PHILIPS 로고가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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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D 메뉴와 기능을 조절하는 5개의 물리적인 버튼은 정면을 기준으로 우측 하단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5개의 버튼이 각각의 기능을 수행하며 왼쪽 버튼부터 SmartImageGame, 외부입력, 밝기조절 등의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가 매핑되어 있어 필요할 때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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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 스탠드는 LED 패널을 위, 아래 방향으로 움직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틸트만 지원합니다. 틸트 각도는 -5/20도로 최대 25도 내에서 모니터 패널을 위, 아래로 부드럽게 조절이 가능하여 눈높이에 쉽게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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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영문 로고 바로 아래쪽에는 100x100mm 베사홀을 채택하여 브라켓이 있으면 벽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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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인치 대형 패널을 탑재한 모니터의 거대함이 느껴집니다.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VA 패널은 기존 평면 화면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몰입감을 1500R 커브드 화면을 통해서 구현하였습니다. 좌우측 슬림 베젤은 게임, 영화, 드라마를 꽉찬 화면으로 제공하여 몰입감을 높여주며 좌우로 전체 시야를 자연스럽게 이동시켜 편안함을 제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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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HD 해상도의 32인치 VA 패널을 감싸고 있는 베젤은 거리를 두고 보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슬림한 편입니다. 플리커프리, 로우블루라이트 기능과 논 글레어 타입의 패널은 눈부심이 적어 장시간 모니터를 응시하고 있어야 하는 분들에게는 시력 보호에 적합한 모니터라고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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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ync compatible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디스플레이포트(DP) 케이블로 PC와 모니터 사이를 연결하였으며, 선정리홀이 없기 때문에 케이블은 좌우 방향으로 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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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사이즈 기능을 이용하면 패널 사이즈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에 따라 화면 비율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1:1, Aspect 등 화면비율과 관련된 기능이 다른 모니터보다 잘 갖춰져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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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모니터의 트랜드라고 한다면 전면에서 하단을 제외한 삼면에 슬림한 베젤을 적용하여 전체적으로 슬림하게 보이는 것입니다. 커브드 화면임에도 작아 보이지 않고 살짝 커 보이는 효과도 있으며 평면 모니터와 다르게 좌우가 안쪽으로 휘어져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두꺼운 베젤을 넣으면 화면이 좁게 보이며, 공간도 많이 차지하여 공간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정면에서 봤을 때 블랙 컬러의 베젤과 스탠드가 모니터 전체의 중량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블랙 컬러 특성상 빛반사가 적어 게임 중에도 집중하기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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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60 x 1440 QHD 고해상도로 영화,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그래픽 카드 해상도를 변경해야 합니다. 대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만 정확히 설치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잡기 때문에 굳이 안해줘도 되는 작업이지만 해상도와 주사율 확인 차원에서 살펴볼게요.


NVIDIA 제어판 - 해상도 변경에서 PC 항목의 2560 x 1440 / 144Hz로 설정합니다. 주사율 모션 테스트에서 프레임과 주사율이는 각각 143fps,144Hz로 정확하게 출력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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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사진, 그래픽과 같은 작업에서 화질과 색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는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동일한 밝기와 선명함을 보여줘야 합니다. 


178도 광시야각 VA 패널을 탑재한 필립스 325M8 모니터는 다각에서 색상 왜곡이 없는 균일한 화질과 색감을 제공하여 게임은 물론 영화, 그래픽, 동영상 편집에서 위치에 제한없이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모니터임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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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K 고화질 이미지에 따뜻한 색온도를 적용해 보면 풍부한 색감을 더욱 깊게 하여 특유의 자연 환경, 인물을 사실적으로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색재현력 NTSC 86% / sRGB 121% / Adobe RGB 90%, 고정명암비 3,000:1, 동적 명암비 무한(∞):1, 250니트 밝기를 지원하는 VA 패널의 풍부한 색상 표현과 계조력은 블로거, 에디터, 디자이너 등 준전문가급 모니터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여기에 필립스가 독자적으로 개벌한 Ultra Wide-Color 기술은 보다 넓어진 색상 스펙트럼으로 고해상도 이미지를 더욱 생생하고 디테일하게 표현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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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심도와 풍부한 색감은 DSLR로 촬영한 사진 편집에서도 원본 그대로 표현하여 사진,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DCI-P3 89% 광색역, 울트라 컬러의 더 넓어진 범위는 결국 색상 표현력이 크게 향상되어 자연스러운 녹색과 강력한 빨간색, 깊은 푸른색을 재현합니다.


쉽게 말해서, 컴퓨터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우리가 바로 앞에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은 자연색에 가깝게 표현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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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에서 나오는 유해한 전자파를 차단하여 눈을 보호해주는 로우 블루 라이트 기능은 단독 메뉴로 제공합니다. 웹서핑, 문서작성, 텍스트 읽기 등 오랜시간 시각적으로 집중해야 하는 작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로우블루 모드를 활성화하면 눈의 피로도를 줄이면서도 화면의 선명도나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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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블루 모드 적용 전에는 화이트의 깨끗한 화면으로 출력되며 텍스트가 많은 읽기 모드에서는 화면이 누런 빛깔을 띠면서 눈을 편안하게 합니다.


장시간 인터넷, 문서작업을 할 때는 집중력 있게 해야 하므로 블루라이트 기능으로 눈을 보호하면서 작업 능률을 올리고자 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눈에 보이지 않는 화면 깜빡임 현상을 해결한 플리커 프리 기능 또한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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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325M8 모니터는 게이밍 모니터답게 AMD Freesync 기능 중에서도 프리미엄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AMD FreeSync Premium은 일반 프리싱크와 다르게 120Hz 이상의 주사율과 저 프레임율 보상 기능인 LFC를 지원해야지만 획득할 수 있는 인증으로 AMD 프리싱크의 새로운 표준입니다. 결국 기존 프리싱크보다 더 인증 기준이 더 엄격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이 없으면 인증하기 어려운 것만은 분명합니다.


AMD FreeSync Premium 기술은 모든 게임에서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위에 첨부한 파 크라이5, 데빌 메이 크라이 5, 보더랜드 3 등의 게임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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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또 하나의 화면 개선 기술인 G-Sync compatible 기능을 지원합니다.


지싱크(G-Sync) 기술은 최대 240Hz의 화면 주사율을 제공해주고, 디스플레이의 화면 주사율(프레임)을 GPU의 주사율(프레임) 속도와 동적으로 동기화시켜 줍니다. 모니터와 GPU의 주사율을 동기화시켜 뚝뚝 끊기는 현상을 최소화시키고, 실시간으로 주사율을 동기화하여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게임 화면을 보며 즐길 수 있는 현존 최고의 그래픽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지싱크 모니터처럼 Freesync 기술을 이용하여 설정할 필요없이 엔비디아 그래픽 제어판에서 바로 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싱크 표시기를 체크하면 게임중에 G-SYNC 모드로 작동하는지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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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싱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게임중이나 그래픽 작업에서 화면에 G-SYNC 문구가 출력되어 있으면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것입니다.





​G-SYNC - Freesync 호환 모니터답게 일반 모니터에서 G-SYNC를 구현하여 게임을 해보면 화면 전환이 훨씬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전환이 이루어집니다. 지싱크 모드를 적용한 게임 동영상을 보면 어느 정도 구분이 가능하고 지원하지 않는 모니터와 비교해보면 확실하게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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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대중적인 FPS 게임 오버워치의 경우, 그래픽 환경설정에서 주사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 가능한 주사율 리스트를 보면 2560x1440 해상도에서 60Hz에서부터 시작하여 60 / 120 / 144Hz까지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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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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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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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4Hz


60 / 120 / 144Hz 주사율에 따른 화면의 흐름, 잔상, 부드러움의 차이를 눈으로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게임을 많이 하다 보면 어느 순간 그 차이가 눈에 보이며 전투장면이나 급격하게 움직임이 많은 장면에서 체감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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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의 감마는 1.8, 2.0, 2.2, 2.4, 2.6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각 감마 수치는 화면의 블랙, 화이트 색대비를 조금씩 다르게 해줍니다. 기본설정은 2.2이지만 컨텐츠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수치를 설정해 놓으면 최적의 화면으로 수많은 컨텐츠를 모니터에 구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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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에는 색온드, sRGB, 사용자 조정 메뉴가 있는데 색온도는 조금 더 세분화되어 있어 사진, 동영상, 영화 등의 콘텐츠에 따라 색감이 조금씩 달라짐으로 원본과 가장 가까운 색상으로 모니터를 맞추는데 유리합니다. 


색온도가 이렇게 다양하게 세분화되어 있는 것은 그래픽,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 손색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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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SmartImageGame에는 5가지의 게임 모드와 1가지의 로우블루 모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게임 장르에 따라 미리 튜닝된 OSD로 빠르게 접근하여 적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FPS, 레이싱, RTS 장르는 바로 적용이 가능하고 게이머1, 게이머2는 개인 맞춤형 설정으로 저장하여 원하는 게임 색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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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모드의 차이는 움짤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밝기, 색감, 선명도 정도로 따라 디테일한 차이가 있으며 오직 게임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게이머들에게는 편리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참고로 SmartImageGame 같은 경우에는 단축키를 지원하여 굳이 OSD 메뉴로 들어오지 않아도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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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의 응답속도를 얘기할때 흔히 GTG, OD, MPRT로 표기하여 최고의 응답속도를 지원한다고 

자랑아닌 자랑(?)을 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먼저 이 3가지 용어에 대한 이해가 있어서 그 표기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있으며 잔상에 어떤 영향과 결과를 가져다 주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 GTG(Gray To Gray) : 고정된 영상에 회식 음영의 변화를 측정할때 나타나는 응답 속도, 

회색 음영 10%에서 90%까지 변환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는 것으로 순수 패널의 응답속도를 측정하는

방식.


- OD(Over Drive) : 모니터의 반응속도를 강제적으로 올린 응답속도로 강제적으로 올리는 것이라 OD 사용전보다 색감이 달라질 수 있고, 역잔상이 발생할 수 있음.


- MPRT((Moving Picture Response Time) : 일정속도로 움직이는 영상에서 잔상이 생겼다가 사라지는 시간을 측정한 방식으로 응답속도에 대한 주체가 사람(게이머), 움직이는 화면으로 측정하기 때문에 실제 사용자에게 조금 더 적합할 수 있음. 보통 1MPRT는 4GTG.


그래서 필립스 325M8 모니터의 GTG, OD 응답속도는 4ms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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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325M8 모니터는 MPRT 기준으로 1ms까지 지원하는 응답속도는 게임에서 생기기 쉬운 잔상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20 레벨로 설정이 가능하며 숫자가 높을수록 화면이 어두어지는 특징을 가집니다.


MPRT와 스마트 응답 기술을 같이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가 생기는데, 움직임이 많은 FPS 게임에서 스마트응답을 가장빠르게로 설정한다면 잔상없는 부드러운 화면 전환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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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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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빠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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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빠르게 


144Hz 게이밍 모니터로서 144Hz 고주사율과 1ms의 응답속도로 잔상없는 깨끗한 화면을 보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게 무엇보다 가장 큰 매리트입니다. 게이머들이 원하는 진정한 의미의 게이밍 모니터의 모습으로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VA 패널에서 1ms까지 끌어 올릴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필립스의 높은 기술력을 알 수 있는 방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로우 인풋렉을 지원하여 입력시 출력되는 화면도 빠르게 반응하여 HDMI를 통한 콘솔게임, 온라인으로 게임을 할때도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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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능으로 SmartFrame 기능이 있는데, 조준점 대신에 이 기능을 집어 넣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스마트프레임은 선택된 영역 안의 RGB 개인 레벨을 설정하여 갑작스러운 적의 움직임이 있을 만한 특정 공간에 주의를 집중시킬때 사용하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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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프레임은 딱 하나로 고정되어 있는 것이라 아니라 크기, 밝기, 명암, 수평 위치, 수직 위치를 게이머가 자유자재로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특성상 실시간 전략 게임인 RTS에 적합합니다. 


LOL, 스타크래프트와 같이 어두운 곳에 숨어서 갑자기 나타나 공격하는 적을 조우하면 당황하기 일쑤인데요. 이럴때 사용하면 어두운 곳에 있는 적을 먼저 발견하여 대처할 수 있는 기능으로 실제 게임에서는 효과는 기대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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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시야각 VA 패널을 탑재한 필립스 325M8 모니터는 게임 뿐만 아니라 영상 감상용으로도 충분한 화질, 색감을 제공합니다.




4K 영상에 적용할 수 있는 영화 모드나 HDR 기능이 없지만 색상 표현력이 좋아 더 밝고 깊은 색감의 화면을 보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4K 영화 예고편을 동영상을 촬영하여 첨부했으므로 영화 감상용 모니터로 사용하기 좋은지 각자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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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인치 화면, Adobe RGB 90%, sRGB 121% 색재현력 지원, 16:9 와이드 모니터의 장점중 하나가 기존의 모니터와 비교하여 넓어진 작업 공간입니다. 


작업공간이 넓어짐으로써 사진, 그래픽, 동영상 편집을 할때 넓고 디테일하게 보며 작업을 세밀하게 할 수 있으며 포토샵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은 색재현력은 물론 색감이나 선명도가 몰라보게 높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으실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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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ltra Wide-Color가 적용된 VA 광시야각 패널은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편집, 최근 유튜버들이 많아지면서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데 필립스 325M8 모니터는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도 상당히 뛰어난 화질을 제공합니다.


필립스 325M8 모니터는 넓은 작업 공간이 필요한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제 32인치 모니터도 작게 느껴지기 때문에 그다지 넓지 않은 공간에서도 사용하기 불편함이 없는 크기로 게임, 영상작업, 프로그래밍, 멀티태스킹 작업을 할때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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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전력을 밝기별로 측정해 봤습니다. 

밝기 0에서는 16.3W, 50은 27W, 100에서는 가장 높은 40.5W가 측정되었습니다.


SmartImageGame 모드별 소비전력은 큰 차이가 없는 30W 정도가 나오며, 대기전력은 0.2W로 상당히 낮게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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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살펴본 필립스 325M8 QHD 144 프리싱크 게이밍 무결점은 높은 색재현력과 편리한 게이밍 기능으로 게임, 사진/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게임 기능에서 게임에 최적화된 5가지 모드와 사용자 기준의 응답속도(MPRT) 1ms와 144Hz 고주사율, AMD FreeSync 프리미엄 기술, 스마트프레임, G-Sync compatible 기능과 1500R 곡률 커브드 화면은 게임에서 몰입감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최고의 기능들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FPS 게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헤어 기능이 빠져 있다는 것. 조준점 기능 대신에 SmartFrame을 탑재하여 RTS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더 맞는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FPS 게임 위주로 사용하는 게어머들에게 부적합한 모니터라는 말은 아닙니다.


이 모니터는 무엇보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Ultra Wide-Color 기술을 적용하여 보다 넓어진 색상 스펙트럼으로 고해상도 이미지를 더욱 사실적이며 디테일하게 표현하여 패널 색상 표현력이 중요한 편집자, 디자이너 분들도 만족할 수 있는 모니터이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32인치의 넓은 작업 공간은 화면을 분할하여 멀티태스킹을 하기 딱 좋은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해상도도 QHD로 FHD보다 한단계 위라 사진, 동영상도 화질도 저하되지 않아서 일반 사용자, 게이머,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32인치 대형 화면의 모니터를 고려한다면 이 모니터처럼 적합한 제품은 쉽게 찾아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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