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다들 와이파이 공유기 한대씩은 있으시죠?
그런데 구석진 화장실이나 다용도룸에 들어가면 네트워크 상태가 매롱인 경우가 종종있는데 이게 메시와이파이를 사용하던 와이파이6를 사용하던간에 성능에 관계없이 거의 비슷한 현상이 생기더라구요.
그런데 이런 티피링크 M4, MR의 구성으로 그 사각지대를 Zero화 시켜줍니다.
바로 이 제품으로 AC1200의 속도와 방 두~네개 정도는 커버해주는 제품인데요.
최대 100대의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고 업계 최고 3년 무상보증을 해줍니다.
구성품은 두개의 공유기 그리고 어댑터와 랜케이블 설명서등이 있어요.
두개는 동일기능으로 어느게 서브 메인이 없으며 지정해주기 나름입니다.
먼저 잡아주는 놈이 메인 그리고 나중에 잡아주는 놈이 서브인.. ^^*
다만 메인으로 잡기위해서는 인터넷을 본체에 연결해야하며 서브는 단순히 전원만 연결해줍니다.
크기고 귀요미로 그리 크지않으며 높이 190m 정도에 불과해요.
상단은 나사형 디자인으로 홈이 파져있는 블랙색항이며 가운데 LED 표시등이 숨어있습니다.
포트는 모두 2개로 하나는 인터넷 다른 하나는 이더넷인데요.
기가비트급의 전송이 가능합니다.
설치를 위해 TP-Link Deco 앱을 설치를 하게되며..
안내에 따라서 설치를 하면 되는데요.
처음 메일인증과 간단한 이름과 비밀번호로 가입을 할 수 있어요.
처음 전원을 켜게되면 노란색으로 깜빡이면서 시작이 되며..
몇 분 후 파란색으로 바뀌게 되면 준비상태가 됩니다.
핸드폰 와이파이는 두개가 검색이 되는데 인터넷을 연결한 공유기를 선택하여 등록을 하게되며 첫 번째 메인 공유기의 등록 후 두번째의 진행도 안내에 따라서 해주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속도를 측정해보면 만족할 만한 무선속도를 보여주는데요.
제가 500M 인터넷 서비스를 받기에 무선으로 이정도면 최적일 듯 싶습니다.
기기에 따라 속도는 다를 수 있는데, AC1200제품이라서 2.4 GHz에서 300Mbps, 5GHz에서 867Mbps의 전송이 이론적으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브를 빼놓고 와이파이 감도를 화장실 쪽에서 확인해보면 두칸으로 내려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연결도 잘 되지 않습니다. 상태에 따라서 와이파이 신호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거든요.
안방쪽에 다른 듀얼 서브 공유기를 설치후 측정한 모습으로 와이파이가 빵빵하게 터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사용하면서 가장 맘에 드는 점은 자녀보호기능이 있어 다운로드, 게임, 미디어, 커뮤니티, 유로내용물, 소설네트워킹 차단도 가능합니다.
물론 시간제한도 가능하여 보다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죠.
듀얼구성인 티피링크 데코 M4는 집안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이동해도 끊김없는 빠른 속도를 제공하여 쾌적한 와이파이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듀얼구성이지만 가격도 저렴해서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9546048
본 컨텐츠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