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국내산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잘만의 MegaMax를 소개합니다!!

IP
2020.07.30. 18:23:48
조회 수
478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저는 잘만하면 떠오르는 건 쿨러입니다. 처음으로 사용했던 사제 쿨러가 Zalman CNPS9X Optima White이기 때문이죠!! 첫 쿨러이다 보니 묘한 애정이 있어서 계속 보관하고 있습니다ㅎㅎ
 1999년에 설립된 잘만은 쿨러를 시작으로 지금은 케이스, 파워 그리고 키보드/마우스까지도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2019년 이후에 출시된 파워로는 EcoMax, MegaMax, GigaMax 그리고 WATTTERA의 새로운 라인이 생겼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 MegaMax인 보급형? 기본형? 500W 제품을 가져와봤습니다.


파워 500W는 웬만한 메인스트림급 까지는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한 용량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이전에 타사의 500W 80Plus Standard 인증받은 파워로 라이젠 5 3600 + RTX 2060 Super 조합으로 아무 무리 없이 사용했었습니다. 중간에 RTX 2080으로 바꿔서 사용했었는데... 역시 문제는 없었습니다.



깔끔한 블랙&화이트의 박스

정면 좌측 하단에 살짝 컬러가 가미된 것을 제외하면 박스는 블랙 & 화이트로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국내 회사 제품이지만, 해외 진출을 상정으로 제작하였는지 기본 영어로 적혀있습니다. 후면에는 영어, 한국어를 포함한 9개 국어로 기본 정보가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몇몇 핵심 부위만 확대해 봤습니다!!


105C의 고품질 캐패시터의 사용과 +12V 싱글 레일 그리고  SLI 및 CrossfireX 지원(이 부분은 좀 의문이 들지만요...)!!



봉인실이 붙어있습니다. 투명한 스티커가 아닌 큼직한 검은 스티커로 재포장이 아닌 제품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봉인실을 자르고.... 개봉!!

박스를 열면... 설명서와 뽁뽁이에 감싸인 파워 본체와 전원 케이블이 보입니다.



다른 구성품이 뭐가 있을까~~ 하며 전부 꺼내 봅니다.



구성품

☞  박스

☞  파워 본체

☞  전원 케이블 (220V)

☞  고정용 나사 & 케이블 타이

☞  설명서 및 보증서

딱 필요한 것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 정리용으로 5개의 케이블 타이와, 4개의 고정용 나사가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주의사항, 사양 그리고 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몇가지 중요 스펙을 짚어 보겠습니다

▶  80Plus Standard 230V EU 인증

▶  105C 캐패시터

▶  4중 보호 회로 내장  (OPP / OVP / UVP / SCP)

▶  120mm HDB(Hydro-Dynamic Bearing) Fan

▶  6년 무상 보증 기간

▶  140 x 150 x 86 mm 의 Standard-ATX 규격

▶  올 블랙 플랫 케이블 + 슬리빙

▶  케이블 전부 18 AWG 사용

....대충 이정도 될거 같습니다.


드디어 주인공 등장...!!!​

박스 디자인이 그러했듯이 파워 본체 또한 블랙&화이트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사용 및 봐왔던 파워들은 케이블이 철사가 들어간 그것(... 빵 끈이라 하죠)으로 묶여 왔었는데, 이 제품은 고무줄로 묶여왔습니다. 노란 고무줄이 아닌 흰 고무줄 3개로 견고하게 묶여있습니다. 



파워의 상단(팬이 장착된 곳)의 우측 하단 모서리를 보시면 또 하나의, WARRANTY VOID IF REMOVED라고 적힌 봉인실이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나사가 하나 있는데, 제품을 분해 못하도록 하기 위함이며, 이를 제거 또는 훼손 시 무상 보증기간이 없어지게 되며 사용 중에 문제가 발생하여도 보상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릴 한 가운데에는 잘만의 (아마)로고가 그려져 있습니다. 파워마다 다른 로고가 있어서 잘만의 로고가 아닌 MegaMax 라인의 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일반인이기에... 봉인실을 뜯고 분해를 하기엔 무리가 있으니 후면 벌집 타공된 부분으로 내부를 잠시 살펴봤습니다. 저 뒤에 포크같이 생긴 방열판 좌측에 있는 거대한 게 캐패시터입니다. 일반적으로 보급형에는 85C의 저렴한 캐패시터가 들어가는데, 보다 고품질의 105C 캐패시터를 사용하여 보다 높은 온도와 전압에서 안정적인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올 블랙 & 플랫 케이블이 적용된 커넥터들

예전에는 케이블에 빨간색, 노란색이 섞여있어 솔직히 보기엔 안 좋았는데 요즘에는 보급형 파워에도 올 블랙 플랫 케이블이 적용되어서 출시되니 좋네요ㅎㅎ


24핀에는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어서, 조립 및 선 정리 시 편리합니다.


여기서 살짝 의문이 들었던게, SLI와 CrossfireX지원이라 하였는데, SLI지원되는 그래픽카드는 개당 8+6핀 이상의 전원을 요구하는데, IDE 변환 젠더 없이는 사용하는데 무리가 있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애초에 500W로는 SLI하기엔 용량으로도 무리가 있을겁니다. 가능한 조합이라고는 RX560급으로 Crossfire하는 것인데...이건 하는 의미가 없는 짓이라 500W 제품에 SLI Ready는 제외해도 되지 않을가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600W이상의 제품에서는 PCIe케이블이 하나더 들어가 있으니 혹시 SLI를 하실 분이라면 600W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압과 소음 확인

파워에서 출력되는 전압 중 메인보드에서 확인되는 것은 +12v, +5v, +3.3v입니다. 고가의 장비가 있으면, 입력 대미 출력을 측정하여 효율을 측정해 볼 수 있겠지만... 일반인인 저로서는 아이들과 부하 시의 전압의 변동만 확인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먼저 바이오스에서 측정되는 값을 알아보겠습니다.



측정된 세 전압다 범위내의 값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론 부팅 후 부하를 주었을때 변동되는 값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프라임으로 10분간 부하를 준 후 확인해본 결과...변동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CPU는 100%로 구동하고 있지만, 전체 전력 사용량은 200W도 안되다 보니...안정적으로 공급이 가능했나 봅니다. 다음에는 GPU까지 같이 돌려 좀 더 큰 부하를 주는 방법을 찾아봐야 겠습니다.


다음은 소음인데...측정의 의미를 못 느꼈습니다.

 ※설명하기에 앞서 조건을 말씀드리자면 소음을 측정한 곳은 제 (일반적인)방입니다. 소음이 차단 된 곳이 아니기에 주변 소음이 있음을 알립니다.

파워가 워낙 조용하다보니 부팅 직후에는 수냉 라디에이터에 장착된 팬 소음에 묻혔고, 모든 팬을 강제로 멈추고 들어보아도 아무 소리가 안 들립니다. 그래도 어떻게든 들어보기 위해서 파워를 케이스에서 꺼내어 전원을 넣어본 결과 팬 소리가 들리긴 하지만 5cm까지 다가가야 들리는 수준이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측정해보니 일반적인 50cm 떨어진 곳에서는 변동이 없었으며 바로 앞인 1cm에서 측정한 결과 31dB에서 34dB로 오르긴 했습니다.

물론 파워에 부하가 발생할경우 팬속이 오름에 따라 소음이 커지겠지만, 그땐 CPU쿨러나 GPU쿨러의 소음이 더 커지기에 더욱 들리지 않았습니다. 

 파워를 바로 귀 옆에 두고 사용하거나 외부 소음이 원천봉쇄된 방음실이 아닌 이상 파워 소음은 못 느낄거라 생각되기도 했고, 50cm거리에선 측정에 변화가 없으니 소음은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곳을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총평 및 개인적인 감상)

4만원 초반대의 80Plus Standard 인증 받은 파워는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85C 캐패시터를 사용하거나 보증기간이 보통 3년이고 길어야 5년입니다. 잘만의 MegaMax 500W는 고온에 버티는 고품질의 105C 캐패시터를 사용하고 6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하는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로 보입니다. 


장점

 ★  깔끔한 블랙&화이트 디자인

 ★  올 블랙 플랫 케이블 + 슬리빙 케이블

 ★  105C 캐패시터 사용

단점...이라기보단 아쉬운점

 ☆  CPU 커넥터가 8+8이었으면 하는 아쉬움

 ☆  SLI Ready지만 부족한 PCIe 커낵터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합리적인 가격의 윈&맥키보드 1stPlyaer NEO87 3모드 키보드 추천
외부 체험단 레트로 FM라디오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MK88 (1)
다나와 체험단 ATK VXE R1 SE+ 2만원대 가성비 끝판왕 게이밍마우스 (1)
외부 체험단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ASUS TUF F16(FX608JMR-QT040) 사용 리뷰 (2)
외부 체험단 에디파이어 STAX SPIRIT S10 측정 리뷰 :: 무선으로 자유롭게 즐기는 평판형 사운드 (2)
외부 체험단 무선 게이밍헤드셋 추천, 입문용으로 손색없는 스틸시리즈 Arctis Nova 3X Wireless (2)
외부 체험단 애플 헤드셋에 도전하는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낫싱헤드폰 [Nothing Headphone (1)] 직접 써보니… (2)
외부 체험단 풀윤활 무선 블루투스 게이밍 키보드 지클릭커 WK107 (2)
다나와 체험단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매직쉐프 MFW-V3000W PRO 사용후기 (2)
다나와 체험단 음식물처리기 추천 매직쉐프 가정용 음처기 찐후기 (2)
다나와 체험단 젠하이저마이크 실사용 후기 강의용 수업용 무선마이크 모두 가능 (2)
외부 체험단 지클릭커 WK107 파도프로젝트 무선 기계식 키보드 (2)
다나와 체험단 여름철 주방 위생 걱정 끝, 매직쉐프 MFW-V3000W PRO로 음식물처리기 (2)
외부 체험단 써멀라이트 PA120 Ditigal ARGB 서린 듀얼타워 공랭 쿨러 리뷰 (6)
외부 체험단 예쁘고 타건감 좋은 지클릭커 WK107, 무선 게이밍키보드 추천! (2)
다나와 체험단 여름철 주방 냄새 이제 끝! 매직쉐프 MFW-V3000W PRO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사용 후기 (2)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 마우스 ATK VXE R1 SE+ 가벼운 마우스로 게이머 필수템 (2)
외부 체험단 ACEFIT PRO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귀걸이 타입 이어버드 (2)
다나와 서포터즈 NAS 초보자의 ASUSTOR AS1102TL 체험기 (Ft. 아수스토어 서포터즈) (2)
외부 체험단 삼성 오디세이 OLED G8 G81SF 32인치 4K 게이밍 모니터 사용 후기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