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테크 은하수 원터치 자동 모기장
올여름휴가 계획 중에 한옥 민박집에서 하룻밤 숙박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민박집에서 에어컨은 제공되지만 집 뒤로 산과 계곡이 있어 모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 혹시 모를 모기의 습격에 대비하고자 원터치 자동 모기장을 구입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폭우로 해당 지역 비 피해가 너무 많아 휴가 계획을 취소하고 내년에 사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 우산식 텐트 모기장
일반적인 원 모양으로 접는 원터치 모기장과 달리 우산식으로 접히는 모기장이라서 일단 길게 생겼습니다. 길이는 110cm 정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우산식 텐트 모기장을 펼치기 위해 굵은 강선으로 된 다리를 4방향으로 펼친 모습입니다. 그리고 맨 윗부분을 잡아당기면 줄이 당겨져 나오면서 4방향 다리가 쫙 펴짐과 동시에 모기장 설치 끝~ 정말 간단합니다.
접는 것도 정말 간단합니다. 위에 버튼을 살며시 누르고 놓아주면 우산 접히듯이 접히고 4방향 다리를 접어 둘둘 말면 끝~
모기장은 200 x 200cm 크기로 구입하였습니다. 안에 누워보니 일반 성인 4명이 잠을 자기에 알맞을 것 같습니다.
모기장 입구에 지퍼가 달려있어 텐트식으로 출입이 가능합니다. 이 지퍼는 안쪽에서도 열 수 있게 2중으로 달려 있습니다.
안쪽에서 본 사진입니다. 튼튼한 강선으로 되어 있어서 플라스틱이 부러지거나 모기장이 찢어지지만 않는다면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우산식 텐트 모기장의 선택 이유와 장단점
예전에 FRP 플라스틱 폴대로 만들어진 모기장을 동그랗게 접다가 부러뜨린 이후로 좀 더 튼튼한 모기장을 찾다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모서리마다 줄을 달아 고정하는 사각 모기장과 달리 간편한 설치와 이동이 쉽다는 점에서 선택하였습니다. 다만 튼튼함을 유지하기 위해 쓰인 강선만큼의 무게가 더 나간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집에서만 사용한다면 무게는 문제 될 게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침대 위에서는 사용하기에 조금 부적합하므로 평평한 바닥에서 사용 하기를 추천합니다.
평평한 바닥에서 잠을 자며 이동 및 설치는 쉽고 튼튼한 모기장을 찾는다면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