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acob입니다.
지금까지 다른 제품들 체험단 후기는 많이 작성해 봤지만 PC 관련 제품은 처음입니다.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성은 여기에는 저보다 더 많은 고수분들이 많기 때문에 저 같은 초보가 PC조립을 할때 부품을 구입 시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쉬운 구매 참고 후기가 목표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잘만은 쿨러만 만드는 회사인지 알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케이스와 파워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쿨러에 대해 굉장히 좋은 기억을 갖고 있던 잘만테크 였기 때문에 이번 컴퓨터파워서플라이 후기도 즐겁게 작성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잘만에서 판매하는 컴퓨터파워서플라이 Megamax 600W 제품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먼저 새롭게 영역을 시작한만큼 이 제품의 어떤 세일즈 포인트가 있는지 보겠습니다.
1.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2. 80 PLUS STANDARD 인증
3. 무상보증기간 6년 제공
첫 번째, 가성비 부분입니다.
현재 잘만테크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제품이 속한 600W 급의 컴퓨터파워서플라이 제품을 다나와에서 검색해 보면 상위 5개 제품 중 가장 가격이 저렴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일한 80 PLUS STANDARD 인증 제품과 600W 동일 급에서 가장 가격이 저렴합니다.
두 번째, 80 PLUS STANDARD 인증 입니다.
컴퓨터 부품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은 매우 기본적인 요소라서 모두 알고 계시겠지만 저 같은 컴퓨터 초보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파워서플라이 제품에서 이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잠시 논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다나와 용어검색에서 말하기를 컴퓨터파워서플라이 제품에는 인증 이라는것이 있고 각각의 등급이 있다고 합니다. 스탠다드 <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레티넘 < 티타늄 식으로 이루어져 있고 티타늄으로 갈 수록 전력의 인풋 대비 아웃풋의 효율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스탠다드 급으로 사용해도 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저 또한 지금까지 스탠다드 급만 사용해 왔고 특별하게 고스펙의 PC를 사용하거나 전문 작업 및 중요한 업무를 하는 PC가 아니라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재정적인 여유가 된다면 고 스펙의 제품을 사용을 마다할 이유는 없겠죠. 아무튼 역서 중요한 핵심은 80 PLUS 인증을 받은 컴퓨터파워서플라이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고 잘만테크에서 판매중인 Megamax 600W 제품은 이 인증을 받았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 무상보증기간 6년 제공
아까 첫 번째에서 소개드렸던 동일 600W 급 제품들 중 5개 제품 중 쿨러마스터, FSP, EVGA 제품은 무상보증기간이 5년입니다. 그에 반면 잘만테크에서 판매하는 Megamax 600W 컴퓨터 파워 서플라이 제품은 무상보증기간이 1년 더 긴 총 6년 입니다. 이 부분은 첫 번째에 언급 드렸던 가성비 측면의 요소로도 참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실제 제품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먼저 포장은 별도의 전용 박스에 또 한번 포장이 되어서 옵니다. 또한 내부 컴퓨터 파워 서플라이 제품은 에어캡으로 한번 더 포장이 되기 때문에 외부 충격 완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잘만테크는 인터내셔널 기업답게 여러 나라 국가의 언어로 안내문(Notification)을 제품 포장 뒷면에 인쇄해 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문구가 조금은 더 명확하게 인쇄 되었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SEAL이 존재하는 것은 좋습니다. 왜냐하면 재 판매나 여러 용도로 악용될 소지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해당 문구가 조금 의아한 부분이 있습니다. 제 네이버 블로그에 작성한 글에도 밝힌바와 같이 '이 봉인 라벨이 파손되어 있을 시 내용 누락 및 이상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라는 문구는 조금 모호한 부분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제조사에서 마지막 출고 직전에 실시한 QC에서 제품 구성품의 누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에서 제품을 구매 후 개봉을 하기 전까지 해당 사항을 확인할 길이 없기 때문에 당연히 개봉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QC의 실수로 구성품이 누락되거나 제품의 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 확률이 반드시 조금이라도 존재하는데 이를 소비자에게 책임을 전가할 수 있는 문구로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제가 대기업에서 법률 계약 관련 업무를 많이 하기 때문에 가장 예민하게 바라보았던 부분입니다. 사실 잘만테크에서는 이런 의도로 진행한 사항은 아니겠지만 저 같이 초보같은 사람들이 보았을때는 조금 부담이 될 수 있는 문구 인듯 합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이번 후기를 작성하면서 이 부분 빼고는 모두 잘만 제품에 대해 만족한 편 입니다. 가성비를 중시 여기기 때문입니다.
잘만테크 Megamax 600W 80 Plus Standard 제품은 깊이 140mm 의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컴퓨터 케이스에 실제로 조립을 해보고자 넣어본 결과 아래 처럼 이상없이 피팅되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이번 후기 작성글에서는 실제 구동 후 소음 부분을 점검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소음 측정기가 부모님집에 있는 관계로 아쉽게 그 부분을 체크하지 못했습니다. 다음에는 CAS 전자 저울과 미츠토요 버니어캘리퍼 그리고 소음측정기 제품과 함께 보다 심도 있는 개봉 후기를 넘어선 사용 후기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애정하는 다나와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작성했던 글을 남기며 본 후기를 마칩니다.
https://sprezzaturaid.tistory.com/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