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오프라인 매장에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전시되어있다.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갤럭시노트20가 사전예약에서 초반 흥행에 성공하면서 정식 출시 이후에도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무선이어폰 사은품과 자급제 제도 개선 등이 소비자들을 유인하고 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등 변수가 남아있어서다.
21일 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사전예약 기간 동안 이동통신사를 통해 판매한 갤럭시노트20 물량은 약 70만대 안팎으로 추산된다. 사전예약 개통 첫날에 25만8000여대가 개통되면서 역대 최다 개통 기록까지 갈아치웠다.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0'의 부진을 만회해야하는 삼성전자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다.
갤럭시노트20의 초반 흥행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삼성전자는 초기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갤럭시버즈 플러스 등을 사은품으로 내걸었다. 사전예약 성적은 노트 충성 팬들의 지지와 무선이어폰 사은품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였다. 갤럭시S 시리즈에 비해 노트 시리즈는 충성팬이 많고,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라이브'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면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여기에 마지막 노트 시리즈가 될 수 있다는 루머도 노트20 판매량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갤럭시워치3와 갤럭시버즈 라이브, 갤럭시노트20 울트라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277&aid=0004740997
지금은 판매량이 괜찮은거 같은데 얼마나 이어질지가 관건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