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유저로써 갤럭시노트9 이후,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구매했습니다. 11번가에서 자급제로 구매했는데 21일날 도착한다는 통보에 날짜에 맞춰 케이스를 씌울려고 다양한 수많은 케이스들을 살피고 살펴서 제일 가격하고 디자인이 이쁜 녀석 '링케 퓨전 케이스'를 선택, 구매해봤습니다.
가격은 8,800원, (얼리버드 행사중) 디자인은 투명한 블랙, 밀리터리 느낌 디자인의 카모 블랙 2가지를 판매하는중이구요. 소재는 폴리카본, TPU 재질을 사용했더라구요. 처음에는 정말 크게 투자 해볼겸 9만원짜리 케이스 아니면 유명한 Uxx 브랜드를 살까 하다가 이번달에 돌아오는 카드값을 생각하니 일단 가격대비 괜찮은 케이스로 보이는 링케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택배를 받으면 케이스, 링케 브랜드의 타 상품 카달로그, R케어 서비스 (반품,교환) 봉투가 동봉해 있어요.
밀리터리 그레이드 프로텍션 즉 모서리의 충격을 흡수하는 에어 스페이스 인증 보이구요.
본품을 뜯으면 이와 같이 케이스, 안쪽 보호 필름 제거 가이드가 있습니다.
안쪽 내부에만 보호필름 제거 해주면 되네요.
일단 폴리카본에 TPU 소재라서 가볍습니다. 디자인도 뚱뚱해보이지 않고, 투박하지 않아서 지루했던 실리콘 케이스, 투명 범퍼 케이스보다는 좀더 낫더라구요.
특히 갤노20 트라 브론즈를 구매했다는 (자랑질) 을 하기 위해서 약간의 투명성도 필요하다고 생각되거든요. 큭큭 . 제일 하단에는 RINGKE 로고가 있구요.
라운드 엣지가 아닌 직각 디자인이라서 처음에 손에 잡으면 먼가 딱딱한 목각을 잡은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카톡 쪽은 카메라쪽은 돌출형 카메라보다 좀더 높게 해서 보호할수 있게 해놨어요
오른쪽 사이드에 있는 버튼 모습입니다. 버튼을 누르는 클릭감 느낌이 확실히 있어서 좋더라구요.
하단 부분은 시원하게 뚫려 있으니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이제 실제로 안쪽 비닐을 제거한뒤~
이제 실제로 안쪽 비닐을 제거한뒤~
실제로 링케 퓨전 케이스를 입힌 모습입니다. 투명 범퍼에 질리셨다면 이런 디자인을 입혀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머 모든 홀은 모두 합격점이고~
모서리 부분을 자세히 보면 약간 라운드형태의 범퍼로 되어 있어서, 떨어트렸을때 충격을 안화 할거 같구요.
측면 모습입니다. FUSION X 라는 문구 바로 옆에 2개의 홀이 뚫려 있는데요. 바로 듀얼 스트랩 홀 디자인으로 목에 달수 있는 스트랩을 케이스에 착용해서 사용하실수 있게 해봤습니다.
막상 씌워보면 울트라 브론즈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그래도 개인적으로 지루했던 투명한 케이스보다는 낫네요.
돌출형 카메라처럼 케이스도 카메라쪽만 좀더 높게 제작되서, 약 2~3mm 정도 카메라 주변부를 보호할수 있게 했습니다.
눕히면 약 10도 정도 카메라쪽으로 올라가서 기울어진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평탄하지는 않습니다. 카메라쪽은 그래도 카메라보다 높게 설게됬으니 크게 문제는 되지는 않을듯 ~
전면 모습인데요. 케이스 전면 위 아래는 울트라를 보호할수 있게 약간 높게 했는데요. 그에 비해
여기서 사이드가 약간 아쉽더라구요. 약 1mm 정도 차이인데, 좌/우 사이드가 디스플레이의 1mm 정도 낮습니다. 만약 실수로 떨어트렸을때 위/아래로 인해 한번 충격을 보호해주겠지만, 정말 재수없에 측면으로 땅에 떨어트렸을때에는 디스플레이가 케이스보다 먼저 충격을 받을것처럼 보이더라구요.
그냥 전체적으로 위/아래 처럼 측면도 높게 라운드방식으로 마무리처리 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아직까지 떨어트린적은 없지만 여러 케이스를 써본 입장에서는 이부분이 아쉽습니다.
사용하면서 또다른 아쉬운점은 울트라 디스플레이의 비해 케이스 위쪽이 높다보니, 빠른 설정창을 내릴때 한번에 내리기가 안되더라구요. ( 내 손이 문제인가..싶기도 하고)
그립감은 폴리카본이고 뚱뚱하지 않은 범퍼 케이스라서 손에 잡았을때 느낌은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케이스가 좀더 컸더라면 잡기 불편했을텐데 말이죠.
갤럭시 플레이어 이후 링케 브랜드 케이스를 써봤는데요. 다양한 케이스를 써봤지만,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링케 퓨전을 구매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쓴 리뷰입니다. 전체적으로 링케 퓨전X 케이스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긴 있습니다. 머 그렇다고 해서 확 나쁜건 아니고 2가지만 보안하면 괜찮은 케이스는 확실합니다.
그립감도 좋고 후면 카메라도 확실히 보호할수 있는 케이스로는 확실합니다. 여기에 스트랩까지 달수 있는 홀이 마련하고 있다는점도 장점중 빠질수 없는게 사실이구요.
케이스를 구매한 뒤에 후회는 없으나 아쉬운게 있다는게 제 사실적 느낌입니다.
엘리스 ELRIS 사랑해주세요 = _=/
엘리스 - 터보 스키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