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의 최신 뉴스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12 외에도 새로운 아이 패드와 맥북 용 A14X 프로세서를 구축하고 있으며 내부 코드는 통가이며 TSMC의 5nm 공정을 사용하고있다.
보고서 는 TSMC의 5nm 공정을 기반으로 한이 A14X 프로세서가 올해 안에 양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정확히 말하면 아이폰 12가 출시 된 후 출시 될 예정이다. 동시에 애플 자체 개발 GPU는 코드 명 리 푸카이고 TSMC의 5nm도 채택됐다. 이 프로세스는 새로운 iMac에서 먼저 채택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외국 블로거들은 A14X의 성능을 공개하면서 Intel Core i9-9880H (강력한 8 코어 칩)와 거의 경쟁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에 따라 Apple은 Intel Core i9-9880H 프로세서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16 인치 MacBook Pro 노트북에 거대한 냉각 모듈을 장착해야합니다. 대조적으로 A14X의 에너지 효율은 훨씬 더 인상적입니다.
실제로 특정 벤치 마크 프로젝트에서 2018 iPad Pro에 사용 된 A12X Bionic 칩의 성능은 이미 Intel 6 코어 프로세서가 장착 된 15 인치 MacBook Pro와 비슷합니다.
이제 문제가오고 있는데 A14X가 장착 된 얇고 가벼운 노트북이 시장에 나와 있고 Apple이 해당 생태계를 완성했다면 인텔은 어떻게 대처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