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CSI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 / 노트북PC ◆
삼성전자 노트북PC `갤럭시 북 플렉스`가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노트북에 Q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컬러 볼륨 100%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최대 밝기가 600니트(nit)인 야외 모드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풍부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다.
갤럭시 북 플렉스는 최신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인텔의 모바일 고성능 노트북 규격인 `아테나 프로젝트`를 국내 기업 최초로 인증받아 성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도 높다.
하루 종일 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터치패드를 통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지원해 Qi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가속도와 자이로 센서가 탑재된 `S펜`이 내장돼 `갤럭시 노트10`에서 선보인 제스처 인식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클릭과 손짓 한 번으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고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넘길 수도 있다. 또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만 제공하던 S펜 그림 공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펜업(PENUP)` 커뮤니티에도 참여할 수 있다.
갤럭시 북 플렉스는 360도 회전하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노트북뿐만 아니라 태블릿PC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직선을 강조한 간결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제품 측면에는 다이아컷(Dia-cut) 공법을 적용해 견고함과 세련미를 더했다.
저장된 문서를 보다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퀵 서치 기능도 지원한다. 외래어뿐만 아니라 이미지 내 포함된 단어까지 검색할 수 있다. 날씨나 휴일 등에 알맞은 배경화면과 메시지를 표시해주는 라이브 월페이퍼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제품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이나 익숙하지 않은 기능에 대해 사용자가 손쉽게 정보를 확인하거나 조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지원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삼성 PC 헬프`를 통해 드라이버나 바이오스 업데이트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또 동영상과 가상 체험 가이드를 통해 사용자 스스로 PC를 조치할 수 있는 자기 해결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출 처 : https://www.mk.co.kr/news/special-edition/view/2020/09/925135/
노트북은 LG가 약간 더 우위에 있는거 같았는데 요즘에 보면 삼성도 크게 뒤쳐진거 같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워낙 그램이 국내외서 인기가 있어서 비교적 뒤쳐져 보이긴 했는에 전자제품은 역시 삼성이 강하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