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본 글에서는 로지텍 G 시리즈의 무선 키보드, G913 TKL 제품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앞전에 블랙 색상이 출시되었고, 뒤이어 최근에 화이트 제품이 출시된 바 있죠.
로지텍과 EM BEST 덕분에 직접 만져볼 기회가 생겨 제품 전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 저는 텐키리스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일단 키보드 사이즈가 컴팩트해지기 때문입니다.
우측 숫자키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도 물론 많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전 예전부터 그다지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로지텍의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는 총 세 종류로 택타일, 클릭키, 리니어로 나누어집니다.
블랙 색상은 세 가지 스위치가 모두 출시되었지만 어째서인지 화이트는 택타일만 출시되었죠.
경쾌한 소리의 키감을 원하시는 분은 클릭키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택타일과 리니어는 저소음의 비교적 정숙한 소리를 들려주기 때문입니다.
정식 출시 전까지 공개된 이미지로 많은 사람들이 출시를 고대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국내 시장에도 출시되었네요.
- 제품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키보드 본체를 시작으로 USB 리시버와 동글, 사용자 매뉴얼,
그리고 마이크로 5핀 규격의 충전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길이는 약 1.8m로 넉넉한 여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많이 사용되었던 마이크로 5핀 규격을 가지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C 타입이 아닌 점이 아쉽네요.
유무선 겸용 키보드이기 때문에 케이블을 연결한 상태에서 사용은 물론, 동시에 내장 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 USB 동글과 리시버입니다. 리시버의 경우 모델명이 기입되어 있어 다른 리시버와 헷갈릴 일은 없을 거 같군요.
- G913 TKL 키보드의 모습입니다. 실버 상판 위에 하얀색 키캡으로 이루어진 색조합을 가지고 있어요.
사실 블랙 색상도 예쁘게 잘 나왔지만 화이트 역시 그에 못지않은 멋진 외관을 구현하였습니다.
- 상판과 좌우 라운딩 부분은 알루미늄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플라스틱 대비해서 약간의 무게감을 갖추었으며, 동시에 내구성 면에서 뛰어나죠.
측면부는 날렵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매우 슬림한 모습입니다.
안그래도 무선 제품이라 휴대하기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두께도 얇아서 훨씬 휴대성이 상승했네요.
- 높낮이는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단계별로 높낮이 차이가 뚜렷하여 본인에게 맞는 높이를 찾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후면부에는 리시버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회사와 집을 오가며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분실 위험이 극도로 줄어들기 때문에 좋아할만한 부분인 거 같네요.
- 키캡은 좀 독특합니다. 우선 일반적인 스위치가 아니다보니 사제 키캡과의 호환이 어려운 부분이 있고,
키캡이 분명 스위치와 맞물려 장착이 되었음에도 흔들림이 있어요. 아에 대한 부분은 아무래도 호불호가 다소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상단 미디어키는 생각 이상으로 편리했습니다. 라이트스피드 수신부를 기점으로 좌우에 고무 버튼이 각 네 개씩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 버튼들은 하나같이 쓰임새가 많은 기능들로 채워서 사용 빈도가 잦은 편입니다.
우선 무선 전환, 블루투스 전환, 조명 밝기 조절, 그리고 미디어 관련 버튼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가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바로 볼륨 다이얼인데 이게 부드럽게 돌아가는데 순간적으로 볼륨을 높이거나 줄일 때 매우 유리합니다.
- 타건 영상은 아래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확실히 저소음이다보니 시간과 장소 관게없이 마음 편히 타이핑이 가능한 게 마음에 들었구요, 키압이 낮은 편이라 웬만하면 꾹 누르는 습관을 갖고 사용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는 처음 접하는데 계속 치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그러나 사람마다 느끼는 바가 저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타건을 직접 해보고 결정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 광량은 충분한 편입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주변부까지 은은하게 LED가 노출되는데
밝은 환경에서는 아무래도 자판에만 투과되지만 투머치 하지않고 적당히 은은한 게 영롱합니다.
- 요약하자면 마감 좋고, 사이즈도 컴팩트하면서 유무선은 물론, 블루투스를 오가며 사용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라이트스피드 기술이 적용되어 유선과 동일한 속도로 무선 게이밍이 가능한 면에서 이 제품의 장점은 확실합니다.
발목을 잡는 부분은 가격 뿐이 없는데 이만한 특징을 직접 느껴보니 충분히 가격값을 하는 제품입니다.
블랙도 블랙만의 매력이 있지만 화이트 구성으로 알아보고 계신 분들에겐 이 키보드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https://youtu.be/C5J94i5QbD8
끝으로 타건 및 조명 효과 영상 링크 첨부합니다.
본 사용기는 로지텍과 EM BEST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너내가산다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0.10.05 01:57:48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