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지난 8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순위 변화가 없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일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20일부터 2020년 9월 20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30,6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기아자동차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또한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8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0,525개와 비교하면 5.36%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2위, 기아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0,481 미디어지수 727,512 소통지수 127,192 커뮤니티지수 286,1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1,37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46,456과 비교하면 6.34% 하락했다.
구 소장은 “기아자동차 브랜드는 우수한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커뮤니티지수에서 선두와 격차를 크게 보였다”고 평가했다.
http://www.futur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0577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일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20일부터 2020년 9월 20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30,6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기아자동차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또한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8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0,525개와 비교하면 5.36%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2위, 기아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0,481 미디어지수 727,512 소통지수 127,192 커뮤니티지수 286,1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1,37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46,456과 비교하면 6.34% 하락했다.
구 소장은 “기아자동차 브랜드는 우수한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커뮤니티지수에서 선두와 격차를 크게 보였다”고 평가했다.
http://www.futur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0577
소통지수에서 아직 현대와 차이가 나는가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