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성진에이블 옥미인 원적외선 좌훈기 SJH-417 30일 체험_개봉 및 첫 사용 다나와 리포터

IP
2020.10.01. 01:27:27
조회 수
1418
2
댓글 수
2
연결된 글 2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어린 시절 할머니께선 찬 바닥에 아무렇지 않게 풀썩 앉는 저를 보시곤 "따시게(따뜻하게) 방석 깔고 앉아라~" 라는 말을 지겹게 하셨습니다. 그럼에도 귀찮아서, 혹은 시원한 바닥에 베김없이 앉는 게 좋아서 새겨듣지 않았습니다. 


어느덧 서른을 바라보는 지금 스트레스와 불균형한 식습관, 운동 부족, 과도한(?) 음주 등 다양한 이유 때문에 가끔씩 질염에 시달리기도 하고, 냉의 상태와 양이 한결 같지는 않습니다. 강도는 다르지만 생리통이 오기도 하구요... 변비는 아니지만 소위 말하는 건강한 변을 본다고도 할 수 없어 좌훈기를 쓰며 얻게 되는 효과들을 한 달간 직접 체험해보려 합니다.



[ 제품 : 성진에이블 옥미인 원적외선 좌훈기 ]



제가 사용하게 될 제품은 '습식' 원적외선 쑥 좌훈기입니다. 재래 좌욕의 비위생적인 불편함을 제rj하여 좌훈 찜질과 원적외선 찜질이 동시에 가능하답니다.


여기서 말하는 '습식'은 말 그대로 전용 용기에 물을 채워 발생하는 증기를 쐬어주는 방식이며, 동봉된 쑥패드를 함께 사용하면 됩니다. 



[ 개봉기 ]




박스를 개봉해보았습니다. 이렇게 펼쳐놓으니 많아 보이지만 겹칠 수 있는 구조라 보관에 큰 장소가 필요해보이진 않습니다. 또한 가정용으로 제작되어 침실이나 거실에서 TV 또는 간단한 독서를 즐기며 사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체 : 전원을 조절하는 부분이며, 콘센트가 연결되어 있음

-안면컵 : 좌훈 뿐만아니라 안면에 사용이 가능해 얼굴에 수분 및 영양 공급이 가능

-우레탄 쿠션 : 3차원 인체 공학 설계를 통해 장시간 사용이 가능

-소모품들 : 사용 설명서, 계량컵, 좌훈 치마, 약쑥팩, 약재통(거름망 포함), 바이오 스톤



소모품들을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사용 설명서에는 구성품 및 사용에 대한 정보, 제품 보증서가 있었고 보증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이라고 합니다. 계량컵은 증기 생성에 필요한 물을 계량할 때 사용되고 바이오스톤은 약쑥 팩과 함께 약재통에 들어갑니다. 저처럼 좌훈을 처음 접하는 사람은 어떤 옷차림으로 해야 할지 난감할 수 있는데 좌훈 치마까지 챙겨주는 점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본체에는 물을 넣어 증기를 생성하는 훈증컵이 있습니다. 훈증컵은 약재통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약재를 넣을 경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약재통에 약재를 너무 많이 넣을 경우 수증기 구멍이 막혀 기계 고장을 일으킬 수 있으니 무엇이든 적당한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적외선 램프는 버튼을 누르면 불이 들어오게 되는데 단독으로 사용은 불가능하고 항상 훈증과 함께 작동이 됩니다. ( 안면에 사용할 경우 적외선 빛이 시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끄고 사용)




좌훈기에는 총 다섯 가지의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 : on / off 기능으로 '강'에서 7~10분 정도가 지나면 증기가 발생하고 훈증이 가능.

(빠른 좌훈을 원할 경우 훈증컵에 뜨거운 물을 붓고 '강'에서 시작. 1~2분 후 바로 훈증 가능)


램프 : 적외선 기능


강, 약, 열 자동 : 열 자동 설정시 15초 마다 고온 / 저온 자동 변화


이 외에도 전원을 켠 뒤 35분이 지나면 타이머 설정으로 좌훈기가 꺼지게 됩니다. 혹시나 시간 체크를 못 해도 자동 꺼짐을 통해 훈증을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제가 제품에서 가장 중요하다 생각 하는 곳은 착석 하는 이 부분 입니다. 살과 닿는 곳이기도하고, 꽤 오랜 시간 앉아 있어야 하니 불편하면 안 되니까요! 


시트는 우레탄 소재를 사용하여 인체에 맞게 제작 되었다고 하는데 크기가 큰 편은 아니라 35분 이라는 긴 시간 동안 불편함이 없을지 궁금해집니다. 우레탄의 경우 절대 물세척을 하지 말고 물수건을 짜서 부드럽게 닦아 건조하여 사용하라는데 위생상 조금 아쉬움도 있는 것 같습니다. (무조건 물로 빡빡 씻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이기에 ㅠㅠ)





시트 밑 부분을 자세히 보았더니 몸통 앞쪽에 레버가 있습니다. 온도 버튼으로 강, 약을 조절해도 되지만 증기까지 나에게 맞출 수 있으니 한결 섬세한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먹는 것은 잘 안가리지만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이나 세제, 화학 용품 등에는 조금 예민한 편입니다. 되도록 최소한의 양을 사용하고 친환경이나 자연적인 걸 찾게 되는데 다행스럽게도 국산 천연 약쑥이라고 하니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있기 전, 가끔 찜질방에 가면 은은하게 풍기는 쑥 냄새가 좋았는데 이젠 멀리 가지 않아도 집에서 그 향을 맡을 수 있다니 살짝 설레이기도 합니다. 



좌훈 치마의 경우에는 사이즈가 안 맞으면 어쩌나 했는데 아주 널널하고 고무도 짱짱해서 대부분 잘 맞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몸상태 체크 ]


Q. 평소 식습관, 생활 습관은? (운동 병행 여부)


A. 인스턴트를 좋아합니다. 배달 음식도 좋아하고, 특히 튀김류인 치킨을 아주 좋아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먹었을 때 즉각적으로 피부나 건강 상태가 나빠진다고 느끼지 못해 방치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또한 이 때문인지 변비까지는 아니지만 화장실 가는 빈도가 들쑥날쑥 하기도 합니다.


생활 습관은 직업에 따라 스캐줄 변동이 심하여 수면 시간이 최소 3시간~12시간으로 다릅니다. 운동 병행은 따로 하지 않아 최근들어 몸이 뻐끈하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게 느껴집니다. 활동량이 많은 직업이라 하루에 7~9시간 정도 서있어서 (나름...?) 유산소 운동이 되지 않을까 위안을 삼지만 결코 운동의 효과와는 다르겠죠.. 이렇게 적어보니 마치 고해성사라도 하는 것 처럼 반성하게 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 더 제 몸을 생각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 사용기 ]


오늘은 출근할 때부터 '일 마치고 나면 집가서 좌훈기 써봐야지~'라는 생각에 시간이 더 빨리 간 것 같습니다. 피곤한 마음도 있었지만 따뜻한 곳에 앉아 휴식 할 생각하니 귀찮음도 사라지더라구요!!



1. 계량컵에 50ml의 물을 채워 훈증컵에 부었습니다. 끓어 오를 동안 쑥팩과 바이오스톤을 야무지게 담아보았습니다. 찬물이라 가열 시간은 5분 정도 걸린 것 같은데 치마도 입어야하고 준비 할 것들이 있으니 그리 오랜 시간으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2. 마치 소리만 들으면 라면을 끓이듯 보글보글 소리가 군침이 돌기까지 합니다...?ㅋㅋ 생각보다 잘 끓어서 살짝 놀랐는데요, 바로 준비한 약재통을 올려보았습니다. 확실히 그냥 수증기만 쬐는 것 보다 은은한 쑥향이 함께 올라오니 마치 한의원에 온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3. 끓어오르기 시작했으니 몸통과 시트를 올렸습니다. 버튼 뿐만 아니라 레버로 수증기 양을 조절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첫 사용 소감 및 체크 리스트 ]



2kg대의 가벼운 제품이라 과연 제 몸을 견딜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의외로 폭신하고 앉을만 했습니다. 다만 원통형이기 때문에 기댈 수는 없으니 벽쪽에서 사용하면 좀 더 편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치마가 길어서 앉고 일어설 때 좌훈기가 걸려서 뒤집어지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이 부분은 조심성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안에 끓고있는 물이 있기도 하구요! 


저는 첫날이라 15~20분 정도 사용했습니다. Low에 원적외선을 켜고 레버를 가장 좁게 설정을 했음에도 좀 뜨겁기는 했습니다. 부위가 약하기 때문에 더욱 예민하게 느껴진 것 같아요. 다음 사용에는 면포를 하나 덮거나 면팬티를 착용하고 사용 할 예정입니다. 너무 뜨거울때는 on/off를 조절하며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었고 어느정도 적응하니 따뜻해서 좋았습니다. 


참고로, 사용을 마치면 쑥향이 집안에 널리 퍼지기는 합니다. 개인적으론 좋아하는 향이라 괜찮았지만 호불호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1주차에도 꾸준하게 사용하여 몸에서 어떤 변화가 나타나는지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은 리뷰도 기다려주세요 :)



* 이 사용 후기는 다나와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s32r750q 32인치 삼성 모니터사용후기
간단 사용기 필립스 241V 프리싱크 75 게이밍 시력보호 무결점 구매!!
사용기 삼성 모니터 "커브드" "240HZ" "27인치" C27RG50 사용후기입니다.
간단 사용기 samsung 4k u28r550 사용후기
간단 사용기 엄마에게 등짝 스매싱 맞는 새하얀 DELL XPS15 9500 '화이트' 모델 출시!
사용기 MSI Bravo 15 A4DDR 사용 후기 장점 단점 (1)
간단 사용기 필립스 276E9 프리싱크 75 시력보호 화이트 무결점모니터
간단 사용기 ASUS 게이밍 노트북 GA401IU-HE017 라이젠 7 GTX 1660Ti Max-Q 사용 후기 (4)
간단 사용기 삼성모니터 c27rg50
간단 사용기 필립스 276E9 프리싱크 75 시력보호 화이트 무결점모니터 (1)
사용기 3RSYS RC400 장착기
간단 사용기 삼성모니터 C27RG50 사용기입니다
사용기 [당질 저감 미니 밥솥 3종 비교] 탄수화물 함량은 낮추고 밥맛은 보존하는 당질 저감 밥솥! 당쿡 FD20A-I / 미니쿡 TKC-550 / 요아이 YRC-201FWH - 2부 (2)
간단 사용기 B550M 박격포 wifi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삼성 4k u28r550 후기 (1)
간단 사용기 Creative PEBBLE V3 구입 후기 (1)
사용기 [미니 밥솥 3종 비교] 작아도 할건 다 하는 밥솥! 신일 SCJ-BL800SJ / 리빙센스 애플 미니 밥솥 / 쿠쿠 CRP-HQB0310FS (1)
사용기 알파스캔 AOC U28P UHD 피벗 높낮이 시력보호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AOC U28P UHD 구매 (1)
간단 사용기 여러 모니터들과 비교 후 알파스캔 AOC U28P UHD 구매를 하였습니다.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