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마트한 가전기기를 좋아하는 저는 항상 저희집에 가전제품을 살때 어떤 제품이던 스마트 기능이 되는걸 사는것을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그런 스마트 가전을 한번에 연결해서 음성으로 제어해주는,
나를 토니스타크로 만들어주는 인공지능스피커인 구글 네스트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요녀석이 바로 인공지능스피커 구글 네스트 인데요!
사실 아무리 집안 모든 가전제품을 스마트기기로 바꾼다고 해도, 매번 그 회사 앱에 각각 들어가서 관리를 해야하는 점이 정말 불편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꺼에요. 그렇다고 갱니 취향에 맞추어 스마트기기를 사는데 한곳의 회사가 모든 니즈를 채워 줄 수가 없으니, 결국 여러곳의 회사제품을 구매하게 될수밖에 없고 말이죠.
그래서 나오는 여러 앱을 따로 들어가는 불편함을 이녀석, 구글 네스트는 한방에 모두 해결해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는 녀석이랍니다.
인공지능스피커 구글 네스트를 개봉해보면 요렇게 작은 빵만한 녀석이 나오구요.
요녀석 하나로 일정관리부터, 음악재생, 집안의 스마트 기기 관리까지 할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한 녀석이랍니다.
아마 이녀석 한번 사용해보시면 헤어나올수 없을거에요 ㅋㅋ
오늘은 아무래도 사용모습을 보여드려야 하니 사진보다는 영상이 훨신 많을듯 하네요!
제품을 개봉하면 구글네스트 스피커와 전원을 연결해줄 어뎁터, 사용설명서가 나옵니다.
구성품은 정말 간단하죠.
사용설명서는 국내 정발인만큼 한국어로 되어있구요. 하지만 전원입력이 마이크로5핀이나 Type-C가 아닌게 조금 아쉬운부분이네요.
전력을 그닥 많이 사용하는것도 아닌데 마이크로USB나 Type-C로 지원해 주었으면 조금더 편리성이 좋았을것 같습니다.
조그만 호빵처럼 생긴 구글 네스트 미니는 벽에 걸 수 있도록 하단부에는 벽걸이 홈도 있구요.
옆면에는 스피커의 대답이 귀찮으시거나 거슬리는 분들을 위해서 음소거 버튼도 존재합니다.
요건 구글 홈 미니와의 비교입니다만.. 윗부분을 보기에는 그냥 완전 똑같은 제품이구요.
아랫부분을 보면 네스트는 벽걸이용 홈이 있고, 구글 홈 미니는 벽걸이 대신 바닥용이기에 미끄럼 방지패드가 부착되어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구글 홈 미니는 마이크로USB로 전원입력을 받지만 구글 네스트 미니는 동봉된 전원포트만을 이용하여 전원 입력을 받게 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용도에 따라서 원하는 제품으로 선택을 하면 좋겠네요.
구글 네스트 미니의 설정방법은 아주 간단하답니다.
첫번째로 구글 네스트 미니의 전원을 연결하구요. 휴대폰에 있는 구글 홈 앱을 실행해서 새 기기 설정하기를 들어가면 알아서 찾아줍니다.
제품과 연결, 와이파이 연결을 하고 자잘한 설정을 하면 설정은 아주 간단하게 끝납니다.
대부분의 설정은 그냥 다음만 넘겨도 알아서 설정이 되니 신경 쓸게 없어서 정말 편하죠.
저는 정말 별에별것을 스마트기기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녀석을 평소에 사용하려면 각각 앱을 들어가서 기기를 선택하고 사용을 했어야 했는데, 구글 홈을 사용하니 한번에 모든 제품이 통합되서 정말 좋더라구요.
평소에는 왼쪽처럼 모든 앱을 따로가서 사용해야했지만 구글 홈을 사용하면 오른쪽처럼 회사별로 선택하여 구글홈에 통합이 가능합니다.
구글홈 역시 최고!!+_+
인덕션은 사실 스마트기기가 아닌데요. 스마트 플러그를 연동해서 사용하니 스마트기기가 되어버리는 마술!
이번엔 전등제어!
전등은 벽에 있는 전등버튼을 스마트기기로 바꾸어 연동하였습니다.ㅎ
이렇게 저처럼 로봇청소기, 에어컨, 안마의자, 인덕션, 전등, 컴퓨터까지 모든게 제어가 가능하답니다!
어떻세요 완전 편해보이시죠? ㅎㅎ
실제로도 정말 편하고 집에 오는 손님들마다 깜짝깜짝 놀란답니다 ㅎ
여러분도 저처럼 구글 네스트 홈 미니로 온 집안을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드 해 보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cynex/products/4992463719
http://prod.danawa.com/info/?pcode=11504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