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FANTECH BLAKE X17 PRO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패키지에서부터 주요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는데 글 작성 시점에서 2만원 중후반의 가격에 판매중인 제품입니다.
무상 보증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으로 제품 사용 과정에서 제품 과실이 발생했을 경우 국내 지점을 통해
빠르게 A/S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 중 하나일 것입니다.
- 제품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마우스 본품, 워런티카드, 사용자 매뉴얼,
그리고 마우스 하단에 부착할 수 있는 여분 피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피트의 경우 고품질의 테프론 피트로 사면의 모서리, 그리고 중앙부에 부착할 수 있게 한 세트이며,
사용자 매뉴얼은 얇지만 사용과 관련해 기본적인 안내사항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본 제품은 유선 마우스로 적용된 센서는 PIXART PMW 3360입니다.
스위치 역시 게이밍 타이틀을 달고 나온 제품답게 옴론 (OMRON)과 후아노 (HUANO)가 사용되었구요.
무게는 약 89.5g으로 비교적 가벼운 무게를 가졌습니다.
DPI 설정의 경우 최소 100부터 12,000까지 지원하며
기본 세팅값은 400 / 800 / 1200 / 2400 / 3200 / 6400 / 12000 순입니다.
DPI 값은 소프트웨어를 설치했을경우 보다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니
기본 세팅값이 마음에 안든다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마우스 표면은 UV 코팅 마감이 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무광은 아니구요.
해당 코팅 덕분에 오염에 강하고, 손에 착 달라붙는 듯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선 꼬임입니다.
비록 케이블 탈착은 불가능하나 약 1.8미터라는 충분한 길이를 가진 파라코드 케이블은
낙하산 끈으로도 사용되는 재질이기 때문에 뛰어난 내구성과 부드러움을 검증받은 재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하단부에는 RGB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소프트웨어 설치를 꺼리는 분들이 계실텐데
이 제품은 DPI 값 변경 등 따로 손 댈일이 없는 사용자들을 위해 별도의 RGB LED 버튼을 내장하여
소프트웨어를 거치지 않고 손쉽게 모드 변경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 등 높은 다소 있는 편입니다. 줄곧 등 낮은 제품을 사용해서 그런지 체감이 확 되더군요.
저 개인적으로는 쥐었을 때 기존 마우스보다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인체공학적 설계 디자인으로 다양한 그립 방식에도 뛰어난 그립감을 선사한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개개인마다 차이가 없으래야 없을 수가 없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쥐어본 뒤 결정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본 마우스에 사용된 센서는 PMW 3360입니다. 최대 12,000 DPI 설정은 물론,
250 IPS 트레킹이 가능하여 정확성과 속도가 중요한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이 빛을 발합니다.
- 개인적으로 본 제품이 더욱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바로 RGB LED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조명 감성을 중요시하는데 BLAKE X17 PRO는 전면 로고, 휠, 하단부,
그리고 좌우 버튼 사이에서 흘러나오는 은은함까지. 밝기도 그렇지만 다양한 모드가 준비되어 있어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 제품 마감도 가격을 생각하면 전반적으로 깔끔한 편입니다. 특별히 모난 구석이 없었어요.
휠 부분은 스크롤시 딱딱 걸리는 느낌이 드는 일반적인 구조입니다.
- FANTECH BLAKE X17 PRO는 대칭형 디자인으로 오른손, 왼손 가리지 않고 사용 가능하며,
3만원을 넘지 않는 착한 가격에 게이밍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성능과 더불어 RGB 감성까지 장착하였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매크로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가벼운 축에 속하는 80g대의 무게 역시 장점 중 하나일 것입니다.
하지만 등 높이와 경쾌하다시피한 클릭감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