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원래 비빔면하면 전통의 팔도 비빔면만 먹어 왔습니다. 맛있다는 여러 비빔면들이 나왔어도 거들떠 보지도 않았었는데, 얼마전 진짜 맛있다고 하도 추천을 해서 오뚜기 진짜 졸면, 일명 진쫄면을 구입해 먹어 봤더니 이거 물건이더라구요. ^^
여름이면 더더욱 생각나는게 비빔면이긴 하지만 날씨가 쌀쌀해지니 또 여름과는 다른 측면에서 매콤하고 쫀득한 쫄면 면발에 골뱅이까지 넣어서 비벼 먹고 싶은 맘이 동하네요.
오뚜기 진쫄면은 현재로선 150g 봉지면 4개 기준 티몬이 가장 저렴하네요. 그 다음이 지마켓이고
구체적인 제품 설명이 필요 없는 녀석이죠. 이건
그리고 이것만 먹어도 충분히 맛있지만 이 녀석을 즐기는데 있어서 더 식감과 풍미를 더해주는 녀석이 바로 골뱅이인거 같습니다.
골뱅이하면 또 유동 골뱅이가 대표적이죠. 굳이 설명이 필요 없는
유동 골밸이는 400g 캔 1개 기준으로 지마켓이 가장 저렴하고 그 다음이 11번가 인거 같네요.
을지로에 가서 골뱅이 소면을 즐기는 기분으로 집에서 오뚜기 진쫄면 2개 삶아서 여기에 유동 골뱅이 400g 캔 하나를 털어 넣어서 함께 비벼 즐기면 좋을거 같네요. 거기에 술을 좋아하신다면 맥주 한잔 곁들이셔도 좋고, 아니면 여기에 오뎅탕 추가해서 소주 한잔 함께 하셔도 좋겠죠.
사실 진쫄 하나로는 뭔가 좀 아쉽잖아요? 그쵸! ^^ 그래서 이 조합이 좋긴한데 또 혼자는 좀 부담되니 둘이 즐기면 좋을거 같네요.
저는 술을 못해서 그건 패스하고 요렇게만 즐기겠지만
유동 골뱅이는 이거보다 작은 캔이 있습니다. 140g 짜리가 있는데 혼자 드시는거라 이렇게 큰거는 부담되신다면 그걸 구입해서 이용하시는 편이 좋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