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arco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데이븐 D0 데스크탑 케이스 미드타워입니다. 컴퓨터를 구매하거나 새로운 데스크탑 케이스로 교체할 때 보통 데스크탑 케이스를 구매하는데요. 데스크탑 케이스를 구매할 때 고려하는 점이 케이스의 크기 / 가성비 / RGB / 쿨링을 가장 중점적으로 보고 있는데 가성비와 RGB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데이븐 D0 MESH 아크릴 케이스 미드타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븐 DAVEN 브랜드는 데스크탑 케이스를 중점적으로 만들면서 판매하는 브랜드로 크게 아크릴 제품과 강화유리 제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RGB효과가 있는 제품이 많고 특이하면서도 이쁜 케이스들이 많아서 많은 분들의 눈독에 오르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데이븐 브랜드의 데스크탑 케이스 중에서도 오늘은 DAVEN D0
요즘은 데스크탑 케이스 배송도 택배로도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택배로 받았는데 다행히 박스 외관에도 큰 상처는 없었고 내부에도 빡빡하게 케이스 전용 스티로폼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데이븐 D0 케이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데이븐 D0 색상은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화이트색상도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케이스 색상을 선택하면 좋을 듯 합니다. 블랙이 관리하기는 힘들고 먼지가 잘 보이지만 그만큼 관리해주면 이뻐서 좋더라구요
상단에는 Top I/O panel을 선택하여서 데스크탑을 책상 아래에 두시는 분들에게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왼쪽에서부터 전원, 리셋, USB 2.0, 이어폰 마이크 단자, USB2.0, USB 3.0 순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 자석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먼지필터 처리가 되어 있어서 차후 청소할 때 먼지필터만 제거하여서 청소 후에 다시 부착이 가능합니다.
전면에 타원형 메쉬로 되어 있고 120mm 3개의 팬 쿨러와 후면에 120mm 1개의 팬 쿨러가 배치되어 있어서 효과적인 쿨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차후 상단에는 추가 쿨러 장착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옆면에는 아크릴 재질의 판으로 내부를 볼 수 있고 조립 나사를 풀어서 내부를 열 수 있습니다. 하단에도 탈부착이 가능한 먼지필터가 있는데 장기간 사용하다보면 어느새 먼지가 끼어있어서 청소를 해주어야 되더라구요
미드타워 케이스와 더불어 데이븐 D0 통합 사용자 가이드도 동봉되어 있는데요. 처음 데스크탑 케이스를 구매하시거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간단하게 읽어주고 넘어가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조립을 시작하기 전에 앞패널과 뒷패널을 모두 제거한 뒤에 시작하면 편리합니다. 뒷패널을 제거하면 이렇게 다양한 나사들이 있는데요. 메인보드 결합용, SSD결합용, 파워 결합용 등 각자 자리에 안 맞는 나사를 조립할 경우 끝까지 모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용도에 맞는 나사를 조립하셔야 합니다.
저는 130mm의 팬을 가지고 있는 써모랩 트리니티 화이트 CPU쿨러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최대 165mm의 CPU쿨러까지도 장착과 280/360mm 수랭 쿨러 장착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 외에도 리셋버튼을 통해서 다양한 RGB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파워 -> 그래픽카드 순으로 연결해주시면 편하게 데스크탑 케이스 장착이 가능합니다. 차후 다른 포스팅에서 데스크탑 케이스 조립 순서에 대해서 언급하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에선 케이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DAVEN D0 케이스를 장착하고 배틀그라운드 게이밍을 진행해봤는데요. 이제 날씨가 점점 선선해지고 저녁에 게임을 플레이했기 때문에 온도에 좀 더 덜 민감할 수 있었는데요. CPU / GPU 순으로 온도를 적어보면 대기실에서는 38˚C/45˚C 대도시 낙하산 시에는 53˚C/58˚C 마지막 탑텐안에서의 온도는 52˚C/62˚C로 미드타워 케이스임에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온도를 나타내주었습니다. 다만 여름철에는 이것보다 좀 더 상승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최근 데스크탑 케이스에도 RGB와 쿨링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 오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유저들이 이 전에 생각하는 점이 가성비가 아닐까 싶어요. 고사양의 게임은 약간 버겁기는 하지만 중저사양의 게임 혹은 문서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굳이 큰 케이스와 쿨링을 생각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가성비 좋은 데이븐 D0 케이스로 RGB도 가능하고 컴팩트한 미드타워의 깔끔함과 아담한 사이즈로 데스크탑 케이스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래사이트에서 데이븐 D0 MESH 아크릴 케이스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2212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