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데스크탑과 휴대폰에 사용이 가능한 OTG 대용량 1TB USB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별도로 마이크로SD카드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최근 출시된 휴대폰 경우 가격은 오르는 반면 내부저장소 용량이 적어지는 기이한 현상.
출퇴근 도중에 짬내서 보는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 등 다양한 데이터를 스마트폰에 매일 넣어주는것도 번거롭기도 하고 USB에 넣자니 용량이 매번 부족한 가운데, 이런 고민을 깔끔히 털어내줄 대용량 USB-C 타입이 출시됬다.
바로 샌디스크 Ultra Drive Luxe USB 3.1 !!
1TB 용량이 어마 무시하다
우리집 메인 PC 드라이브 용량과 거의 동일하다. 단순히 OTG USB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현재 외장하드 대신 들고 다니기 편한 128GB USB 보다 4배 많은 1TB 용량이다. 가격은 현 SSD 시세보다 3~4만원 비싼데, 외장하드를 들고 다닐 필요 없이 OTG USB로 스마트폰과 PC 모두 사용할수 있다는점을 감안하면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포장상태는 일반 샌디스크 USB와 동일합니다.
PREMIUM Metal Design
USB 3.1 타입형에 갤럭시 시리즈, 아이폰과도 호환이 되는 USB-C '2in1' OTG 타입형 USB입니다. 디자인은 샌디스크의 특유의 작은 아담한 사이즈를 선택했으나 한가지 다른점이 있더군요.
바로 플라스틱 소재가 아닌 올-메탈 소재로 디자인을 사용했다는점입니다. 은근히 비싸보이는 티가 팍팍 난다.
자동 백업 기능 샌디스크 Memory Zone App 지원
스마트폰 유저를 위해 샌디스크 메모리존 앱을 지원합니다. 앱을 이용해 USB를 연결만 하면 자동으로 백업되는 기능이 있기에 휴대폰 분실, 고장이 나더라도 소중한 자료를 USB에서 다시 찾을수 있으니 설치하는걸 권장드립니다.
샌디스크 Ultra Drive Luxe USB는 회전식 보호 커넥터 방식으로 샌디스크를 한번쯤 써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디자인입니다. 무게는 일반 USB처럼 가볍더군요.
올메탈 디자인의 샌디스크 Sandisk Ultra Drive Luxe USB3.1 를 통해 스마트폰은 물론 노트북, 태블릿은 물론 PC에서 안드로이드 휴대폰, 아이폰으로 파일들을 손쉽게 전송 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를 USB 담고, 별도로 스마트폰 공인인증서를 이중으로 넣을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샌디스크하면 아무래도 USB가 가장 유명할겁니다. 흔히 다이소에서도 만날수 있는 제품인데, 현재 외장하드 대신으로 갖고 다니는 USB와 비교해봤습니다.
제일 큰녀석이 128GB로 원본 게티이미지, 동영상, 사진, 음악, 애니메이션, PSD 등 다양한 파일을 편하게 넣고 다니는 제품인데 용량이 128GB인데도 불구하고 현재 3GB 밖에 남지 않아서 USB를 하나 더 사야하나 싶었는데 샌디스크 Ultra Drive Luxe로 해결 !
샌디스크 울트라 LUXE 시리즈는 금속 재질과 OTG 모두 지원하는 16 / 32 / 64 / 128 / 256 / 512 / 1TB 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1TB 가 최근에 출시된 대용량 모델입니다.
회전식 보호 커넥터로 USB-A (USB 3.1) 과 USB-C 포트를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샌디스크 울트라 LUXE 경우 회전시 '찰칵' 하는 경쾌한 소리와 잡아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옛날 플라스틱 USB경우 사용하다가 헐렁해지는 부분을 많이 개선한 느낌입니다.
후면에는 용량과 모델명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USB-A 3.1 Type 모습
한번 더 돌려 회전시켜주면 안드로이드, 아이폰에도 사용할수 있는 Type-C 용으로 사용
2 in 1 TYPE USB
최근 출시되는 휴대폰, 태블릿, 닌텐도스위치, PS4 외장 USB용, 노트북까지 Type-C라서 샌디스크 SanDisk Ultra Dual Drive Luxe USB 는 별도의 선 없이 데이터를 손쉽게 주고 받을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실제 용량과 속도는?
한때 sns 에서 가짜 1TB USB가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를 우롱하는 일이 있었는데요. 32GB USB를 프로그램으로 조작하여 마치 1TB 가 있는것처럼 해외구매 유도를 하는 방식으로 광고성 배너들이 자주 등장 했었습니다.
샌디스크 브랜드 아시잖아요. 절대 그런일 없다는거 !
1TB USB의 실제 용량은 920GB로 현재 USB 중에서는 가장 큰 용량을 자랑하며, FAT32 방식으로 포맷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4GB 이상의 파일을 사용하실 거라면 NTFS 로 포맷하시면 됩니다.
CrystalDiskMark로 속도 벤치마크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읽기 속도는 약 157 Mb/s , 쓰기 속도가 약 68 Mb/s 나오더군요. USB 3.1 GEN1 방식이라 빠른 전송속도를 자랑하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샌디스크 CZ48 USB 속도와 거의 흡사하게 나오더라구요.
단일 파일 1.03 GB 애니메이션을 복사 했을때 40~45초 정도로 빠른편에 속합니다.
다중 파일 10.8 GB 용량을 샌디스크 DUAL DRIVE 로 복사 했을 경우에는 약 8분 10초 정도 소요됬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노트20에 USB를 연결한 뒤, 스마트폰내에서도 용량이 정상적으로 뜨는지 확인 확인해봤는데 0.90TB USB 저장공간1로 정상적으로 잘 나오네요.
휴대폰안 마이크로SD카드에 담긴 158GB를 USB에 옮겨볼까나~
폴더 636개의 12,614 파일 mp3, flac, 영상이 담겨져 있는걸 복사 해봤습니다.
webm 파일은 4K 영상으로 15~20초 정도 걸리네요. MP3는 초당 5~6곡 정도 전송되는게 보여졌습니다.
12,614 파일 (대부분mp3) 이다보니 시간이 꽤 걸릴거 같더라구요. 대략 3시간?
샌디스크 Memory Zone App 으로 간편하게 데이터 복사, 백업 및 복원까지
휴대폰 백업 및 복원 기능을 활용할려면 샌디스크 메모리존 앱을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앱을 이용해 USB를 연결만 하면 자동으로 백업되는 기능외에도 유용한 기능들이 몇가지 있었습니다.
단순히 백업 및 복원외에도 아니라 휴대폰 저장공간내에 있는 파일들을 간편하게 복사, 정크 파일, 앱 관리 등 전체적으로 저장공간을 관리해주는 기능도 있더라구요.
특히 앱에서 간편하게 휴대폰, 마이크로SD, 샌디스크 Dual Drive USB를 간편하게 오고 갈수 있다는점과 모든 파일을 손쉽게 관리할수 있어 유용했습니다.
USB 메모리가 아닌 클라우드 사용도 가능합니다.
도구 섹션에는 불필요한 정크 파일 삭제, 백업 및 복원 (수동/자동) 앱 관리를 통해 삭제하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128GB 에서 1TB USB 로 건너뛰니 외장하드에 담겨져 있는 영화좀 담아야겠네요.
머 몇몇 분들은 이런 생각도 하시겟죠. 굳히 영화를 USB담아서 봐야돼. 요즘 인터넷으로 다 되잖아? 넹 되죠. 다만 제가 쓰는 요금제가 저렴한 2GB 라서 돈좀 아낄려고 노력중입니다.
열쇠고리에 쏘옥 걸어둬서 잃어버린 걱정은 없겠네요.
요즘 쇼핑몰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몇일전에 회사에서 구입해준 WD nvme 2TB SSD 외장하드과도 잘 어울리네요. 자고로 읽기/쓰기 속도가 1,000Mb/s 정도 됩니다.
몇년전까지만 해도 2.5인치 외장하드에서 128GB USB를 들고 다니니 보통 편한게 아닙니다. 근데 용량이 4배 많은 1TB 에 PC 뿐만 아니라 휴대폰에서도 가능하다면? 정답은 나왔을겁니다.
평소 음악 수집, 애니메이션, 영화 감상 등 많은 사진과 영상을 찍으면서 이렇게 작은 사이즈에 대용량을 저장할 수 있는 USB가 나와 디자인겸 헤비유저로써 너무 방가우면서도 평소 쓰던 USB처럼 간편해서 편하더라구요.
샌디스크 SanDisk Ultra Dual Drive Luxe의 듀얼 USB-A 와 USB-C OTG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든 USB에 담긴 드라마를 편하게 스마트폰으로 바로 감상할수도 있고, 간편한 백업 기능으로 PC에 데이터를 자주 옮기셨던 유저에게도 안성맞춤인거 같습니다.
디자인도 투박하지 않고 세련된 메탈 디자인에 용량이 1TB이니 가격대비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 이 사용기는 웨스턴디지털과 LG 모바일 카페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