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꿀잠을 위한 선택
예스이어 소음방지 귀마개
일상을 함께하다
수면 건강과 규칙적인 수면패턴을 위해 선택한 예스이어 소음방지 귀마개. 처음 사용할 때는 어색함이 가득했지만 사용한지 3주차가 되면서 일상 속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귀마개보다 착용감이라든지, 차폐능력이 뛰어나서 소음으로 잠이 깨는 경우가 줄어들었습니다. 2주차에서 언급한대로 수면 관련 규칙성이 생긴만큼 예전처럼 늦은 시간에 잠들지 않고 지정된 수면에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주차와 마찬가지로 Sleep Cycle 앱을 설치하여 지난주 수요일부터 금주 월요일까지 수면상태를 체크하였습니다. 주 5회 정도 사용하였으며 2주차와 비슷한 패턴을 보여줍니다. 규칙성은 꾸준히 이어지지만 수면품질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예스이어 소음방지 귀마개의 뛰어난 차폐능력으로 착용 시 소리에 대한 민감도가 떨어지긴 하나 수면 품질면에서 큰 변화를 주지 않습니다. 3주차를 보면 잠은 빨리 빠져드나 새벽 시간에 깨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수면에 대한 규칙성이 생겨서 좋은 점도 있지만 품질면에서는 크게 개선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30일 프로젝트가 얼마 남지 않는 만큼 남은 기간 예스이어 소음방지 귀마개를 착용 관련 수면건강 변화를 좀 더 확인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