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다나와 체험단

분리형 메쉬 PC케이스 마이크로닉스 Micronics GH1-MESH 강화유리 화이트 후기

IP
2020.10.21. 19:17:38
조회 수
266
댓글 수
2


컴퓨터를 조립 할 때 자신이 중요시 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분명 하나쯤은 있으실 텐데요, 저 같은 경우엔 케이스에도 많은 신경 쓴답니다. 자동차도 그렇듯 외관이 중요하기도 하고 쿨링 성능도 생각해야 되기 때문이죠. 오늘은 오랜만에 컴퓨터 케이스를 한 번 변경해봤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마이크로닉스社의 GH1-MESH 강화유리 화이트 제품입니다. 약 4T의 강화유리를 사용한 것과 4개의 기본 장착 LED쿨러, PCI 라이저킷 지원 등등 다양한 매력이 있는 제품이니 언박싱부터 실제 케이스 변경후기까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먼저 강화유리가 들어간 제품이기 때문에 배송 시 파손되는 일이 없어야 하므로 스펀지로 케이스를 고정해놓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강화유리 부분과 선 정리 홀이 있는 옆 부분의 모습입니다. 보통 아크릴을 사용하여 무게를 줄이는 PC케이스가 저렴하게 많이 나오는데 강화유리를 사용한 제품이 확실히 고급스러운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선 정리를 하게 되는 반대쪽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이네요.



전면부와 후면부입니다. 전면부 전체 메쉬케이스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뒷 부분도 흠 잡을 곳이 없이 깔끔한 느낌! 화이트 제품이라 만약 새롭게 PC를 조립하실 분들이라면 메인보드를 포함하여 파워, 그래픽까지 화이트로 맞춰준다면 그야말로 안성맞춤이겠죠.



GH1-MESH 강화유리 화이트 하단부입니다. 4개의 미끌림 방지 고무패드가 좌우로 들어가있으며 파워부분 먼지필터, HDD 및 SSD 겸용 가이드가 케이스 앞부분(이미지 상 우측)에 위치해있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인터페이스의 모습인데요, 좌측부터 전원버튼 및 상태LED, 리셋버튼, LED on/off버튼, USB 3.0 1ea, USB 2.0 2ea, 마이크, 스피커 순으로 위치해있습니다. 살짝 아쉬웠던 부분은 USB를 사용하지 않을 때 먼지 유입을 줄여줄 수 있는 고무마개를 제공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상단의 먼지필터 같은 경우 마그네틱을 사용하여 탈부착 및 청소를 용이하게 만들었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상단 CPU 수랭 쿨러 및 추가쿨러를 장착할 수 있게 나사선이 나있는 모습. 홀을 크게크게 두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맞춰 장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전면 부 메쉬 상단좌측에 위치한 Micronics GH1-MESH 로고와 일체감을 줄 수 있게 하단을 살짝 꺾어서 디자인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면 상단만 튀어나와 있었다면 조금 어색했을 수 있었을 텐데 이런 사소한 부분에서 조금 더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디자인을 느낄 수 있는 것이겠죠.



기본 장착되어 있는 3개의 전면부 120mm 화이트 LED팬의 모습입니다. 140mm로 변경하여도 3개까지 장착이 되며 타 PC케이스와 다르게 안쪽에 추가로 360mm의 수랭쿨러를 장착할 수 있게 공간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분리형 메쉬 먼지필터 또한 상단 필터와 마찬가지 안쪽에 마그네틱 사용으로 손쉬운 탈착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가장 많은 먼지를 흡수하는 부분이 앞부분인데 손쉽게 세척을 하여 컴퓨터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네요.



4T에 달하는 강화유리의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봐도 두께감이 한 번에 느껴지실 텐데요, 영상에서 소리를 들어보면 확실히 두껍구나 하는 것을 한 번 더 느끼실 수 있을 듯.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아크릴과 비교했을 시 PC내부 감상이나 내구성은 강화유리 발끝도 따라오지 못하겠죠!



그럼 이제 Micronics GH1-MESH 강화유리 화이트 내부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ATX부터 ATX, M-ATXm ITX까지 모든 크기의 메인보드 규격을 수용할 수 있으며 그래픽카드는 최대 350mm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 말인즉슨 하이엔드 시스템까지 모두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전면 3개, 후면 1개의 기본 120mm 화이트 LED 쿨러의 모습과 하단 파워서플라이 장착 공간입니다. 강화유리쪽에서 바라봤을 때 파워케이블이 보이지 않으므로 더 깔끔한 느낌이 들겠죠.



그래픽카드 라이저 킷도 지원하므로 고급사양을 구성하기에 최적화가 되어있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옆면부 선정리홀의 모습입니다. USB 3.0 지원뿐만 아니라 기본 120mm 쿨러에 LED를 on/off 할 수 있기 때문에 LED컨트롤 허브도 위치해있습니다. 같은 종류의 쿨러를 사용한다면 한 번에 LED를 조종할 수 있겠죠.



2개의 SSD를 장착할 수 있는 SSD가이드와 하단의 HDD가이드 및 파워서플라이 장착부입니다. 만약 HDD를 사용하지 않고 SSD만 사용할 경우 하단의 하드베이를 제거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하드베이 제거 시 최대 320mm가지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할 수 있으며 하드베이를 사용하고도 230mm 파워서플라이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럼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케이스에서 오늘 소개 드린 GH1-MESH 강화유리 화이트로 한 번 변경을 해보도록 하죠. 기 사용 중이던 케이스가 저렴한 제품이었기 때문에 내부에 많은 먼지가 쌓여있는 것과 선 정리가 지저분하게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케이스 변경 샷입니다. 확실히 내부가 깔끔해진 것을 볼 수 있으며 선 정리 또한 완벽하진 않더라도 전 케이스와 비교하면 깔끔해진 것을 느끼실 수 있을 듯 하네요.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벗겨내야 제대로 된 케이스의 참 맛(?)을 볼 수 있겠죠. 기존에 사용하던 테이블이 화이트 색상이었기 때문에 블랙에서 화이트로 변경하여 더 잘 어울린다는..



마지막으로 케이스 변경 후 컴퓨터를 킨 모습입니다. 영상에선 조금 크게 소음이 들릴 진 몰라도 실 생활에선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로 조용하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오늘은 블랙과 화이트가 적절히 조합되어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분리형 메쉬 컴퓨터케이스 마이크로닉스 GH-1MESH 강화유리 화이트 제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적화 된 쿨링과 분리형 메쉬 케이스를 제대로 느끼고 싶으신 분들, 또한 하이엔드 구성의 컴퓨터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려해볼 만한 케이스가 아닐까 싶네요. 더 자세한 케이스 사항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리며 간단한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20000!



제품 보러가기 ▶ http://prod.danawa.com/info/?pcode=12341564




공감/비공감

첫번째로 공감/비공감을 눌러 주세요!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ban2y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ABKO SUITMASTER AXE 500W 컴퓨터 파워 (1)
다나와 체험단 COX 맥시스 600W 83+ 파워서플라이추천 (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파워 최고의 콕스파워 COX 맥시스 500W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키크론 K1 Version4 104키 RGB 적축 (1)
외부 체험단 게이머를 위한 고오오급형 게이밍 장패드 [세컨드찬스 GEEKSTAR MLM-01 마블 스파이더맨 게이밍 장패드] (1)
외부 체험단 그립읍니다 아이언맨...... 아이언맨이 그리울 때 필요한 장패드 세컨드찬스 GEEKSTAR MLM-02 마블 아이언맨 게이밍 장패드 (1)
외부 체험단 대중적인 펀 사운드 수월우 SSP 인이어 이어폰 (1)
다나와 체험단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가성비파워는 '세틀러'가 답입니다. (2)
다나와 체험단 잘만테크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MegaMax 600 80PLUS STANDARD 제품 리뷰 (1)
외부 체험단 가성비 B550 메인보드 및 SSD 한달 사용후기(ASUS B550M-K 및 마이크론 크루셜 P2) (2)
외부 체험단 고성능 CPU 순위 세대교체 라이젠 5600X 리뷰, 3300x과 비교 (1)
다나와 체험단 보급형시소닉 컴퓨터파워 시소닉 A12 230V EU SSR-600RA 체험기 (2)
다나와 체험단 LG전자 가성비노트북 울트라PC 13UD50N-GX30K 성능편 (2)
다나와 체험단 아직도 최고의 가성비그래픽카드 GTX 1660 SUPER (2)
외부 체험단 PC,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 샥스 S3i 무선 게임패드 (1)
다나와 체험단 최적의 가성비 SSD! imation A320 (2)
다나와 체험단 ABKO SUITMASTER AXE 500W 파워서플라이 필드테스트 (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파워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리뷰!!! (2)
외부 체험단 갤럭시 지포스 RTX 3060 Ti EX BLACK 소음 온도 고주파 비교 테스트 (1)
외부 체험단 32인치 모니터 지원 카멜 신형 모니터암 CMA-2P 체험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