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저녁에 자려고 누우면 마른 기침을 하게 됩니다.
저녁에 추워서 보일러를 틀면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목이 마르더라고요.
그래서 기침을 계속하게 되고 기침소리에 자고 있는 아이들은 움찔움찔!
육아 동지들에게 물어보니 자기들은 한참 전부터 가습기를 사용했다며 가습기 사용을 추천하더라고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직장 생활을 할 때에도 건조한 사무실에서 마른 기침을 자주 했던 것 같아요.
이번에 제가 체험하게 된 미니 가습기가 사무실이나 방에 두고 사용하기 딱인 제품이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꽤 귀엽고 성능도 우수한 가습기이니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아 듀얼미스트
미니 무선가습기
HM-048
작지만 풍부한 분사력의 미니가습기 추천
긴 시간 동안 가습이 필요한 공간이 아니거나
원하는 시간에만 가습기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미니 가습기를 사용하실 거예요.
미니 가습기라도 무선으로 이용이 가능한 오아 듀얼 미스트 미니 무선 가습기는 그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충천만 해두면 어떤 장소든지 놓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자인도 깔끔한 화이트톤의 내부가 보이는 수조 형태라 깨끗한 가습 품질을 돋보이게 하네요.
화이트톤의 물건은 어디에 두어도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아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지요.
아이 방이나 사무실 책상 위 모두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구성품
본품, 필터 4개(리필 2개 포함), C-Type 충전 케이블, 사용설명서
충전 케이블이 본품 수조통 안에 들어있는데 뒤늦게 발견해서 미처 사진은 찍지 못했어요.
필터 2개는 본품에 장착이 된 채로 배송이 왔고, 리필 필터 2개는 비닐포장되어 구성품에 들어 있어요.
충전은 C Type 충전 케이블로!
가습 시 습기가 충전부에 들어가지 않도록 충전부 보호캡을 만들었네요.
충전부 보호캡이 덮여 있으니 외관상 더 깔끔해진 것 같아요.
전용 충전 케이블은 화이트 색상인데 집에서 사용 중이던 핸드폰 c type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봤어요.
문제없이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앞뒤를 구별하지 않아도 되는 C type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서 편리했어요.
5핀 케이블 이용 시 앞뒤를 구별하지 않아 생기는 잔고장을 줄여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 전면부에 있는 LED 가 천천히 점멸하면 충전이 진행 중이라는 표시라고 합니다.
LED가 점멸하지 않고 점등된 것은 충전 완료,
LED가 빠르게 점멸하면 배터리가 10% 미만이라는 표시입니다.
500㎖ 대용량 수조
최대한 물을 많이 담을 수 있는 수조디자인으로 최대 500㎖까지 담을 수 있어요.
싱글분사 사용 시 최대 10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습기는 매일 세척해 줘야 하는 생활가전이지만 세척과 별개로 물 보충을 자주 하게 되면 가습기 사용이 귀찮게 느끼기도 해요.
미니 가습기이지만 물은 최대한 담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물 부족 시
전원 자동 OFF 기능
오아 미니가습기 내부에 있는 은색 막대기가 있는데 그게 바로 수위 감지 센서입니다.
물 수위를 감지하여 물 부족 시 흰색 LED가 3회 점멸하고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지 않으면 물 부족 시 전압으로 인해 필터가 탈 수 있어요.
안전까지 생각한 미니 가습기라니 너무 똑똑한 제품 같아요!
주의사항
제품 사용 전 반드시 필터를 물에 담궈 충분히 적신 뒤 사용하세요.
그래야 가습이 풍부하게 이루어져요.
또, 물은 수돗물을 이용하세요.
정수물은 수돗물에 있는 염소 성분까지 걸려내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을 조성한다고 해요.
수돗물의 염소 성분이 세균 번식을 막아준다니 가습기에 물 보충할 때는 수돗물을 이용하세요.
본체와 물통을 각각 양손으로 잡고 돌리면 분리와 결합을 할 수 있어요.
분리와 결합이 편하고 주입구가 넓어서 설거지하듯이 씻을 수 있어 세척과 관리하기도 좋아요.
듀얼 분사의 풍부한 가습력
두 개의 분사구로 풍부한 가습력을 자랑하는 오아 듀얼 미스트 미니 무선가습기
시간당 최대 100㎖의 분사량으로 낮은 실내 습도를 보다 빠르게 높일 수 있어요.
전원 버튼을 짧게 누르면 듀얼 분사가 작동되고,
다시 전원 버튼을 짧게 누르면 싱글 분사로 변경이 되어요.
그때 전원 버튼을 눌러 왼쪽과 오른쪽 분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전원 버튼 하나로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해내다니 기특한 미니 가습기입니다!
분위기를 더해주는 무드등 기능
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 무드등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잠을 자는데 수유등이 따로 필요하지 않을 만큼 무드등 기능이 저한테는 편리했어요.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 정도의 밝기여서 불편하지 않았어요.
은은한 조명효과를 내니 오히려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도 포근한 분위기에 마음이 편안해지더라고요.
어두운 밤에 수위 확인이 가능한 미니 가습기로 오아 듀얼 미스트만 한 게 없는 것 같아요.
구매정보
http://prod.danawa.com/info/?pcode=9741009
오아 미니 가습기는 3600mAh의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휴대성, 이동성이 우수한 제품이에요.
듀얼과 싱글분사 선택으로 원하는 분사량 조절이 되는 알찬 기능의 미니 가습기입니다.
필터형 가습기, 컵 세척이 편리한 수조디자인에서 가습기를 유지관리하는 데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작지만 알찬 미니 가습기를 찾는 분들께 추천합니다.